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에 갔다.
이윽고, 꿀잠을 잤다.
바다와 온천, 그 편안함 속에서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의 자랑은 물이다. 호텔 앞에는 동해의 푸르른 바다가 넘실대고 호텔 안에는 온천이 흐른다. 그냥 바다와 온천이 아니다. 동해안을 대표하는 명사십리 망상해변을 끼고 바다가 펼쳐지고 행정안전부 승인을 얻은 국민보양온천을 품었다. 국민보양온천은 온천의 온도·성분이 우수하여 건강 증진 및 심신 요양에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얻어 지정할 수 있다. 이곳의 온천수는 천연암반 해수와 지장수로 이뤄져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천탕에 몸을 담그는 자체만으로도 힐링이지만 온천수를 활용해 웰니스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디톡스를 위한 지장수 냉온욕과 혈액 순환 및 전신 운동에 도움이 되는 ‘해수풀 플로워킹’이다. 두 가지 모두 방법이 간단해 자율적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지장수 냉온욕은 냉탕과 온탕에 7~9차례 반복해서 몸을 담그면 된다. 이때 1회에 탕에 머무는 시간은 1분 이내로 하고 냉탕에서 시작해서 냉탕에서 끝내야 한다.
플로워킹은 해수 성질로 이뤄진 운동욕장에서 진행된다. 물속에서 보행욕을 하고 제트 수류의 수압을 이용해 전신과 목, 어깨를 풀어 준 후 수중 베드에서 편안한 자세로 쉬면 된다. 이 과정을 3~5회 반복하면 피부 보습과 전신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싱잉볼 치유 명상, 밸런스 체어, 필라테스 폼롤러, 컬러 테라피 같은 예약제 웰니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바다와 온천욕을 즐기고, 웰니스 프로그램까지 체험하니 몸과 마음을 제대로 보양한 기분이다.
당신의 숙면을 위한 Check Point
꿀잠 돕는 온천욕
온천욕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 결과로 증명된 바 있다. 굳이 어려운 연구 결과를 들먹이지 않아도, 우리 모두가 경험적으로 안다. 따뜻한 온천탕에 몸을 담그면 몸이 노곤해지면서 잠이 온다는 사실을. 하루 일과를 끝낸 후 호텔 내 보양온천에서 가볍게 온천욕을 즐기자. 피로 회복과 자율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지장수 냉온욕 체험은 필수.
완벽한 가을 웰니스 여행
동해무릉건강숲
강원 ‘두타산’과 ‘청옥산’을 따라 굽이치는 약 4km 길이의 무릉계곡은 예부터 ‘동해안 제일의 산수’로 불려 왔다. 신비한 분위기의 무릉반석, 호암소, 쌍폭포, 용추폭포 등의 비경을 간직해, ‘이상향’이나 ‘별천지’를 이르는 무릉도원에 빗댄 무릉계곡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다. 무릉계곡 옆에는 바깥세상과 동떨어져 홀연히 쉬어 갈 수 있는 무릉도원 같은 공간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친환경 힐링 센터, 동해무릉건강숲이다. 동해무릉건강숲은 무릉계곡 물줄기와 청정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주변 환경에서부터 건강함이 느껴진다. 번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힐링하기 좋은 환경이다.
자연이 품은 아늑한 터에는 웰니스 체험과 숙박을 위한 나지막한 건물들이 들어서 있다. 대표적인 웰니스 체험 시설인 테마체험실은 화이트 견운모 찜질방, 황토 찜질방, 소금 동굴, 힐링방 등으로 이뤄진다. 견운모 찜질방은 저온, 황토 찜질방은 고온 찜질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 증진, 독소 제거 등에 도움이 된다. 신안 태평염전에서 생산한 고품질 천일염으로 만든 인공 소금 동굴은 미세한 나노 소금 입자가 가득해 호흡기 질환 예방과 항염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다.
테마체험실만 이용해도 되지만 이왕이면 숙박과 조식까지 포함된 힐링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택하자. 찜질로 피로를 풀고 청정 자연 속에서 숙면한 후 국내산, 친환경 식재료로 차린 저염식 조식을 즐길 수 있다. 11월 초·중순까지 이어지는 무릉계곡 단풍 구경까지 더하면, 가을 웰니스 여행으로 완벽하다.
당신의 숙면을 위한 Check Point
친환경 숙소에서의 꿀잠
동해무릉건강숲 숙박동에 머무는 내내 자연과 함께하는 기분이다. 자연에 둘러싸인 건축물은 친환경 자재로 지어졌으며 내부 벽면은 황토, 편백, 화이트 견운모로 마감했다. 각자 취향에 따라 황토, 편백, 화이트 견운모 객실 중 선택할 수 있다. 어떤 방에 머물러도 친자연적인 환경이 숙면을 이끈다.
모두에게 열려 있는 웰니스 공간
모나 용평
대한민국 청정 자연의 대명사, 평창에는 국내 최대 주목 군락지로 유명한 발왕산(1,458m)이 있다. 정상부에는 ‘살아 천 년, 죽어 천 년’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주목이 숲을 이루고 그 사이로 천년주목숲길이 조성되어 있다.
최고 수령 1,800년 된 고목을 비롯해 오랜 세월을 묵묵히 견뎌 온 주목들은 특별함을 넘어 신성함을 풍긴다. 이런 귀한 풍경은 본디 쉬이 접근할 수 없는 법인데, 발왕산 천년주목숲길은 모두에게 너그러이 결을 내어 준다. 발왕산에 자리한 모나 용평과 산 정상부를 잇는 관광 케이블카 덕분이다. 왕복 7.4km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사시사철 변하는 발왕산 풍광을 감상하며 편하게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천년주목숲길 또한 완만한 경사의 데크 산책로로 조성되어 어린이나 어르신은 물론, 유모차나 휠체어 이용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2023년 한국관광의 별’ 무장애 관광지 부문 선정지라는 타이틀에 손색없다. 산자락에 조성한 ‘애니포레’도 놓칠 수 없는 웰니스 공간이다. 국내 최대 독일가문비나무 군락지를 중심으로 치유숲을 조성했다. 울창한 숲에는 선베드, 해먹, 맨발 걷기 황톳길 등이 있어 피톤치드 듬뿍 마시며 힐링하기 좋다. 근사한 산 뷰를 품은 구름 그네와 꿈의 계단 등 곳곳에 화보 감성 포토존도 가득하다.
천년주목숲길과 가문비치유숲을 걸으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웰니스센터의 요가 명상 클래스에도 참여해 보자. 힐링 음악 사운드 배스와 요가 체험을 통해 심신을 편안하게 이완하는 프로그램이다. 시기에 따라 숲 해설과 약선차 테라피를 결합한 발왕산 치유 산책이나 발왕산 야간 명상, 숲속 음악회 같은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당신의 숙면을 위한 Check Point
피톤치드 듬뿍 마시고 숙면
피톤치드 향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피톤치드 오일 스프레이, 피톤치드 베개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했다. 모나 용평에서 이런 건 다 필요 없다. 진짜 피톤치드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천년주목숲길과 가문비치유숲에서 산책을 즐긴 날, 자연스레 숙면에 빠져든다.
글 김수진 에디터 강화송 기자 취재협조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