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이가영, KLPGA '버디 경연 대회' 두 번째 우승 파란불

연합뉴스
2024.10.11. 17:52:24
조회 수
301
1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2R 단독 선두

이가영의 아이언샷.

[KL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연합뉴스) 권훈 기자 = 이가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유일하게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치르는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우승 트로피 탈환에 파란불을 켰다.


이가영은 11일 전북 익산시 익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에서 11점을 보태 단독 선두(29점)에 나섰다.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앨버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2점, 보기 -1점, 더블보기 -2점 등 타수마다 점수를 부여하고 합산으로 순위를 정한다.


이가영은 지난 2022년 이 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다. 이번에 우승하면 4회째를 맞은 이 대회에서 처음 두 번 우승하는 선수가 된다.


또 지난 7월 롯데 오픈 제패 이후 시즌 두 번째 우승도 바라보게 됐다.


전날에는 보기 없이 버디 9개를 뽑아내며 방신실과 공동 선두에 올랐던 이가영은 이날은 15번 홀까지 버디는 4개밖에 뽑아내지 못하고 보기 3개를 곁들여 답답한 경기를 해야 했다.


그린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 버디 기회를 전날만큼 만들어내지 못했다.


그러나 이가영은 16, 17, 18번 홀 마지막 3개 홀에서 모두 버디를 뽑아내며 순식간에 선두로 치고 나왔다.


이가영은 "오늘 플레이는 어제보다 순조롭지 못했다. 버디 기회보다는 타수를 지켜야 할 홀이 많았다"면서 "점차 퍼트가 들어가 주면서 경기력이 되살아났고 막판 3개 홀에서는 전날 감각이 돌아와 연속 버디를 잡아낼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1라운드를 공동 선두로 마치고선 2년 전 이 대회 우승 때 최종 라운드 경기 영상을 본 게 자신감을 찾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던 이가영은 "어제는 영상을 보지 않았는데 오늘 저녁에는 다시 한번 봐야겠다"며 웃었다.


그는 "선두에 오른 건 좋지만, 점수 차가 크지 않고, 버디를 몰아칠 선수가 많다. 나도 남은 이틀 동안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KLPGA 투어 장타 1위 방신실과 동반 경기를 펼쳐 2점을 앞선 이가영은 "장타력은 의식하지 않았다. 어차피 (방)신실이만큼 멀리 칠 수 없지 않나. 내 플레이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방신실의 티샷.

[KL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작년 우승자 방신실은 이날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묶어 9점을 따낸 끝에 이가영에게 2점 뒤진 2위로 2라운드를 마쳤다.


전날 공동 선두에서 2위로 한 계단 내려왔지만, 방신실은 이틀 연속 선두권을 지켜 대회 첫 2연패의 불씨를 지폈다.


이가영과 방신실은 3라운드에서도 동반 플레이를 치러 최종 라운드를 앞둔 기 싸움을 벌인다.


드림투어와 KLPGA 투어를 병행하는 박예지가 버디 7개로 14점을 따고 보기 1개로 1점을 잃어 이가영에게 3점 차 3위(26점)로 3라운드를 맞는다.


출전권 순위가 낮아 이번 시즌에 KLPGA 투어에서는 18개 대회밖에 출전하지 못한 박예지는 상금랭킹 86위에 머물러 60위 이내에 들어야 손에 쥘 수 있는 내년 시드가 아슬아슬한 처지다.


정윤지는 버디 10개를 쓸어 담으며 19점을 따내 4위(24점)로 도약했다. 정윤지가 딴 19점은 2021년 대회 3라운드 때 박민지가 세운 하루 최다득점 기록(20점)에 1점 모자란 맹활약이다.


이 대회 주최사인 한국토지신탁 로고가 달린 모자를 쓰는 데다 익산에서 태어나 익산 컨트리클럽 헤드 프로 출신 아버지 박세수 씨가 캐디를 맡는 등 인연이 각별한 박현경은 16점을 보태며 5위(23점)로 도약, 우승 경쟁에 뛰어들 발판을 마련했다.


박현경은 17번 홀(파5)에서 17m 칩샷을 홀에 집어넣는 이글을 잡아내 고향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KLPGA 투어 버디 1위 윤이나는 11점을 따 7위(20점)로 3라운드에 진출했다.


윤이나는 17번 홀(파5)에서 두 번 만에 그린에 볼을 올려 6m 이글 퍼트를 남겼지만 뼈아픈 3퍼트로 점수를 보태지 못한 게 아쉬웠다. 윤이나는 18번 홀(파4)에서는 6m 버디 퍼트를 넣었다.


kh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위쳐들의 아버지, 베스미어 성우 윌리엄 로버츠 별세 게임메카
휴대용 기기 공개하나? Xbox 쇼케이스 6월 9일 개최 게임메카
"성폭력 게임 철회하라!" 영국 여성 단체 스팀에 게임 삭제 요구 게임동아
비피엠지, 신규 서비스 및 일본 진출로 블록체인 토큰 생태계 확장 본격화 게임동아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게임동아
무선 게이밍 기어로 게임 즐기려면 ‘지연 시간’이 중요하다 IT동아
2028 LA 올림픽, 골프 혼성 단체전 포함한 22개 종목 추가(종합) 연합뉴스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SSR 캐릭터 크러스트 등장! 게임동아
엔씨 리니지M, ‘말하는섬&윈다우드’ 첫 월드 공성전 진행! 게임동아
크래프톤 '썬더 티어 원' 무료 전환 및 환불 발표 게임동아
넷마블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 4월 26일 국내 개최 게임동아
최고와 함께하라 슈퍼센트, 상금 30억 상당 '제4회 슈퍼센트 게임 챌린지' 개최 게임동아
트리플, AI 기반 홈 화면 전면 개편... 150만 리뷰 데이터로 초개인화 여행 제안 뉴스탭
임성재, KPGA 새 역사 쓰러 출격…우리금융 챔피언십 3연패 도전 연합뉴스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줄고 결제는 늘었다…중동·중남미가 새 기회 뉴스탭
옥천군, 향수CC 도시계획시설 결정…"농업보호구역 등 배제" 연합뉴스
MZ세대 중심의 ‘미닝아웃’ 확산…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 각광 뉴스탭
박보영과 함께하는 제주삼다수, ‘믿음’과 ‘청정’의 가치를 노래하다 뉴스탭
최등규·최정훈 부자, 아시아 파워 골프인 3년 연속 선정 연합뉴스
'웰컴투어'에 9.99달러 책정한 닌텐도.. '설명서 보려면 돈 내세요' 게임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