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이탈리아의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가 한국시장을 진출했다.
이베코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이하 이베코코리아, 지사장 최정식)는 4일 ‘뉴 데일리 유로 6 (New Daily Euro 6)’ 출시 행사를 갖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뉴 데일리 유로 6는 지난 2016년 유럽 출시 후 ‘2018년 올해의 국제 밴 (International Van of the Year 2018)’을 비롯한 각종 권위있는 상을 휩쓸며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뉴 데일리의 3세대 모델이다.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뉴 데일리 유로 6는 상용 밴과 섀시 캡 두 가지 형태로 출시, 엄격한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뉴 데일리 유로 6는 내구성과 견고함, 다재다능한 활용성과 강력한 파워가 장점이다. 여기에 연료 소비 및 총소유비용(TCO)을 낮추고 다양한 안전사양과 최상의 생산성을 위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운송 시의 모든 요구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최상의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갖췄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은 “뉴 데일리 유로 6는 이베코의 친환경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운송업계 내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진 친환경 요구를 충족하는 모델”이라며 “이베코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연료 효율은 극대화하고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은 낮춤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탁월한 성능과 총소유비용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코 뉴 데일리 유로6의 국내 판매 가격은 섀시 캡의 경우는 트림별 모델에 따라 5300만~5550만원, 밴의 경우에는 6300만~6550만원 수준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 판촉 강화하는 제네시스..G80 판매 부진으로 ‘속앓이’
▶ BMW, 비전 i넥스트 스케치 공개..9일 ‘하늘’에서 공개 ‘눈길’
▶ 쉐보레의 구원 투수 ‘이쿼녹스’, 8월 97대 판매 그쳐..‘암울’
▶ 재규어, 하이브리드 슈퍼카 출시 가능성 제기..C-X75의 부활(?)
▶ [김필수 칼럼] BMW 차량 화재 진실 파악..이젠 “정부의 몫”
▶ 폭스바겐, 한숨 돌린 ‘디젤 게이트’..다시 불거지는 스캔들로 ‘곤혹’
▶ 레고로 만든 부가티 시론 ..블록 개수만 100만개 실제 주행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