ASUS코리아는 지난 10월 25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ASUS Z890 메인보드를 대거 발표했다.
이종혁 ASUS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의 인삿말로 시작된 이번 간담회에서 김기범 ASUS 코리아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가 ASUS는 새로운 인텔 15세대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에 어울리는 ASUS Z890 메인보드 10여 종을 비롯해 더욱 향상된 게이밍 기술로 무장한 주변기기를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종혁 ASUS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는 "ASUS에게 있어 인텔의 신제품과 관련된 행사는 특히 중요하다. 무엇보다 올해는 AI 시대를 맞이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되는 만큼 다른 어느 때보다 더욱 굵직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시장에서 인텔의 AI PC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데 ASUS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이종혁 ASUS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 |
"AI 시대의 도래, 그 시작은 인텔과 ASUS가 될 것"
이번 행사에는 ROG 막시무스 및 스트릭스(STRIX), TUF Gaming, ProArt 및 Prime 시리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 김기범 ASUS 코리아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 |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제품으로 최상위 모델에 해당하는 ROG 막시무스(MAXIMUS)를 꼽을 수 있다. 하이엔드 게이머와 오버클럭커, 전문가를 위한 ROG 막시무스 시리즈는 막시무스 익스트림(EXTREME)과 히어로(HERO), 에이펙스(APEX)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ASUS ROG MAXIMUS Z890 EXTREME'은 백패널을 덮고 있는 커버에 5인치 LCD 패널을 달아 현재의 시스템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표기할 수 있다.
▲ ASUS ROG MAXIMUS Z890 EXTREME |
아울러 10G의 이더넷을 비롯해 썬더볼트5와 같은 최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3D Vapor Chamber 구조의 M.2 SSD 히트싱크도 달아 발열을 잡았다.
▲ ASUS ROG MAXIMUS Z890 APEX |
그런가 하면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ASUS ROG MAXIMUS Z890 APEX'는 무려 9000MHz의 클럭을 지원하는 DDR5 메모리 슬롯을 비롯해 메모리의 온도를 낮춰주는 팬까지 달아 안정성을 높였다.
▲ ASUS ROG MAXIMUS Z890 HERO |
함께 발표된 'ASUS ROG STRIX' 시리즈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 최적화된 ASUS의 대표적인 게이밍 라인업으로 'STRIX Z890-E GAMING WIFI'와 'STRIX Z890-F GAMING WIFI', 'STRIX Z890-A GAMING WIFI', 'STRIX Z890-I GAMING WIFI' 등 총 5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ASUS ROG STRIX Z890-E GAMING WIFI |
특히 AI에 최적화된 AI 오버클럭킹과 AI 쿨링II, AI 네트워킹II 등 최신 기술이 탑재됐으며, WiFi7과 RGB LED 조명, Q-Side 및 Q-Release, Q-Antena 등과 같은 편의 기술도 빼놓지 않았다.
▲ ASUS ROG STRIX Z890-F GAMING WIFI
|
그런가하면 'ASUS TUF' 시리즈는 군용 등급의 전원부를 탑재해 극강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게이밍 및 DIY 시스템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ASUS TUF 게이밍 Z890 AYW' 모델은 각종 히트싱크로 열을 낮춘 것은 물론 20페이즈에 달하는 전원부를 제공해 고사양의 PC를 구성하기에도 적합하다.
▲ ASUS TUF GAMING Z890-PRO WIFI
|
아울러 'ASUS PRIME' 시리즈는 메인스트림 메인보드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군으로 안정적인 전원부와 폭넓은 확장성, 합리적인 가격을 두루 갖춰 어떠한 시스템과도 잘 어울린다. 'ASUS PRIME' 시리즈는 'ASUS PRIME Z890M PLUS WIFI'를 필두로 'ASUS PRIME Z890-P WIFI', 'ASUS PRIME Z890-P'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 ASUS PRIME Z890-P WIFI CSM
|
끝으로 'ASUS ProArt' 라인업은 영상 및 이미지 제작, 3D 작업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빠른 네트워크 및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ASUS ProArt Z890-CREATOR WIFI'가 있는데, 무려 21페이즈에 달하는 전원부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썬더볼트5와 썬더볼트4 등의 최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ASUS ProArt Z890-CREATOR WIFI |
10G 이더넷과 Wi-Fi 7 등 빠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AI 오버클럭 및 쿨링II, 네트워킹II 등과 관련된 AI 기능도 빼놓지 않았다. 아울러 'ASUS ProArt' 시리즈 사용자를 위한 프로아트 크리에이터 허브 프로그램도 소개됐는데, 이는 색상 보정 기능을 비롯해 시스템 모니터링 및 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ASUS는 인텔 메인보드를 비롯해 게임에 최적화된 키보드 및 마우스에 대한 소개도 진행했다. 먼저 'ROG FALCHION ACE HFX'는 ROG HFX 마그네틱 스위치가 탑재된 제품으로 일반 키보드의 65%에 불과한 작은 크기에도 여러 가지 기능을 넣은 제품이다.
특히 Rapid Trigger Toggle과 Toggle 스위치를 제공하고, 멀티 기능을 위한 버튼과 듀얼 USB-E 포트 제공 등 일반 키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기능을 넣었다.
함께 발표한 'ROG HARPE ACE EXTREME' 게이밍 마우스는 CARBON FIBER SHELL 재질로 47g의 무게를 구현한 제품이다. 42K DPI를 자랑하고, ROG POLLING RATE BOOSTER 기능 등을 제공한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