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P-Group의 국내 유통사 스파클텍은 지난 12일 용산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ATX 3.1 규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FSP HYPER K PRO ATX 3.1'과 'FSP VITA GD ATX3.1'을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루이스 유(Louis Yu) FSP 그룹 마케팅 및 세일즈 매니저를 비롯해 임훈 스파클텍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새롭게 출시될 제품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루이스 유(Louis Yu) FSP 그룹 마케팅 및 세일즈 매니저 |
80플러스 골드 시장에 판도를 바꿀 'FSP VITA GD ATX3.1'
'FSP 비타(VITA)' 라인업은 지난 2023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컴퓨텍스 2023'에서 처음 등장해 많은 PC 유저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 6월에 열린 '컴퓨텍스 2024'에서 세부 라인업 및 사양이 공개됐고, 하반기 출시를 예고해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참고로 비타를 비롯해 향후 출시될 메가(MEGA) 및 어드밴(ADVAN) 등은 각각의 모델명에는 80플러스 등급 여부 및 케이블 타입에 따라 영문이 다르게 표기된다. 80플러스 티타늄 인증의 경우 T, 플래티넘은 P, 골드는 G, 실버는 S, 브론즈는 B가 표기된다. 또한 풀 모듈러의 경우 M이, 세미 모듈러는 S, 다이렉트 케이블 방식은 D가 표기된다.
즉 80플러스 골드 등급의 풀 모듈러 제품은 GM이, 브론즈 등급의 다이렉트 케이블 제품은 BD 등으로 표기돼 모델명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FSP 비타(VITA)' 파워는 BD (브론즈 인증 / 다이렉트 케이블)와 GD (골드 인증 / 다이렉트 케이블), GM (골드 인증 / 모듈러)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발표한 모델은 그 중에서도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획득하고, 다이렉트 케이블 방식을 채용한 모델로 동급의 제품과 비교해 높은 효율과 안정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FSP VITA GD ATX3.1'은 850W와 750W 용량으로 출시된다. 최신 ATX 3.1 규격 및 PCIE 5.1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만큼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프리볼트를 적용해 어디어서든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일본산 105℃ 캐퍼시터를 비롯한 고품질 부품의 채용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긴 수명을 자랑한다. DC to DC 회로를 적용했고, HYB (Hydraulic Bearing) 쿨링 팬을 적용해 발열과 소음을 말끔하게 해결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는 만큼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해 게이밍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해 5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적용돼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루이스 유(Louis Yu) FSP 그룹 마케팅 및 세일즈 매니저는 "컴퓨텍스2024 이후 FSP 비타(VITA)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워낙 가성비가 뛰어난데다, 각종 인증도 빠짐 없이 획득했기 때문에 국가를 막론하고 많은 관심을 갖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독일과 대만, 서아시아 등에서 예상을 훌쩍 뛰어 넘을 정도로 반응이 좋다"라고 밝혔다.
임훈 스파클텍 이사는 "비타 시리즈의 출시로 국내 중급형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것으로 예상한다. 워낙 가격을 공격적으로 정했기에 감히 '역대급'이라 불려도 좋을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로 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효율과 안정성, 쿨링 및 소음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다양한 유저층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보급형 시장의 강자 'FSP Hyper K PRO', ATX 3.1로 더 강해지다
'FSP HYPER K PRO ATX 3.1'은 기존에 출시된 'FSP 하이퍼(Hyper) K PRO'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ATX 3.1 규격을 적용해 최신 사양의 시스템을 구성하기에 적합한다.
참고로 'FSP 하이퍼 K' 시리즈는 지난 몇 년간 국내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큰 인기를 얻어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업그레이드 버전인 'FSP 하이퍼 K PRO'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FSP HYPER K PRO ATX 3.1' 역시 보급형 파워의 대표 주자답게 다양한 특징을 갖췄다. 용량을 기준으로 700W와 600W, 500W 등 3가지로 출시되고,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으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DC to DC 회로를 적용했으며, 105℃의 대만산 캐퍼시터가 탑재돼 내구성 및 안정성 면에서 충분히 신뢰할 만하다. 여기에 IEC 62368 인증이 적용됐고, 3종의 제품 중 700W 모델의 경우 12V-2x6 커넥터를 제공한다.
루이스 유 FSP 그룹 마케팅 및 세일즈 매니저는 "FSP HYPER K PRO ATX 3.1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밍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은 만큼 효율과 안정성 면에서 신뢰할 만한 제품이다. 특히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Ti 및 4070에 최적화 된 만큼 가성비 게이밍 파워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FSP는 장기화된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높은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한국 유저들의 빠르고 전문적인 피드백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 생각한다. FSP를 사랑해 주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으로 내놓을 것을 약속드린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