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장에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2025(COMPUTEX 2025)에서 팀그룹(TeamGroup)은 게이밍 메모리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명성에 걸맞는 높은 성능과 안정성, 차별화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PC 메모리와 빠른 속도의 SSD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발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 팀그룹은 그래핀 기반 냉각 기능을 갖춘 고성능 메모리 'T-FORCE CKD' 모델을 필두로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T-FORCE Z55' SSD 등 기존 세대에 비해 한층 향상된 성능과 냉각 효율의 제품을 대거 출품하며, 하이엔드 게이밍PC와 AI 및 영상 편집 시스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소개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T-FORCE XTREEM / DELTA ARGB CKD DDR5' 모델을 꼽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CKD(Client Clock Driver) 기술이 적용돼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병목 현상을 줄였다.
T-FORCE XTREEM ARGB CKD DDR5
특히 'T-FORCE XTREEM ARGB CKD DDR5'의 경우 ARGB 라이팅을 통해 오로라 RGB 효과를 보여주며, 강화된 PMIC 방열 설계와 2mm 알루미늄 합금 히트싱크 기반의 그래핀 냉각 기능을 자랑해 높은 클럭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T-FORCE XTREEM ARGB CKD DDR5 스페셜에디션
T-FORCE XTREEM ARGB CKD DDR5 스페셜에디션
T-FORCE XTREEM ARGB CKD DDR5 스페셜에디션
또한 10층 PCB 설계로 고주파 신호 간섭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에러 수정 기능인 온다이 ECC가 탑재돼 한층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FORCE VULCAN So-DIMM CKD DDR5
함께 선보인 'T-FORCE DELTA ARGB CKD DDR5' 역시 성능과 멋을 모두 만족시키는 특징을 갖췄다. 최대 8800MHz의 높은 클럭으로 작동하며, 앞서 소개한 CKD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온다이 ECC 기술을 탑재해 실시간 오류 수정이 가능해 시스템의 신뢰성을 높였다.
T-FORCE DELTA ARGB CKD DDR5
120° 울트라 와이드 조명을 적용해 보다 넓은 각도로 강렬한 RGB 효과를 제공하고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연동돼 사용자 맞춤형 조명 설정이 가능하다.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알루미늄 합금 히트싱크를 적용했으며, 전력 관리 IC(PMIC) 저전력 설계를 통해 전력 효율성과 안정성을 개선했다.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용 고성능 메모리인 'T-CREATE MASTER AI DDR5'로 선보였다. ECC Registered DIMM을 적용해 데이터 오류 수정이 가능하고, On-Die ECC 기술을 통해 DRAM 내부 오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수정할 수 있어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한다.
T-CREATE MASTER AI DDR5
최대 7600Mhz의 속도와 384GB의 용량으로 확장 가능해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 환경에서 적합하다. 일체형 홀 방열 설계를 적용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고전도율 실리콘 젤을 사용해 신속한 냉각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빠른 속도의 고용량 외장 SSD 'T-CREATE EXPERT P32'도 만나볼 수 있었다. 8TB 및 16TB의 방대한 용량을 자랑하는 본 제품은 USB 3.2 Gen2 x2 Type-C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최대 1800MB/s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T-CREATE EXPERT P32
여기에 CNC 가공의 알루미늄 합금 쉘, 그래핀 방열 라벨을 통해 내구성은 물론 뛰어난 발열 해소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FSC 인증 소재의 친환경 포장으로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이다.
'T-CREATE EXPERT P33' 역시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속 외장 SSD로 대용량 저장 공간,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된 냉각 솔루션을 자랑한다. 8TB 및 16TB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USB 3.2 Gen2 x2 Type-C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최대 1800MB/s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T-CREATE EXPERT P33
T-CREATE EXPERT P33
영상 제작자를 위한 'T-CREATE CinemaPr P31' SSD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카메라 케이지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12개의 장착 포인트 제공하는 본 제품은 USB 3.2 Gen2 x2 Type-C로 최대 2000MB/s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97g의 초경량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알루미늄 합금 쉘과 그래핀 방열 라벨을 적용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IP67 인증을 받아 방수 및 방진 등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T-CREATE CinemaPr P31
'T-FORCE Z54E M.2 PCIe SSD'는 빠른 속도로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꼽힌다. PCIe Gen5 x 4 인터페이스를 최대 14000MB/s의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T-FORCE Z54E M.2 PCIe SSD
그래핀 방열판을 적용해 효율적인 열 관리를 구현했으며, 스마트 온도 조절 기능을 통해 SSD의 발열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밖에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설계를 적용했으며, 5년 보증을 제공해 오랜 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FORCE Z54E M.2 PCIe SSD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