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는 다가오는 AI 노트북을 대표하는 ASUS 젠북 14 OLED를 6월 24일부터 지마켓에서 진행하는 AI 노트북 프로모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AI 노트북이란 인간의 학습 능력, 추론 능력, 지각 능력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고성능의 하드웨어와 AI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한다.
ASUS의 대표 AI 노트북 젠북 14 OLED UX3405MA-PP668W는 인텔의 첫 AI 프로세서 NPU(신경망처리장치)칩을 탑재한 코어 Ultra7 CPU는 AI의 핵심 기술인 머신 러닝과 딥 러닝을 제공하며 그래픽 가속 및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가 내장된 Intel® Arc™ iGPU로 영상편집, 고사양 게임, 이미지 편집은 물론 텍스트만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구현해 주는 생성형 AI, 빅테이터 분석을 통한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메모리는 16GB 용량의 LPDDR5X, SSD는 512GB 기본 탑재되어 있다.
작고 가볍지만 단단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젠북14 OLED UX3405MA는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MIL-STD-810H 밀리터리 등급 표준을 충족함에도 14.9mm의 얇은 두께, 1.2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ASUS의 기술을 집약한 최고 품질의 ‘ASUS 루미나(Lumina)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20Hz 3K OLED 화질, 400nits 밝기, DCI-P3 100%의 넓은 색 영역, 16:10 웹 친화적 비율의 디스플레이로 생생하고 선명한 비주얼은 물론 몰입감 넘치는 화면 경험을 선사한다.
썬더볼트4, HDMI 2.1, 오디오 콤보잭, USB 3.2 Gen1 Type-A 등의 포트로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또 최대 15시간 사용이 가능하여 도서관, 잦은 외근 등으로 생기는 충전 걱정에서 벗어나 어디든 가볍게 다닐 수 있으며 파워 딜리버리(Power Delivery) 기능을 지원해 무거운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윈도우 11이 기본 설치되어 수령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