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I 코리아가 인텔과 함께 11월 5일 수요일부터 6일 목요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OPUS 407에서 '인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서울 MSI 데이'를 운영합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매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강남역 10번 출구 바로 앞의 특설 전시장에서 진행됩니다. 여기에는 인텔의 AI 부스트를 지원하는 NPU가 탑재된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장착한 MSI의 여러 노트북 제품들이 전시되어, 인텔의 온 디바이스 AI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고요. AI 뿐만 아니라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인텔 루나레이크 기반의 휴대용 게임기인 MSI 클로 시리즈, 컨텐츠 크리레이터를 위한 여러 제품들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퀴즈 이벤트와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노트북과 UMPC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인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는 서울 뿐만 아니라 뉴욕, 런던, 뮌헨, 파리에서도 함께 열리는 행사입니다. 한국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5일부터 6일까지는 MSI 노트북을 집중해서 소개하도록 일정이 준비됐습니다.

현장에서는 AI 부스트 기능을 갖춘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MSI 노트북에서 직접 AI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AI를 활용한 컨텐츠 생성 기능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MSI AI 노트북의 성능은 어떤지를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MSI AI 노트북 퀴즈를 풀어 럭키 드로우에 참여하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MSI 노트북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스티커와 리유저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또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행운 번호 추첨 이벤트에는 AI 노트북과 UMPC라는 큰 경품이 걸려있어,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이벤트 추첨용 통인데, 옆에 문제지가 있길래 컨닝을 살짝 해봤습니다.

제발 상품을 가져가 주세요라고 말하는 듯한 난이도의 문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근데 마지막 문제가 어렵군요. MSI AI 노트북이라면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탑재, AI 기반 노이즈 캔슬링 지원, 쿨러 부스트 쿨러 장착, 그리고 당연히 용용이 소환이 가능한거 아닌가..

간단한 미니 게임

밖에서 호객 중인 사족보행 로봇. 이게 인텔이랑 무슨 상관이 있냐고요? 이걸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MSI 클로로 조종하고 있으니 관련이 매우 많습니다.

어떤 상품이 나올지를 기대하면서 뽑는 사람들.

웹캠으로 사진을 찍어 AI가 이미지를 합성해 줍니다.

치아 건강에는 좋지 않지만 맛은 있는 솜사탕.

MSI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빅스카일데이 노트북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5% 쿠폰에 중복 쿠폰, 카드 할인까지 최대 29%의 할인 혜택을 받아 노트북을 살 수 있는 기회지요. 현장에서는 노트북을 특가에 살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이 함께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인텔이 최신 게임인 배틀필드 6을 증정하는 번들 캠페인을 진행중이라서 그런가, 배틀필드 6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도 함께 시연 중이었습니다.

다양한 조합의 시스템에서 여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요. MSI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시스템이 눈길을 끄는군요.

이제 현장에 어떤 노트북이 전시됐는지 함께 보시죠.

크로스헤어 17 HX AI입니다. 코어 울트라 7 255HX로 AI 연산 기능과 기본기를 다지고, 지포스 RTX 5060 랩탑 그래픽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17인치의 큰 화면이 QHD+의 넓은 해상도와 400니트의 밝기로 표시하며, 240Hz의 높은 주사율로 화면을 부드럽게 표시해 줍니다.

RGB LED가 빛나는 터치패드가 인상적인 MSI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타이탄 18 HX AI입니다. 현장에 전시된 모델은 코어 i9-14900HX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4090을 조합해 최고 수준의 게임 성능을 제공합니다. 월등한 퍼포먼스에 맞춰서 디스플레이도 18인치 미니 LED를 탑재해 높은 밝기를 과시하며, 4K 해상도를 120Hz로 표시해 화질 역시 뛰어납니다.

MSI의 휴대용 게임기인 클로도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들을 종류대로 전시했습니다.

MSI 클로 8 AI+ A2VM은 인텔 루나레이크, 코어 울트라 258V를 가장 먼저 탑재해 차별화를 꽤한 모델입니다. https://gigglehd.com/gg/17128150 8인치 크기의 120Hz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뛰어난 성능과 높은 전력 효율을 모두 갖춰 실사용에서 좋은 평가를 듣고 있고요. 썬더볼트4 포트를 통해 주변기기 확장이 자유롭기에, 공간을 가장 적게 차지하는 UMPC처럼 운용도 가능합니다.

그 옆에는 2TB 스토리지를 내장하고 색상을 하얀색으로 바꾼 클로 8 AI+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이 전시됐습니다.

반대편에는 7인치 모델인 MSI 클로 7 AI+가 전시됐습니다. 클로 8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뛰어나지만, 코어 울트라 7 258V를 비롯한 핵심 스펙은 그대로라 높은 성능을 차별 없이 누릴 수 있습니다.

MSI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인 사이보그 17입니다. 17인치 크기의 대형 디스플레이에 내부가 훤히 보이는 반투명 디자인을 접목, 게이밍 디바이스다운 힙한 느낌을 선사하고요. 코어 7 240H와 지포스 RTX 5060 그래픽 조합으로 현 세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MSI 벡터 17 HX AI와 벡터 16 HX AI입니다. 벡터 17HX AI는 코어 울트라 9 275HX와 지포스 RTX 5090 랩탑을 조합해 최고급의 게임 성능을 제공하며, 높은 성능에 어울리는 QHD+ 240Hz 게이밍 디스플레이와 메탈 바디 디자인으로 성능부터 디자인까지 두루두루 우수한 스펙을 제공합니다. 벡터 16 HX AI는 16인치 크기의 화면에 그래픽카드를 지포스 RTX 5080 랩탑으로 바꿔, 높은 성능은 그대로 두고 가격 부담을 줄인 모델입니다.

한참 인텔의 AI 프롬프트 데모를 돌리고 있는 이 노트북은 MSI 레이더 18 HX AI입니다. 인텔의 현 세대 CPU 중 최고급 모델인 코어 울트라 9 285HX를 탑재해 연산부터 AI 처리까지 가장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고성능 CPU에 어울리는 지포스 RTX 5080 랩탑 그래픽과 4K 120Hz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현장에는 비싸고 좋은 모델 외에도 얇은 지갑 사정을 고려해주는 가성비 모델들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MSI 모던 15 H AI는 코어 울트라 7 애로우레이크를 탑재해 AI 연산을 가속하는 NPU를 제공하는 노트북입니다. 별도의 그래픽은 탑재되지 않았기에 그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역시 덜어주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MSI 스텔스 18 HX AI는 이동성을 고려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코어 수로 따지면 인텔의 최고급형 CPU와 똑같은 구성을 지닌 코어 울트라 9 275HX 프로세서에, QHD+ 해상도의 240Hz 주사율을 커버할 수 있는 지포스 RTX 5070 Ti를 탑재했습니다.

MSI 프레스티지 16 AI+ EVO는 1.5kg의 가벼운 무게에 밝고 화사한 OLED, QHD+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입니다. 저전력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써도 충분한 전력을 공급합니다.

크로스헤어 18 HX AI A2XWGKG-U9 모델입니다. 코어 울트라 275HX, 지포스 RTX 5070 조합에 18인치의 큰 화면은 QHD+ 해상도와 240Hz 고주사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MSI 프레스티지 13 AI+ 우키요에 에디션입니다. 일본의 전통 예술을 상판에 칠한 게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안 될 제품입니다. 똑같은 재질의 도색을 키보드까지 입혀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뛰어나고요. 루나레이크의 최고봉인 코어 울트라 9 288V를 탑재하고 2.8K의 우월한 해상도를 자랑하는 OLED를 탑재했으면서도 무게가 1kg가 채 되지 않아,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과 휴대성으로도 시선을 끄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이 돋보이는 노트북은 또 있습니다. 이쪽은 메르세데스AMG와 협업한 MSI 프레스티지 16 AI+ 메르세데스AMG인데요. 노트북 상판과 팜레스트에 메르세데스AMG의 로고를 넣었을 뿐만 아니라, 마우스와 가방을 비롯한 다양한 액세서리도 노트북의 디자인에 맞춰 제작했습니다. 또 코어 울트라 9 288V 프로세서와 UHD+ 해상도의 OLED를 탑재해 연산 성능과 화면 스펙 역시 뛰어납니다.

프레스티지 16 AI와 프레스티지 프로 16 AI입니다. 프레스티지 16 AI는 저전력 고효율에 특화된 인텔 루나레이크 코어 울트라 7 258V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16인치 크기의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 바디를 사용해 이동성이 뛰어납니다. 프레스티지 프로 16 AI는 더 높은 성능에 초점을 두고 코어 울트라 9 285H 프로세서와 연산을 보조할 지포스 RTX 4050 랩탑을 넣었습니다. 향상된 성능에 맞춰 화면 해상도는 UHD+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저작권자(c) 기글하드웨어(https://gigglehd.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글하드웨어 인기글
| 36개의 USB 포트가 달린 메인보드 |
| 주간뉴스 11/3 - 젠슨황 방한, 라데온 드라이버, DDR5 7200MT/s, SMR 고장, 트라이폴드, 카제나 운영, 팰월... |
| 가장 힙한 곳, 성수에서. MSI 노트북 팝업 스토어 |
| 바람 잘 통하는 거대 어항.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MAX 파워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