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지난 27일 퍼블릭가산 A동 힐링스팟에서 ‘2026 APNX·HAVN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PC 케이스 제조사인 APNX 및 HAVN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APNX과 HAVN는 이미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게이밍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2024년에는 iF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번 신제품 기자 간담회는 단순히 최신 케이스를 선보이는 자리가 아니라,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과 엔지니어링적 혁신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기자 간담회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APNX와 프리미엄 브랜드 HAVN을 두 축으로 삼아 하드웨어 시장에서의 기술적 차별성과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APNX, 냉각 효율과 조립 편의성의 새로운 기준 제시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행사에서 APNX V1, V2, V2-F 등 다양한 모델을 공개하며, 냉각 성능과 조립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 설계를 강조했다.
- 45도 흡기 구조와 듀얼 챔버 설계 'APNX V1'
마이크로닉스는 글로벌 브랜드 APNX의 신제품 ‘APNX V1’을 공개했다. V1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한 45도 흡기 구조와 듀얼 챔버 미들타워 설계를 적용해 CPU와 GPU의 냉각 효율을 극대화했다.
APNX V1
특히 높이 조절형 흡기 브라켓을 통해 메인보드 위치에 따라 쿨러와 라디에이터의 위치가 자동으로 조정되며, 메인보드 위치 조절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최대 82mm 두께의 라디에이터까지 호환된다.
APNX V1 화이트
또한 기본적으로 120mm 팬 4개가 장착된 상태로 판매되며, 상단·하단까지 포함해 최대 10팬 구성이 가능하다. 무나사 설계와 퀵 릴리즈 브라켓, 자석 필터 등으로 조립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APNX V1 WOOD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높이와 회전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고급 GPU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USB 3.2 Gen2×2 Type-C 포트를 제공해 활용성을 높인 점도 돋보인다.
APNX V1 WOOD
'APNX V1'은 블랙과 화이트, 우드 블랙, 우드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
- 3면 강화유리와 프레임리스 디자인의 'APNX V2'
'APNX V2'는 차세대 프리미엄 케이스로 간담회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무엇보다 3면 강화유리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냉각 성능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동급 케이스와 차별성을 보여준다.
3면 분리형 강화유리 패널로 86.5%의 넓은 시야를 제공해 내부 구성을 강조하는 빌드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APNX V2
프레임리스 디자인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PPLP.INFO 인증에서 A+ 등급을 획득해 성능을 입증했다. 내부 설계는 X-Pand Flow 디자인을 적용해 메인보드 트레이 뒷 공간을 확장, 냉각 효율을 극대화했다.
듀얼 챔버 구조임에도 일반 미들타워처럼 날씬한 외형을 유지하며, 최대 10개의 120mm 팬과 360mm+240mm 라디에이터 구성을 지원한다.
또한 알루미늄 메인보드 케이블 커버, 교체 가능한 PSU 및 HDD 트레이, 프리미엄 GPU 지지대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APNX V2
역방향 커넥터 메인보드를 지원해 케이블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전용 케이블 커버와 APNX ARGB PWM Hub 1을 포함해 선정리 환경을 개선했다.
고중량 그래픽카드를 위한 지지대도 기본 탑재되어 445mm급 GPU도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 팬을 무려 13개까지...'APNX V2-F'
끝으로 'APNX V2-F'는 V2의 확장 모델로 쿨링 팬을 최대 13개까지 달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쿨링 능력을 자랑한다.
APNX V2-F
앞서 소개한 'V2' 모델과 기본 사양은 동일하지만, 360mm의 라디에이터 2개와 240mm 라디에이터 1개를 동시에 지원해 쿨링에 있어 가히 최고의 제품이라 불릴 만하다.
APNX V2-F
실제로 현재 출시된 미들타워급의 제품 중 이 정도의 확장성을 갖춘 제품은 극히 드물다. 때문에 냉각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하이엔드 게이머 혹은 전문가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 절제된 디자인과 정숙성으로 차별화 강조한 'HAVN'
마이크로닉스는 단순히 화려한 외형이 아닌 절제된 디자인과 정숙성을 강조한 'HAVN BF360' 모델을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지난 컴퓨텍스 2025에서 프리미엄 케이스를 공개하며 글로벌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던 만큼, 이번 신제품 또한 HAVN만의 앞선 기술력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HAVN BF360
클래식한 감성과 엔지니어링의 결합 'HAVN BF360'
이날 공개된 'HAVN BF360'은 클래식하고 절제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유저를 위한 프리미엄 케이스로 상위 모델인 'HS420'의 직관적 설계와 내구성을 그대로 반영했다.
특히 SGCC 스틸 보강 구조와 세미 오픈 프레임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전면과 후면에 각각 180mm 팬 2개를 지원해 풍량을 유지하면서도 소음을 최소화한다. 참고로 BF 360 시리즈는 최대 7개의 팬 구성과 360mm 수랭 라디에이터 장착 지원, 410mm GPU 호환 등 하이엔드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확장성을 갖췄다.
HAVN BF360
'HAVN BF360'에는 HAVN이 자체 개발한 HFF 시리즈 팬이 탑재됐다. 이는 웨이브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 동일한 속도에서도 더 많은 공기를 유입시키고 소음을 줄이는 효과를 보여준다. 전면 하단 흡기 구조와 정밀한 에어덕트 설계를 통해 CPU와 GPU에 직접 바람을 전달, 일관된 냉각 성능을 유지한다.
HAVN BF360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를 통한 ‘에어 플로우 램프’로 소음을 줄이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으며, 팬 브라켓과 스토리지 베이에 진동 억제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상단 브라켓에는 고무 마운트 8개를 배치해 진동을 최소화했으며,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길이와 높이, 회전 반경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무거운 GPU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다.
HAVN BF360
디자인 측면에서는 보호 코팅 처리된 스톤 텍스처 전면 패널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으며, 러버 그립 사이드 패널과 마그네틱 방식의 전면과 상단 패널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HAVN BF360
애즈락 파워서플라이 공개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기자 간담회를 통해 애즈락의 신제품 파워서플라이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출시할 것임을 밝혔다. 공개된 제품은 80플러스 골드 인증의 '스틸 레전드'와 80플러스 티타늄 인증의 '타이치' 모델 등이다.
애즈락 파워서플라이
- 하이엔드 파워의 갈증 해소해 줄 '애즈락 타이치'
'애즈락 타이치 (TAICHI)' 파워서플라이는 80플러스 티타늄 인증을 획득한 최상위 모델로 1650W와 1300W의 높은 용량을 자랑한다. 80플러스 인증 외에도 사이버네틱스 ETA 티타늄 (TITANIUM) 인증을 했으며,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위한 최신 ATX 3.1 및 PCIe 5.1 규격을 지원한다.
애즈락 타이치 파워서플라이
특히 1650W 제품의 경우 사이버네틱스 람다 A+ 인증을, 1300W 제품은 람다 A++ 인증을 각각 획득한 만큼 효율은 물론 소음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PCIe 12V-2x6 케이블을 제공하는데, 접합 부분을 밝은 연두색으로 구분해 결착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분했다. 또한 풀 모듈러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였고, 개별 슬리빙을 적용했다.
애즈락 타이치 파워서플라이
또한 100% 일본산 105도 캐퍼시터를 적용해 전력 효율 및 내구성을 높였고, NTC 센서 및 인피니언 CoolMOS와 SiC SBD, 5V 부스트 기능을 결합해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iCOOL 지능형 팬 제어 모드로 발열 및 소음을 확실하게 잡았다.
'애즈락 타이치' 파워는 마이크로닉스의 무상 10년 A/S와 함게 새 제품 교환 보증이 적용되는 만큼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파워 시장 강타할 또 하나의 다크호스 '애즈락 스틸 레전드'
애즈락 스틸 레전드 파워서플라이
(STEEL LEGEND)'는 80플러스 골드 115V 인증과 함께 사이버네틱스 ETA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해 효율 및 안정성에 있어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특히 850W 모델의 경우 사이버네틱스 람다 A+를, 1200W와 1000W 제품의 경우 람다 A 인증으로 소음까지 확실히 잡았다.
애즈락 스틸 레전드 파워서플라이
최신 ATX 3.1 및 PCIe 5.1 규격에 완벽 대응하며, 105도의 내열성을 자랑하는 듀얼 컬러의 12V-2x6 케이블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애즈락 스틸 레전드 파워서플라이
또한 100% 일본산 캐퍼시터를 채용했으며, 5V 부스트 기능과 함께 iCOOL 지능형 팬 제어 모드를 지원한다. 해당 제품 역시 마이크로닉스의 무상 10년 A/S와 함게 새 제품 교환 보증이 적용돼 믿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희철 마이크로닉스 마케팅 매니저
김희철 마이크로닉스 마케팅 매니저는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기자 간담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APNX 케이스와 HAVN 케이스의 신제품, 차별화된 성능의 애즈락 파워를 발표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마이크로닉스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특히 이번에 공개된 APNX와 HAVN 케이스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애즈락 파워는 안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하이엔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 마이크로닉스는 이러한 신제품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