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 17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숭실대학교에서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S:SURE와 함께하는 2025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 생활의 즐거움을 더해줄 최신 IT 기기를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참고로 다나와는 매년 새로운 학기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로라 하는 IT 업체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게이밍PC 브랜드 MSI는 이번 아카데미 행사에서 부스를 차리고 게이밍 노트북의 끝판왕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타이탄 시리즈를 비롯해 소드 및 벡터 등 다양한 게이밍 제품을 전시하는가 하면, 최근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클로8 제품도 선보여 많은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단순한 전시 뿐만 아니라 이들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고, 부스를 방문한 학생을 대상으로 행운의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특히 1등에게 MSI 모던 14 노트북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파격적인 행사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장 먼저 게이밍 노트북의 끝판왕이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플래그십 노트북 'MSI 타이탄 18 HX AI A2XWJG-U9 UHD+ Mini LED WIN11'을 만나볼 수 있었다. UHD+ (3840x2400) 해상도로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본 제품은 인텔 코어 울트라9 285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5090 그래픽을 탑재해 하이엔드 게임을 4K 해상도에서 구동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18인치의 Mini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한층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고, Gen5 SSD 전용 파이프를 탑재했고, 베이퍼 챔버 쿨러로 발열을 확실하게 잡은 점도 눈에 띈다. 여기에 최대 120Gbp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썬더볼트5 포트로 호환성을 높였다.
법적 비행 제한 용량인 99.9Whr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휴대성을 높였고,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로 구성된 프리미엄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는 음질을 들려준다. 아울러 체리 MX 울트라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키보드로 게임의 즐거움을 더한 점도 눈에 띈다.
MSI 타이탄 18 HX AI A2XWJG-U9 UHD+ Mini LED WIN11
고사양 게이밍과 크리에이터 작업에 최적화된 실속형 하이엔드 노트북 'MSI 벡터 16 HX AI A2WHG-U9 QHD+'도 전시됐다. QHD (2560x1440)의 해상도와 함께 240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본 제품은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9 275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70 Ti 그래픽을 탑재해 어지간한 데스크톱 PC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2개의 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로 이루어진 쿨러부스트5 쿨링 솔루션으로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하며, 최대 120Gbp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썬더볼트5 포트를 제공해 호환성을 높였다.
아울러 직관적인 배치와 은은한 조명 효과를 자랑하는 24-Zone RGB 키보드를 멋을 더했으며,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Wi-Fi 7을 제공하는 등 뛰어난 실용성을 갖춰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꼽힌다.
MSI 벡터 16 HX AI A2WHG-U9 QHD+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가성비 하이퍼포먼스 모델인 'MSI 소드 GF76 HX B14WFK-i7 QHD'도 만나볼 수 있었다. QHD (2560x144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본 제품은 인텔 코어 i7-14650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5060을 탑재해 게임은 물론 AI 및 영상 / 이미지 편집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뛰어난 쿨링 효율도 특징. 2개의 팬과 5개의 히트파이프로 이루어진 쿨러부스트5 쿨링 솔루션으로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하며, DDR5 메모리 및 PCI-E Gen4 SSD로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다채로운 컬러로 스타일을 살린 4-Zone RGB 키보드도 탑재했다.
또한 6GHz의 주파수 대역을 갖춘 Wi-Fi 6E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C 타입의 USB를 제공해 한층 쉽고 빠른 PD 충전이 가능한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MSI 소드 GF76 HX B14WFK-i7 QHD
뛰어난 가성비와 균형 잡힌 사양으로 주목 받은 'MSI 사이보그 15 B2RWEKG-C5'도 전시됐다. 인텔 코어 울트라5 210H 프로세서를 탑재한 본 제품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5050으로 AI는 물론 학업 및 업무용으로도 최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갖춘 IPS 타입 패널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며, 다채로운 컬러로 스타일을 살린 4-Zone RGB 키보드와 쉽고 빠른 PD 충전이 가능한 C 타입의 USB도 제공한다.
MSI 사이보그 15 B2RWEKG-C5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MSI 클로8 AI+'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답게 학생들의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다. 코파일럿+ PC의 성능을 그대로 이어 받은 인텔 코어 울트라7 258V 기반의 본 제품은 인텔 Arc 140V 그래픽을 탑재해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MSI 클로8 AI+ A2VM-U7 WIN11
여기에 120Hz 주사율을 갖춘 8인치의 IPS 타입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최대 28시간의 영상 재생이 가능한 80Whr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어디에서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2개의 썬더볼트4로 빠른 충전 및 신속한 대용량 파일 전송도 가능하다.
또한 Wi-Fi7을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고, MSI만의 혁신적인 쿨링 솔루션인 쿨러부스트 하이퍼플로우를 적용해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MSI 클로8 AI+ A2VM-U7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 WIN11
정택민 MSI코리아 마케팅 과장은 "이번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MSI가 대학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타이탄, 소드, 벡터 시리즈를 비롯해 클로8 등 최신 게이밍 제품을 통해 MSI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MSI 모던 14 노트북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해 학생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MSI는 젊은 세대와 함께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