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사진은 https://bit.ly/4eDmClq
나오자마자 난리(?)가 난, 인스타360의 짐벌 카메라 루나 울트라를 가져 왔습니다!
오즈모 포켓 4P와 비슷하게 광각 + 망원 조합이지만, 화면이 떨어지는 건 물론 그립 바닥에도 자체 삼각대가 달려 있고, 8K 30p 촬영이 가능하고, 돌비 비전을 지원하죠. 대신 센서 자체는 살짝 작고 광각의 다이나믹 레인지가 14 스탑으로 좀 떨어짐.
써 보니 영상 품질은 딱 기대한 만큼이고, 망원 카메라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 첫 짐벌 카메라치고는 안정화도 상당히 좋아요.
다만 분리형 화면이 신호가 더러운(?) 곳에서는 상당히 힘들어하고, 화면이 살짝 덜렁거리거나 버튼이 좀 무르다는 등의 불만이 있긴 한데 큰 문제는 아닙니다.
오히려 둘 다 파는 중국 기준으로도 오즈모 포켓 4P보다 상당히 가격이 높다는게 걸림돌일 듯.
00:00 인트로
00:33 인사
01:47 개봉
04:53 본체
08:40 설정 및 소프트웨어
11:18 분리형 화면
12:33 마이크 프로
14:25 오즈모 포켓 4와 영상 비교
20:02 루나 울트라 영상 샘플
21:03 써 보면서 느낀 점
22:33 정리
제공: UnderK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