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장에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2025(COMPUTEX 2025)에서 다크플래쉬(darkFlash)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PC 케이스를 비롯해 높은 쿨링 효율의 CPU 쿨러, 고사양 게이밍PC에 최적화된 파워서플라이, 혁신적인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다크플래쉬는 이번 컴퓨텍스 2025서 '우주 탐사(Space Exploration)’ 콘셉트를 테마로 차세대 쿨링 솔루션인 'Explore 시리즈'와 '산리오 캐릭터와 협업한 MOTI Mini 케이스' 등을 발표하며,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부스 중앙에는 우주 탐사에서 영감을 받은 케이스와 쿨러 등의 제품이 전시된 것을 볼 수 있다. 과연 글로벌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는 다크플래쉬의 신제품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다.
인기의 이유를 증명하다...독특한 디자인의 케이스
다크플래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DLX21을 필두로 하는 고사양의 게이밍 케이스일 것이다. 워낙 품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디자인은 물론 조립성도 좋아 지난 2~3년 간 PC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케이스 브랜드로 불리고 있다.
다크플래쉬 DY470
다크플래쉬의 부스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DY370' 제품이다. 지난 해 큰 주목을 받았던 본 제품은 'DY470' 케이스의 후속으로 독창적이면서 고급스러운 기본 디자인을 기대로 유지하면서, 듀얼 챔버가 아닌 타워형 설계를 채택해 공간 활용성 및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다크플래쉬 DY470
여기에 최근의 대세에 맞게 화이트 디자인을 채택했고, 케이스를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는 유저를 위해 출력 포트를 전면 하단부에 위치시켰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400mm를, CPU 쿨러는 최대 185mm를 지원해 고사양의 시스템 구축에도 적합하고, 후면 커넥터 방식의 메인보드를 지원한다.
다크플래쉬 DY370
'W1 Art Ultra' 모델 또한 작은 우주선을 닮은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컨셉트 제품인 만큼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지만, 일반 케이스와 차별화되는 외형에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성까지 높인 만큼 거실이나 매장 등 노출이 많은 곳에서 충분히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W1 Art Ultra
W1 Art Ultra
W1 Art Ultra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MOTI Mini’ 미니 케이스는 귀여운 캐릭터가 각인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제품으로 꼽힌다.
'다크플래쉬 DB330M' 케이스를 기반으로 헬로키티,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등 다양한 캐릭터가 측면 및 전면 강화유리에 각인돼 남과 다른 개성을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322mm까지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나고 쿨링 효율도 좋아 어떠한 시스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그런가하면 인기 게임의 캐랙터가 각인된 PC 케이스도 주목을 받았다. 다크플래쉬는 'DS900' 케이스를 기반으로 던전앤파이터의 헌터, 비질란테 안개신과 스텔라이브의 아야츠노 유니 등 인기 캐릭터를 각인해 게임 마니아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몬길 : 스타다이브와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진 DY470 케이스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두 제품 모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HM1 ATX Art Ultra' 제품 역시 관람객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ATX 규격의 본 제품은 380mm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USB 3.2 Type-C 포트를 비롯해 USB 3.0 포트 2개를 제공해 주변 장치와 호환성을 높였다.
HM1 ATX Art Ultra
특히 상단이 마그네틱 방식의 철제 커버로 구성돼 편리하게 뗐다 붙일 수 있어 조립 편의성 또한 뛰어나다.
HM1 ATX Art Ultra
HM1 ATX Art Ultra
우주로 비상한 CPU쿨러 'Explore 시리즈'
다크플래쉬의 ‘Explore 시리즈' CPU 쿨러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우주 탐사 콘셉트로 제작됐다. 특히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은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모듈형 구조가 특징으로 냉각 장치 이상의 가치를 보여준다.
이번 부스를 통틀어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Explore' 시리즈 수랭 쿨러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자석식 탈부착 디스플레이 모듈이 적용된 본 제품은 CPU 및 GPU 온도, 클럭 속도, 팬 RPM, 시스템 부하 등 주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GIF 이미지 파일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구현이 가능하다.
공랭 쿨러 역시 만나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M400 모델의 경우 상단에 도트 매트릭스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실시간 온도 표시가 가능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공기 흐름을 동시에 제공한다.
기능성과 품질을 더한 주변기기
다크플래쉬의 제품 중 주목 받는 아이템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게이밍 주변 장치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제공해 최근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참고로 다크플래쉬는 지난 해 유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darkFlash DF98 Interstellar / Twilight'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깔끔한 디자인과 기능성, 부드러운 타건감을 갖춰 키보드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는 편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제품으로 'PXD98'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본 제품은 기계식 98키 배열을 채택한 키보드로 다양한 연결 방식과 뛰어난 타건감을 자랑한다. 2.4GHz 무선, 블루투스 5.0, USB-C 유선 연결을 지원하며, 황축(리니어) 스위치 사용으로 부드러운 타건감 제공한다.
PXD98
또한 다양한 색상을 설정할 수 있어 게이밍 및 작업 환경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고, 최대 4대 기기를 동시 연결 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으로 손쉽게 기기 전환이 가능하다.
PXD98
PXD98
'EZ68' 마그네틱 스위치 키보드는 8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지연이 거의 없는 빠른 입력 속도를 자랑한다. 때문에 빠른 반응을 요하는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다.
'EZ68' 마그네틱 스위치 키보드
초경량 마우스 'DFM 80' 시리즈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무게가 48g에 불과하며, 고감도의 PAW3395 광학 센서를 탑재해 빠른 반응성과 정밀한 컨트롤을 자랑한다.
DFM 80
게이밍PC의 단짝....고효율 / 고출력 파워서플라이
다크플래쉬는 지난 해 국내 파워서플라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이후 새내기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만큼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갖춰 게이밍PC에 안성 맞춤이라는 평이다.
이번 컴퓨텍스 2025에서 다크플래쉬는 PMT 시리즈 및 EMT 시리즈 등의 파워서플라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 중에서도 'PMT' 시리즈는 최신 ATX 3.1 및 PCIe 5.1 규격을 지원해 최신 그래픽카드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풀 모듈러 디자인, 유연한 엠보싱 케이블, 고효율·저소음 설계가 특징이다.
'PMT' 시리즈
특히 1250W에 달하는 높은 출력을 구현한 모델의 경우 지포스 RTX5090 등의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문제 없이 구동할 수 있다. 여기에 10년 보증을 통해 오랜 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MT' 시리즈
EMT 시리즈는 ARGB 조명 출력 케이블과 풀 모듈러 일체형 디자인을 채택해 시각적 만족과 전력 효율을 동시에 제공한다.
EMT 시리즈
또한 일본산 프리미엄 캐패시터를 비롯해 액티브 PFC, DC-to-DC를 채택해 높은 전력 효율과 안정적인 출력 성능을 제공한다. 성능과 스타일을 모두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EMT 시리즈
이번 컴퓨텍스 2025와 관련해 황인성 투웨이 부장은 "다크플래쉬는 언제나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기존 제품을 더 좋게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다크플래쉬를 사용하 주는 많은 고객들이 '가장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이번 컴퓨텍스에서도 고객의 피드백을 적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황인성 다크플래쉬 부장
아울러 "다크플래쉬를 믿고 구매해 주시는 모든 고객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PC 시장에서 가장 믿을 만한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다크플래쉬에 보내주신 모든 피드백은 반드시 제품 개발에 반영하도록 하겠다. 더 좋은 제품과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크플래쉬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