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의 흥행으로 홈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프로그램 종영 이후에도 많은 시청자들이 방송에 소개된 메뉴 레시피를 서로 공유하거나 직접 만든 요리 인증샷을 SNS에 남기는 모습이다. 하지만 요리 초보자에겐 주방은 여전히 어렵고 낯설다. 다양한 재료 손질부터 복잡한 조리법, 남은 음식물 처리까지 매 단계가 도전의 연속이다. 요리 초보도 ‘백수저’처럼 쉽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는 없을까. 요리 입문자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줄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 다양한 레시피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
▲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 |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출시한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하나의 기기에서 에어프라이, 스팀, 건조 3가지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3in1 제품이다. 터치 한 번으로 스팀, 건조, 튀김까지 다양한 음식을 시도해볼 수 있는 만큼 단시간 안에 많은 요리 경험을 쌓고 싶다면 추천한다.
우선, 스팀 기능은 필수 영양소와 수분을 보존해 건강한 요리를 만드는 데 적합하다. 1.1L 용량의 물탱크에 물을 채우고 스팀 버튼을 누르면 생선찜, 데친 야채, 찐만두 등 다양한 찜요리를 손쉽게 완성해준다. 건조 기능의 경우 40℃부터 10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본연의 영양소를 보존한 과일, 채소 건조 간식을 만들기에 좋은 기능이다. 에어프라이+ 스팀 기능을 사용하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튀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의 표면을 코팅하기 때문에 적은 기름으로도 바삭한 식감을 제공한다.
요리 입문자의 부담을 낮춰줄 10가지 자동 레시피 프로그램도 탑재했다. 스테이크, 생선, 베이킹 등의 요리를 버튼 하나로 최적의 상태에서 완성할 수 있으며, 수동 조절도 가능해 개인 취향에 맞는 요리가 가능하다. 또한 6.9L의 대용량으로 한 번에 온 가족의 식사를 준비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다양한 주방가전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정리정돈이 필수인 주방의 공간 효율성도 높여주는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다.
◆ 집에서도 프리미엄 카페 같은 커피를…일렉트로룩스 ‘얼티밋테이스트 700 에스프레소 머신’
▲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테이스트 700 에스프레소 머신' |
좋은 커피의 풍미는 음식의 맛을 한층 끌어올려주는 법. 일렉트로룩스의 ‘얼티밋테이스트 700 에스프레소 머신’은 듀얼 써모블록 등 최고급 기능을 탑재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홈쿡에 이어 홈카페까지 시도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눈 여겨보길 바란다.
듀얼 써모블록이란 2개의 보일러를 활용해 커피와 스팀을 동시에 추출하는 고성능 기술을 뜻한다. 일반적인 싱글 보일러 제품은 커피 추출 후 스팀을 위해 보일러가 재가열 되는 동안 내려놓은 커피가 식으면서 풍미와 크레마가 조금씩 줄어들게 되고, 추출 시간도 길어진다. 반면, 듀얼 써모블록을 장착한 제품은 커피 추출용 보일러와 스팀용 보일러가 함께 작동하고, 이를 통해 커피와 스팀 온도를 언제나 일정하게 유지해 최적의 온도에서 완성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얼티밋테이스트 700은 듀얼 써모블록 외에도 다양한 고성능 기능이 적용된 모델이다. 전문가 수준에서 많이 사용하는 58mm 사이즈의 브루잉 헤드를 채택해 보다 풍부한 커피 맛을 제공하며, 30단계로 세밀하게 조절 가능한 원추형 버 그라인더로 어떤 원두를 사용해도 원하는 맛을 정확하게 구현한다. 또한 ‘PID 디지털 온도 제어’ 기능을 통해 기기가 자동으로 커피 추출에 적합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이용이 편리하며, 안정적인 스팀 성능의 우유 거품기를 사용해 카푸치노와 라떼 등 다양한 커피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고급 성능과 뛰어난 가격 경쟁력으로 평소 홈카페를 꿈꿔왔던 커피 애호가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다.
◆ 재료 손질이 어려운 초보자를 위한 켄우드 ‘멀티프로 고’
▲ 켄우드 ‘멀티프로 고’ |
칼질이 서툴러 홈쿠킹이 쉽지 않은 요리 초보들도 간편하게 식재료를 손질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도 있다. 영국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가 선보이는 ‘멀티프로 고’는 다지기, 채썰기, 편썰기, 반죽까지 모두 가능한 초소형 만능 푸드 프로세서로, 이유식부터 유아 간식, 밀프랩, 베이킹까지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멀티프로 고의 특징은 오픈형 헤드로 용량 제한 없이 식재료 손질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 푸드 프로세서는 손질된 재료가 용기 안에 담겨 있어 커팅하는 양에 제한이 있고, 다듬어진 재료를 접시에 따로 옮겨 담아야 했다. 하지만, 멀티프로 고는 상단 투입기에 재료를 넣고 버튼을 작동시키면 전용 플레이트가 잘려진 재료들을 아래로 운반하고 밀어내기 때문에 방향 제한 없이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 어떤 용기에도 재료들을 담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용기에 무한대로 채 썰기 또는 편 썰기가 가능하다.
많은 기능을 담은 멀티 푸드 프로세서지만 사용법은 간단하다. 한 손으로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상하로 움직여 시작/멈춤 및 순간 작동을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하고 실용적인 사이즈로 수납 공간이 좁은 주방에도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다.
◆ 연기 걱정 없이 고기 굽고 싶다면 테팔 '스모크리스 그릴’
▲ 테팔 ‘스모크리스 그릴’ |
집에서 고기나 생선구이를 즐기고 싶은데 연기와 냄새, 튀는 기름이 걱정인 경우가 많다. 테팔의 ‘스모크리스 그릴’은 특수 기름홀 설계로 연기의 근본 원인을 차단해 집안에서도 구이 요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기름이 빠지도록 특수 설계된 역피라미드 구조의 그릴판에는 무려 91개의 기름홀이 있어 고기를 올려놓는 순간부터 연기 발생 원인을 잡아주며 기름이 튀는 현상을 방지한다. 굽는 도중 연기가 발생하더라도 분당 3500회 회전하는 초강력 쿨링팬의 강력한 흡입 시스템이 신속하게 빨아들여 식사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빨아들인 연기는 그릴 하단의 기름받이에서 물과 반응해 액화되고 수증기만 밖으로 배출된다.
논스틱 코팅을 적용하여 그릴판에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더욱 깔끔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마늘, 버섯, 김치 등을 고기와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미니 구이판이 제공된다. 바비큐를 위한 그릴의 본기능에도 충실하다. 4중 열선 히터가 그릴판 구석구석 골고루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그릴판 어디에서든 같은 온도에서 고기를 익힐 수 있다. 온도는110℃부터 최고 230℃까지 5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직관적인 디지털 버튼 패널을 이용해 식재료와 취향에 맞춰 조절하면 된다.
◆ 닭뼈까지 분쇄하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블레이드X’
▲ 스마트카라 ‘블레이드X’ |
청결한 위생 상태 유지는 주방에서 필수다. 특히 해충이나 세균의 번식을 막기 위해선 적절히 음식물을 처리해줘야만 한다. 닭뼈나 게 껍데기 등 딱딱한 식재료 처리가 고민이라면 스마트카라의 블레이드X를 이용해보자. 표준모드와 강력모드 두 가지 듀얼 모드를 지원하는 모델로, 강력모드 선택 시 기존 음식물 처리기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딱딱한 부산물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기존 대비 성능이 125% 향상된 필터를 적용해 악취까지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블레이드X는 5L 대용량 제품으로, 하루 최대 30L까지 처리 가능해 다인 가구가 사용하기에도 넉넉하다. 보관함이 일체형이던 기존 모델과 달리 본품과 스토리지 타워 형태로 결합과 분리가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스토리지타워의 보관 용량은 21L로 필터 또는 다용도 물품 보관이 가능하며, 내장된 결과물 보관함에는 음식물처리 결과물을 최대 10L까지 보관할 수 있다. 언제나 주방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병원성 세균 99.9% 살균 △스마트 보관 기능 △셀프 크리닝 기능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한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