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사진은 https://bit.ly/3kftLuD
이 영상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제작비와 함께 리뷰용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제작했습니다.ʕ•ᴥ•ʔ
LG의 플래그십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정말 이걸 게이밍 모니터라고 불러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아, 그렇다고 게이밍 성능이 떨어진다는 얘기가 아니에요. 고해상도 게이밍 경험(4K)과 고주사율 게이밍 경험(144Hz)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몇 안되는 모니터인데다가 응답시간 역시 짧아서 잔상이 거슬리지 않는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거기서 그치지 않고 P3 97%를 커버하는 색영역, SDR 400니트, HDR 650니트의 최대밝기, 무엇보다 공장 색교정을 거쳐서 정확한 색을 보여줍니다. 화이트포인트, 감마, 컬러 정확도가 정해진 범위 안에 있는 것을 보장합니다.
실제로 측정해 본 결과 LG가 표기한 스펙들이 뻥스펙이 아닌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가용 모니터'급으로 정확한 색 표현을 기대할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에요. 그런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까지 지원합니다.
정리하면, 이 모니터는 LG의 플래그십 게이밍 모니터가 아니라 LG의 플래그십 모니터라고 해도 좋을 제품입니다. 게임, 작업을 포함해서 어떤 상황에서도 훌륭한 모니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조금 무리해서라도 구매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에요.
페이스북 http://facebook.com/underkg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underkgshow
제공: Under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