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플스 PS5 가성비 방송용 캡쳐보드 추천
| 스트림라인 미니+(GC311g2) |
마블 스파이더맨 녹화해 보기.
안녕하세요! 네이버 게임 인플루언서 아오금입니다. 요새는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 이외에도 내가 플레이하는 것을 스트리밍 하거나 녹화 후 편집 후에 유튜브에 올리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플스 PS5 가성비 방송용 캡쳐보드 에버미디어 스트림라인 미니 +(GC311g2)는 고가의 캡쳐보드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며 녹화까지 진행해 봤는데요. 제품의 특장점부터 사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
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

→ 목차
❶ 특징 살펴보기
❷ 간단하게 연결
❸ 스티리밍 센터 사용법
❹ 플레이 & 녹화해 보기
❺ 마치면서
에버미디어 스트림라인 미니 +(GC311g2)는 10만 원대 정도의 가격대임에도 1080p의 해상도와 60fps로 녹화 및 스트리밍이 가능한 가성비 방송용 외장형 캡쳐보드입니다. 또한 패스스루 기능을 통해 내가 직접 플레이하는 화면은 4K 해상도와 60fps로 즐길 수 있죠.

구성품도 심플한데요. 구성품이 간단하다는 건 그만큼 연결도 쉽다는 거죠. 손바닥만 한 이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콘솔인 플스5 프로(PS5 PRO), XBOX, 스팀덱 그리고 최근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 2까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
|
에버미디어 제품인 만큼 안정성도 검증된 제품인데요. PC로 장시간 스트리밍을 하더라도 끊김이나 발열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안정적이고 훌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글로벌 스트리밍 장비 브랜드인 만큼 기술력도 믿을만하고 A/S까지 문제가 없죠. |
02: 간단하게 연결

많은 분들이 무언가를 처음 구매하실 때 걱정하시는 생각 중에 하나가 바로 연결이 어렵지는 않을까?인데요. 사실 저도 무언가를 구매해서 오히려 스트레스만 받았던 기억이 있기도 하고요. 에버미디어 스트림라인 미니+(GC311g2)는 연결 방법도 매우 간단했는데요.


HDMI OUT 포트는 내가 플레이할 디스플레이 장치(ex 모니터), IN 포트에는 녹화를 희망하는 게임기(PS5, 닌텐도 스위치 등) 그리고 C타입 포트는 동봉된 USB to C 케이블을 활용하여 연결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녹화 준비가 완료되면 저렇게 파란불이 고정됩니다. 직관적이죠?
03: 스트리밍 센터 사용법

연결만 간단한 게 아니라 스트리밍 센터를 사용법도 직관적이고 쉬워서 좋은 가성비 방송용 캡쳐보드였는데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녹화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분들도 누구나 쉽게 자신의 영상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트리밍 센터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맥북과 같은 IOS 기반은 OBS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튼 하나만 클릭해도 HDR을 끄고 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트리밍부터 녹화, 스크린샷 찍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버튼의 모양도 직관적이기 때문에 딱 봐도 "아 이게 스크린샷이고 이게 녹화고 방송이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스트리밍 초반 세팅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제가 표시해 드린 방송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이렇게 각각 플랫폼을 추가하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저는 유튜브를 선택해 봤는데 바로 계정 연동을 위해 구글 로그인 창이 나타나더라고요.

로그인까지 완료하시면 이렇게 스트림 설정에 유튜브가 연동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정상적으로 스트리밍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해 봤는데요. 문제없이 잘 송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슈퍼로봇대전Y 같은 경우는 플레이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특정 구간부터 스크린샷과 영상 저장 모두 막혀 있는데요. 이런 부분도 에버미디어 스트림라인 미니+(GC311g2)를 활용하니 문제가 없더라고요.

이외에 다양한 설정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프로그램 사용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더욱 자신에게 맞는 세팅으로 진행할 수 있겠죠?

저는 이번에 스트림라인 미니+(Gc311g2)와 플스5 PS5 프로를 연결하여 뉴욕에서 벌어지는 스토리인 마블 스파이더맨 플레이 및 녹화를 진행해 봤는데요. 가성비 방송용 캡처보드임에도 불구하고 에버미디어 제품인 만큼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더군요.


특히 스파이더맨 같은 액션 게임들은 프레임(fps)도 중요한데요. 저는 포터블 모니터로 진행했지만 4K를 지원하는 티비나 본체 모니터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최대 4K 60프레임으로도 플레이하면서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으니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가 플레이하면서 녹화하는 장면으로 영상으로도 담아봤는데요. 로우 레이턴시 제품인 만큼 현재 제가 플레이하는 화면과 녹화 싱크가 정말 거의 완벽하게 일치하더라고요. 아쉽게도 다나와 체험단엔 영상이 올라가지 않네요.

실제 녹화된 영상 원본도 살펴보니 FHD 60프레임으로 잘 녹화되었더라고요. 마찬가지로 아쉽게도 영상 원본 업로드가 불가해 이미지로 대체했습니다.
/
→ 마치면서

이상 제 가장 최애 게임인 마블 스파이더맨을 가성비 방송용 캡쳐보드를 활용하여 녹화 및 스트리밍하는 방법까지 살펴봤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단순 플레이하는 것뿐만 아니라 녹화나 스트리밍이 목적인 분들에겐 정말 훌륭한 가성비 제품입니다.
사전예약 이벤트(9월 24일 ~ 9월 30일) 기간 동안에는 출시가 대비 15% 할인가에 구매가 가능하니, 하단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플스 PS5 가성비 방송용 캡쳐보드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 에버미디어 스트림라인 미니+(GC311g2)로 녹화'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