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제조사는 각종 버그나 오작동을 막기 위해 공유기 자체의 펌웨어 버전을 계속 업데이트 합니다.
먼저 자동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해 들어갑니다.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왼쪽 기본 설정의 제일 하단 펌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그 메뉴에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을 선택하고, 밑에 같은 이름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펌웨어 최신 버전이 있나 검색을 한 후 최신 버전이 릴리즈되었다면 “업그레이드 수행 중에는 공유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기다립니다.
이 과정에서 절대 전원을 끄거나 인터넷 연결선을 분리하면 안됩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이 모두 끝나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두번째 방법은 수동 업그레이드입니다.
앞서 소개한 기본설정-펌웨어 업그레이드 메뉴에 들어가 수동 업그레이드 실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 파일 입력창이 활성화되는데요.
이는 제조사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을 따로 받아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 고객지원 메뉴에 들어가면 펌웨어 파일을 따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버전의 펌웨어 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내려 받습니다.
그 후 아까 관리자 메뉴의 파일 입력창에서 찾아보기를 눌러 내려받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이 시작됩니다.
이 과정에서도 시간이 필요한데 이때 전원이나 인터넷 연결선을 분리하면 절대 안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자동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메뉴로 가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유틸리티를 내려받아 실행하면 별도의 파일 선택없이 자동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