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www.micronics.co.kr,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2025년 11월 27일(목) 오전 11시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퍼블릭가산 A동 힐링스팟에서 APNX와 HAVN의 차세대 PC 케이스 라인업을 소개하는 2026 APNX·HAVN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마이크로닉스는 프리미엄 PC 케이스 라인업으로 APNX와 HAVN 브랜드를 소개하며 이들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구조 및 성능을 유지하면서 사용자 경험과 조립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 전략을 핵심 가치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닉스는 신규 파트너십으로 APNX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시작하며 디자인·설계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프리미엄 케이스 브랜드 HAVN 신제품을 공개했다. 마이크로닉스의 국내 유통 채널과 A/S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 APNX와 프리미엄 브랜드 HAVN의 신제품과 차별화된 제품 및 브랜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희철 한미마이크로닉스 홍보·마케팅 담당
김희철 한미마이크로닉스 홍보·마케팅 담당은 글로벌 브랜드 APNX 신제품이자 파노라믹 설계의 진화를 보여준 APNX V1과 차세대 설계 방향을 제시한 APNX V2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또 공기 흐름 설계의 집약체이자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전면 스톤 텍스처로 소재 본연의 질감은 물론 미니멀한 외관을 구현한 HAVN BF 360 Flow도 소개했다.


글로벌 브랜드 APNX의 신제품이자 파노라믹 설계의 진화를 보여준 APNX V1은 전면과 측면을 연결하는 파노라믹 강화유리가 특징이며 45도 각도 패널로 공기 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개방감을 제공한다.
전면 패널에는 120mm와 140mm, 160mm 팬과 360mm 수냉 쿨러 장착을 지원하며 상단과 하단을 포함해 최대 10팬 구성이 가능하다. GPU 중심 또는 CPU 중심 냉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 위치 조절 메커니즘으로 내부 공백은 스마트 브래킷으로 마감했다. 탈착식 패널과 먼지 필터를 제공하며 힌지형 스토리지 브래킷 등 사용자 편의도 강화, USB 3.2 Gen2×2 Type-C 포트의 확장된 I/O 구성도 지원한다.


APNX의 차세대 프리미엄 케이스인 APNX V2가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차세대 설계 방향을 제시했다. X-Pand Flow 디자인으로 메인보드 트레이 후면 공간을 확장하고 최대 360mm+240mm 듀얼 라디에이터를 대응해 냉각 효율을 향상한다. 3면 분리형 강화유리 패널로 86.5%의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기본 140mm 팬 4개, 120mm·140mm·160mm 팬과 수직·수평 라디에이터 설치 지원으로 유연성이 높다. 역방향 커넥터 메인보드를 지원해 케이블 노출을 최소화하며 전용 케이블 커버와 APNX ARGB PWM Hub 1을 제공해 선정리에 유리하다. 고중량 그래픽카드를 위한 지지대도 기본 탑재해 445mm급 GPU도 안정적으로 장착 가능하다.
APNX V2-F는 V2의 X-Pand 구조를 기반으로 쿨링 확장성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최대 13개의 팬과 360mm 라디에이터 2개, 240mm 라디에이터 1개를 동시에 지원한다. CPU와 GPU 듀얼 수냉 쿨링에 최적화된 유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HAVN의 프리미엄 케이스 BF 360 시리즈는 공기 흐름 설계의 집약체다.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GPU 중심 냉각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전면으로 유입된 공기를 그래픽카드로 직접 유도하는 에어 플로우 램프 설계가 적용됐다. 120도·135도·140도 각도를 비교한 끝에 열 배출과 흐름 효율이 가장 뛰어난 135도 구조를 최종 채택했다.



이중 BF 360 Flow는 스톤 텍스처 전면 패널을 적용해 소재 본연의 질감을 강조한 미니멀한 외관을 구현했다. 전면 180mm 팬 2개와 후면 140mm 팬을 기본 제공해 강력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BF 360 시리즈는 최대 7개의 팬 구성과 360mm 수랭 라디에이터 지원, 410mm GPU 호환 등 하이엔드 시스템 구축에 적합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세미 오픈 프레임 구조, 마그네틱 탈착 패널, 숨겨진 GPU 지지대, SimpliCable 라우팅 시스템을 통해 조립과 유지 관리 편의성도 강화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가 소개한 글로벌 브랜드와 APNX와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HAVN PC 케이스는 하이엔드 라인업의 확장을 통해 마이크로닉스의 브랜드 제고 및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제품들이다. 이를 통해 자사 브랜드와 함께 새롭게 추가한 APNX와 HAVN을 통해 더 넓은 소비자층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마이크로닉스 브랜드 케이스들이 보급형에서 메인스트림 사용자에게 경쟁력을 제시했다면 새로운 APNX와 HAVN은 하이엔드와 플래그십 사용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한다. 국내 PC 케이스 시장 경쟁은 치열하게 진행되고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시장 중 하나인데 마이크로닉스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시장 경쟁력 확보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PC 케이스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즈락(ASRock) 스틸 레전드(Steel Legend)와 타이치(Taichi) 고용량 파워 서플라이(PSU)
애즈락(ASRock)은 ATX 3.1 및 PCIe 5.1 지원의 ASRock 타이치·팬텀 게이밍·스틸 레전드·챌린저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PSU)를 2024년 11월 출시했으나 국내에서는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제 국내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애즈락(ASRock)의 전원공급장치(PSU)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했으며 이들은 공식 수입사를 맡은 마이크로닉스를 통해 2026년 초부터 공급할 계획이다. 유명 PSU 제조사 출신의 엔지니어가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고효율의 척도인 80플러스 골드(80PLUS GOLD)와 80플러스 플래티넘(80PLUS Platinum), 사이버네틱스 ETA 플래티넘(Cybenetics ETA Platinum)와 람다 A(LAMBDA A), 람다 A+(LAMBDA A+) 등의 인증도 제공한다.


타이치(Taichi) TC-1650T

노란색과 블랙 듀얼 컬러와 105℃ 내열 및 NTC 센서 탑재 PCIe 12V-2x6 케이블

타이치(Taichi) TC-1300T

스틸 레전드(Steel Legend) SL-1200G 블랙(Black)

스틸 레전드(Steel Legend) SL-1200GW 화이트(White)
80 플러스 골드(80PLUS GOLD) 115V 인증을 받은 에즈락 스틸 레전드(Steel Legend) SL-1200G 블랙(Black)과 SL-1200GW 화이트(White) 2종과 80 플러스 플래티넘(80PLUS Paltinum) 115V 인증 받은 타이치(Taichi) TC-1650T와 TC-1300T 2종이 전시됐다.
스틸레전드 2종은 풀 모듈러 디자인, ATX 3.1 호환 및 PCIe 5.1 레디(Ready), 100% 일본산 캐패시터, iCOOL 지능형 팬 제어 모드, 5V 부스트 기능, 노란색과 블랙의 듀얼 컬러와 105℃ 내열의 PCIe 12V-2x6 케이블은 1200W는 2개를 제공하고 1000/ 850W는 1개를 제공한다. 사이버네틱스 ETA 플래티넘(Cybenetics ETA Platinum), 1200W와 1000W는 람다 A(LAMBDA A), 850W는 람다 A+(LAMBDA A+), 무상 A/S 10년 및 새 제품 교환 보증을 제공한다.
타이치 2종은 풀 모듈러와 개별 슬리빙 케이블, ATX 3.1 호환 및 PCIe 5.1 레디(Ready), 100% 일본산 캐패시터, 인피니언 CoolMOS + SiC SBD, iCOOL 지능형 팬 제어 모드, 5V 부스트 기능, 노란색과 블랙의 듀얼 컬러와 105℃ 내열, NTC 센서 탑재의 PCIe 12V-2x6 케이블을 제공한다. 듀얼 컬러 PCIe 12V-2x6 케이블은 내열 및 NTC 센서 탑재를 통해 지포스 RTX 50 시리즈 제품군의 보조 전원 케이블에서 발생하는 버닝 이슈를 보완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크로닉스는 자사의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에 에즈락의 고효율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를 더해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할 계획이며 마이크로닉스의 국내 유통과 A/S 등을 더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게획이다. 다만 에즈락은 꾸준하게 국내 시장에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출시해 인지도를 쌓아 왔지만 파워 서플라이의 인지도는 높지 않은 만큼 마이크로닉스의 국내 유통망과 A/S 등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필요가 있어 보인다.

2026 APNX·HAVN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 질의응답(Q&A)
Q1. 글로벌 브랜드 APNX와 프리미엄 브랜드 HAVN는 보급형으로도 출시하나?
A. 글로벌 브랜드 APNX와 프리미엄 브랜드 HAVN은 프리미엄 라인업을 고려해 설계되고 출시된 제품이다. 따라서 보급형 라인업으로는 출시하지 않는다.
Q2. 글로벌 브랜드 APNX와 프리미엄 브랜드 HAVN 제품군은 케이스 패널과 파트가 분리되는데 조립이나 이동에서의 파손이 우려되는데 이에 대한 AS는 어떻게 되나?
A. APNX는 케이스와 HFF 시리즈 쿨링 팬은 2년, HAVN 케이스와 쿨링 팬은 3년의 AS 기간을 제공한다.
Q3. APNX V1은 그래픽카드(GPU)용 지지대를 별도 판매할 수 있다고 했는데 별도 단품 판매 계획이 있나?
A. 소개한 그래픽카드용 수직 거치대는 아직 판매 계획은 없다. 차후 판매가 가능해지면 소식을 전해드리겠다.
Q4. HAVN H420의 국내 시장 반응은 어떤가?
A. 프리미엄 라인업 구성인 만큼 가격 접근성면에서는 불리하지만 유튜브나 커뮤니티, SNS 등에서 국내 시장 반응은 좋은 편이다. 제품의 디자인과 설계, 지원이 우수한 만큼 시장에서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BF360은 HS420에서 쿨링을 향상한 모델로 앞으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Q5. BF360은 쿨링팬 허브를 제공하는데 ARGB를 지원하나?
A. BF360의 쿨링팬 허브는 일반 쿨링팬을 지원하며 ARGB를 지원하지는 않는다. 여러 개의 팬을 사용 가능하고 포트는 많이 제공하는 편이다.
Q6. BF 360 케이스는 툴 프리 제품이나 제품을 받았을 때 볼트 고정이 되어있는데 왜 그런가?
A. BF 360 케이스는 툴 프리가 맞다. 볼트 고정은 택배 운송 중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해 놓은 것으로 실제 사용할 때는 볼트를 제고하고 툴 프리로 이용 가능하다.
Q7. APNX V2는 140mm 팬 3개 장착이 가능하나 420mm 수냉 쿨러 미지원인데 이를 개선할 계획은 있나?
A. 420mm 쿨링팬과 420mm 라디에이터 길이는 서로 다르다. 그에 따라 장착 호환성 문제가 있겠고 수냉 쿨러는 설치가 어렵다. 이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서는 반영해보겠다.
Q8. 글로벌 브랜드 APNX와 프리미엄 브랜드 HAVN 다수의 PC 케이스 제품군은 강화유리를 탑재하고 있는데 강화유리의 내구성과 내구성을 위한 설계가 포함되나?
A. 3면 강화 유리 제품군 등이 있는데 이들에 적용된 강화유리는 두껍고 파손이 잘 안되는 편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면 되겠다.
Q9. 에즈락(ASRock)이 파워 서플라이(PSU) 제품군이 전시되었는데 출시 예정인가?
A. 에즈락 파워 서플라이 제품군을 애즈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 타이치(Taichi) 1650W와 1300W 2종, 80플러스 골드 인증 스틸 레전드(Steel Legend) 1200W 블랙과 화이트 제품군이 전시되었다. 마이크로닉스는 2026년 초부터 공급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