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블록 놀이는 아이들의 시각, 촉각을 이용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완구다. 레고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가지고 놀 수 있는 완구다.
레고는 오랫동안 매번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상반기에 출시한 레고 프렌즈는 여아를 위한 새로운 블록으로 자리 잡을 만큼 인기가 대단했다.
그렇다면 레고 시리즈 중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안성맞춤인 시리즈는 무엇일까?
[2012년 10월~12월 다나와 레고 판매 점유율]
레고 시리즈 중 판매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시리즈는 '닌자고' 시리즈다. 그 뒤를 이어 프렌즈(15%), 시티(11%), 스타워즈(10%), 테크닉(2%) 등이 차지했다.
레고 닌자고 시리즈는 재능TV, 애니맥스 등 어린이 TV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면서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가 되었다. 그 뒤를 이은 레고 프렌즈는 남자아이 위주의 시리즈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그만큼 여자아이들도 레고를 즐긴다는 얘기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많은 사람들이 레고를 선택한다. 하지만 어떤 제품을 사야 좋을지 여간 고민되는 것이 아니다. 또한, 인기 있는 제품들은 크리스마스 이전에 금방 품절되기 때문에 미리 사두는 것이 좋다. 실제로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전에 가격이 2배가량 뛰는 제품도 많다.
그럼 지금부터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레고 닌자고] 울트라 소닉 전차 (9449)

레고 닌자고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제품은 바로 '울트라 소닉 전차 (9449)'다. 제품은 총 622개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콜ZX, 제이ZX, 카이ZX, 쟌ZX, 파이토, 스피타 총 6개의 미니피규어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레고 프렌즈] 올리비아의 집 (3315)
딸바보 아빠를 위한 최고의 선물 레고 프렌즈는 출시와 함께 엄청난 인기를 누린 시리즈다. 레고 프렌즈 시리즈 중 출시 이후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제품은 '올리비아의 집 (3315)'이다.
제품은 총 695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을 원하는 데로 새롭게 작성하거나 다른 구조로 조립할 수 있기 때문에 재미를 더한다.
[레고 시티] 숲 속 경찰 본부 (4440)
레고 시티 시리즈 중 가장 인기 높았던 제품은 바로 '숲 속 경찰 본부 (4440)'이다. 제품은 총 633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숲속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아이가 직접 만들면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이다.
[레고 스타워즈] 밀레니엄 팔콘 (7965)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중 가장 인기 높았던 제품은 바로 '밀레니엄 팔콘 (7965)'이다. 제품은 총 1,238개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밀레니엄 팔콘은 실제로 발사되는 트윈 미사일, 내부가 빛나는 신체 하부판, 회전식 4중 레이저 캐논 등 실제와 동일한 묘사로 즐거움을 더한다.
[레고 테크닉] 슈퍼카 (8070)
레고 테크닉 시리즈 중 가장 인기 높은 제품은 바로 '슈퍼카 (8070)'이다. 제품은 총 1281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성된 슈퍼카의 크기는 길이 45cm, 폭 20cm이다. 모터를 이용해 문이 열리고 후드가 올라간다. 또한, 후방 스포일러가 펴진다. 제품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레고 마니아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다나와 유아동CM 김준영 (baby@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