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KLPGA '우승없는 신인왕' 김민별, 2년 차에 한풀이 첫 우승

연합뉴스
2024.10.13. 16:15:40
조회 수
292
1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김민별

[KL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연합뉴스) 권훈 기자 = 작년에 우승 없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인왕에 올랐던 김민별이 2년 차에 생애 첫 우승을 따냈다.


김민별은 13일 전북 익산시 익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최종 라운드에서 18점을 쓸어 담아 최종 합계 49점으로 우승했다.


이 대회는 타수가 아니라 앨버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2점을 부여하고 보기는 -1점, 더블보기 이상은 -3점을 매겨 점수 합산으로 순위를 가리는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이다.


김민별은 52번째 출전 만에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우승 상금은 1억8천만원이다.


김민별은 상금랭킹 29위에서 17위(4억8천523만원)로 올라섰고, 대상 포인트 순위도 18위에서 14위로 상승했다.


김민별은 이번 우승으로 '무관 신인왕'의 설움을 씻었다.


김민별은 작년에 신인왕에 올랐지만, 우승이 없어 빛바랜 반쪽 신인왕이라는 평가절하를 감당해야 했다.


더구나 같은 신인이던 방신실은 2승을 올렸고, 황유민도 한차례 우승을 차지했던 터라 신인왕에 오르고도 신인 가운데 가장 뛰어난 선수로 인정받을 수 없었다.


이번 우승으로 김민별은 방신실, 황유민과 함께 KLPGA 투어 2023년 데뷔 동기생 트리오 전성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젖힐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그동안 최종 라운드에서 유독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던 김민별은 이날은 방신실과 피 말리는 접전을 승리로 이끌어 뒷심이 모자란다는 혹평도 씻어냈다.


김민별은 이날 보기 없이 버디 9개를 잡아내 최종 라운드에 나선 선수 60명 가운데 가장 많은 점수를 땄다.


공동 5위로 최종 라운드에 나선 김민별을 이날 우승 후보로 꼽은 사람은 많지 않았다.


전날 17점을 쓸어 담아 선두에 오른 김민선과 김민선에 1점 차 2위인 작년 챔피언 방신실, 그리고 홈 코스의 박현경 등이 김민별 앞에 버티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김민별은 4∼7번 홀 연속 버디를 잡아내며 순식간에 선두로 솟아올랐다.


유난히 날카로운 샷으로 4개 홀 모두 2m 이내 거리에 딱 붙여서 만든 버디였다.


김민별은 9번 홀(파4)에서도 2m 버디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맨 먼저 40점을 돌파했다.


10번 홀(파5) 버디로 43점까지 달아난 김민별은 14번 홀(파4)에서도 2m 버디 퍼트를 넣어 식지 않은 샷 감각을 이어갔다.


' 김민별을 1점 차로 추격한 방신실은 15번 홀(파4)에서 그린을 놓친 뒤 2m가 채 되지 않는 파 퍼트를 실패한 데 이어 16번 홀(파3)에서 3m 버디 퍼트를 넣지 못해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김민별은 17번 홀(파5)에서 3m 버디 퍼트를 떨궈 쐐기를 박았다.


방신실은 17번 홀(파5)에서 버디를 잡아냈지만, 기민별과 차이는 벌써 4점으로 벌어져 있었다.


방신실은 18번 홀(파4)에서 버디 퍼트를 넣어 1점 차 2위에 올랐다.


최종 라운드에서 13점을 딴 방신실은 작년 우승에 이어 올해 준우승(47점)을 차지해 변형 스테이블포드에 가장 잘 맞는 선수라는 입지를 다졌다.


2번 홀(파5) 칩샷 이글을 잡아낸 정윤지가 12점을 추가, 3위(45점)로 대회를 마쳤다.


이번 시즌에 이글을 가장 많이 잡아낸 신인왕 후보 유현조와 박혜준이 공동 4위(44점)를 차지했다.


선두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했던 김민선은 8점을 보태는 데 그쳐 6위(43점)가 됐다.


공동 9위(38점)에 오른 윤이나는 상금랭킹 1위는 지키고, 대상 포인트에서 박현경을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윤이나는 평균타수에서도 1위를 달려 개인 타이틀 3개 부문 선두다.


kh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18년 동안 실패했던 부부, AI 기술로 마침내 임신에 성공 다나와
‘맹독성 독버섯인데 몸에 좋다고?' AI 잘못된 정보에 산림청도 화들짝 다나와
PGA 투어 제네시스 스코틀랜드 오픈, 10일 개막…톱랭커 총출동 연합뉴스
누가 강원도의 여왕일까…KLPGA 고지우·한진선, 하이원 대결(종합) 연합뉴스
누가 강원도의 여왕일까…KLPGA 고지우·한진선, 하이원 대결 연합뉴스
KLPGA 생애 첫 우승 박혜준, 세계랭킹도 53계단 상승 연합뉴스
에비앙 챔피언십 10일 개막…한국 선수들, 메이저 우승 도전 연합뉴스
넷마블, 신작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영상 공개 게임동아
퍼플랩, G마켓 ‘빡세일’ 프로모션 참여…RX 9070 XT부터 RTX 5080까지 풀라인업 공개 (1) 뉴스탭
크로쓰, '모두의 빙고'와 'SHOUT!' 7월 온보딩 예고...생태계 본격 확장 게임동아
기가바이트, 고성능 AI 영상편집 노트북 'AERO X16' 출시… G마켓 단독 특가 이벤트 진행 뉴스탭
에스라이즈, 고성능·가성비 겸비한 HP 게이밍 노트북 7일간 특가 판매 뉴스탭
소니, ‘데스 스트랜딩 2’ 출시 기념 잭슨피자와 협업… 현실 속 ‘아타미 피자’ 선보여 뉴스탭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 여름 테마 업데이트 ‘서서히 밀려드는 파도’ 16일 출시 뉴스탭
H2 인터렉티브,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공허의 깃털’ 오프라인 체험회 개최 게임동아
캐논코리아, 국가고객만족도 복합기 부문 2년 연속 1위…고객 맞춤 서비스 성과 뉴스탭
스마트카라 블레이드X AI, 부산시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사업에 건조분쇄 방식 단독 선정 뉴스탭
스포티파이 인기 밴드, 알고 보니 AI가 생성한 가상밴드? (1) 다나와
기업가치 2조원 AI 스타트업, 알고 보니 'AI'가 아니라 '700명의 사람'이라고? (2) 다나와
'청량한 새벽이슬같은 그녀의 향기'....알고 보니 AI가 조향한 인공 향수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