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제조사로 유명한 바디프랜드에서 지난 1월 안마의자 '소나타파워 2011년형' 출시하였다. '소나타파워'는 바디프랜드사 제품들 중 일부에만 있는 수면안마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공기압을 이용한 에어백과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자석지압돌기가 전신마사지를 해주는 안마의자다.

'소나타파워 2011년형'은 32개의 에어백과 24개의 자석지압돌기가 목, 어깨, 등, 허리, 골반,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발바닥, 발뒤꿈치 등 전신을 마사지하며, 등, 엉덩이 부분에는 온열기능이 있어 마사지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소나타파워'는 타사 제품에는 찾아 볼 수 없는 수면안마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수면안마는 편안한 휴식상태로 신체의 수면점을 자극하여 자연스럽게 수면에 이르게 도와주는 안마기능이다. 수면안마는 총 3단계로 이루어지며 1단계에서는 다리 부분이 30도 정도 들어 올려지면서 강한 마사지와 중간단계의 마사지로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2단계에서는 안마의자가 조금 더 젖혀지면서 중간단계의 주무름과 지압마사지로 수면 초기단계로 이끌어준다. 이때 주로 뒷목과 머리부분을 주무름과 지압으로 자극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약 170도 정도로 몸이 눕혀지게 되며 약한 주무름과 지압으로 최적의 편안함과 안정적인 자세로 숙면에 이르게 한다.
편의성도 뛰어나다. 키가 작아도 다리길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리부를 밀착시켜 더욱 강한 종아리/발바닥 마사지를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이동바퀴와 접이식 등판으로 이동이나 보관시에 편리하다.
건강기기CM 김영선
yskim@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