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제네시스, 전기차 기반 시티카 ‘민트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2019.04.17. 11:00:25
조회 수
 595
 2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Mint Concept)’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민트 콘셉트’의 프리미엄 씨티카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뉴욕 모터쇼 하루 전인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콘셉트카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스몰 카, 빅 애플(Small Car, Big App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보그, GQ 등 프리미엄 패션ㆍ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발행하는 ‘컨데 나스트 인터네셔널’사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쇼와 연계한 차량 언베일링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

제네시스사업부장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진보적인 디자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며 “’민트 콘셉트’는 새로운 관점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치와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씨티카”라고 밝혔다.

‘민트 콘셉트’는 도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위해 최적화된 차량이다. 도시에서 구현되는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능성은 물론, 주행성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씨티카를 지향한다.

현대차그룹 디자인 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민트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미학을 절제되고 정제된 디자인 언어로 시각화해 표현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차명으로는 ‘멋지고 세련된(cool)’, ‘완벽한 상태’ 등을 표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민트(mint)를 활용해 ‘작지만 스타일리쉬하고 도시 안에서의 이동에 최적화된 씨티카’라는 ‘민트 콘셉트’의 의미를 표현했다.

동커볼케 부사장은 “민트 콘셉트는 전통적인 프로포션과 진보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결합해 새로운 도시의 아이콘”이라며 “민트 콘셉트를 보자마자 도시의 목적과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트 콘셉트에는 제네시스 디자인 고유의 감성이 보다 진화되어 반영됐다. 뻗어나가는 듯한 앞면과 뒷면의 쿼드램프는 민트 콘셉트만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 배터리의 냉각 기능을 위해 약간의 개방감을 부여한 조형미를 선사한다.

차체를 감싸는 파라볼릭 라인 디자인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고유의 지-메트릭스 패턴은 차량의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시키는 기능적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적 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통상적으로 차량 뒤쪽에 설치되는 트렁크 대신, 민트 콘셉트에는 필요시 사용할 수 있는 수납용 선반이 좌석 뒤쪽에 설치돼 있으며, 수납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문 역시 뒤쪽이 아닌 차량 측면에 설치되어 보다 쉽게 물건을 넣고 뺄 수 있게 디자인됐다.

민트 콘셉트의 실내 공간은 빈 공간을 품는 한국의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적인 유럽의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세심하게 디자인됐다. 가벼운 느낌의 직물, 코냑 가죽을 통해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고, 문설주가 없는 차창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실내 곳곳에는 제네시스 디자인 고유의 지 메트릭스 패턴이 적용되었으며, 제어 노브가 있는 센터 콘솔은 폴딩 기능이 적용돼 앞좌석을 긴 안락의자처럼 넓게 만들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긴 직사각형 모양의 독특한 스티어링 휠은 주요한 차량기능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는 6개의 사용자용 인터페이스 정보(GUI) 화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7번째 스크린 화면에는 기본 차량 정보가 표시되어 운전자의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했다.

한국-유럽-북미 디자인센터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글로벌 프로젝트인 ‘민트 콘셉트’는 전기차 기반의 씨티카로 350kw급 출력의 급속 충전기로 충전 가능하며, 1회 충전시 주행거리 200마일(약 321km)에 달한다.

한편, 이번 ‘2019 뉴욕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 G70, G80스포츠, G90 등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구독·후원·음성 커뮤니티 열풍에 '트위터'도 변했다 IT동아
[송대리의 잇(IT)트렌드] 초통령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19금이 됐다고? IT동아
차량 에어컨 냄새를 잡는 신통한 기능, ‘애프터블로우’ 이모저모 IT동아
폭스바겐코리아,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 ‘3A 전략’ 발표... '신형 티구안' 전격 투입 아크로팬
네파, 폭염에 냉감 티셔츠 매출 85% 증가 (1) 패션서울
7월 26일부터 빈손여행 가능‥김포-제주공항 출·도착 승객 짐배송 서비스 시범운영 데일리팝
아이폰 뚫은 '페가수스'··· 테러 방지용을 민간인 사찰로 악용해 IT동아
KITAS 2021에서 만난 재미있는 스마트 기기들 IT동아
'스마트 기기, 소형 가전에 이커머스까지?' KITAS 2021 개최 IT동아
줌 “줌 앱스·이벤트는 하이브리드 소통 플랫폼의 포석” IT동아
음료는 원래 비건 아니야? 비건음료의 모든 것 (1) 마시즘
폭염에도 산뜻한 비결...산뜻함과 청량감을 주는 프레쉬 뷰티 뉴스탭
트렌비, 골프 열풍에 ‘프리미엄 골프웨어’ 매출 껑충 뉴스탭
제이씨현, 유디아 모니터 서포터즈 1기 진행 다나와
무더위에 긴장한 여름 피부 위한 아침 저녁 케어 TIP은? 뉴스탭
벤큐 '위트 스탠드 시리즈' 구매자 대상 이벤트 다나와
현아이디어, 98형 UHD TV 출시 기념 사운드바 증정 이벤트 다나와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티구안 7월 말 고객 인도 개시 글로벌오토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2030년 배터리 전기차로 전환 준비 글로벌오토뉴스
휴대성과 편의성 만랩, 나 홀로 여행에 최적인 초간편 ‘미니멀 식음료’는? 뉴스탭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