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먼지 쌓인 PC, 무선 에어건으로 청소 가능할까?

2021.06.21. 18:02:17
조회 수
 3,008
 7
공감 수
 2
댓글 수
 12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여러 매체들의 눈길을 끄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글을 보게되었다.

여러 신기한 아이템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필자를 사로잡았던 건 바로 무선 에어건이였다. 제품은 위드앤올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에어건으로, 충전방식으로 사용하는 무선 에어건이였다.

에어건이라 함은 보통 강력한 바람으로 보통 먼지를, 혹은 무언가를 털어내는데에 많이 사용특히 필자의 케이벤치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IT 제품을 리뷰하는 경우가 많고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효과적으로 털어낼 필요가 자주 있다.

때문에 케이벤치 사무실에서는 실제로 스프레이 캔 형태로 사용되는 소모품 먼지제거제 에어 스프레이를 구비해놓고 사용하고 있다.

물론, 소형 에어건을 구매할 수도 있겠지만, 비용적으로 만만치 않은데다가, 보통 소형 에어건들의 경우에는 유선형태로 거치해두고 써야하기 때문에 불편한 경우가 상당히 많아 논외되었다.

그렇기에 매번 소모품을 사용하는 것도 아쉬운 만큼, 언제든 충전만하면 쓸 수 있고 게다가 무선으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이번 위드앤올 에어건, WNA-AG6 제품은 필자, 케이벤치의 환경에 끌릴 수 밖에 없는 아이템이였다.

그래서 실제로 내돈내산,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 디자인, 생각보다 뭉특했지만 크게 무겁지는 않아

위드앤올 에어건, WNA-AG6(이하 WNA-AG6)의 디자인은 어떻게 보면 헤어드라이기 느낌이 강하게 나게 생긴 모습이다.

구조적인 모습에 있어서도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으로, 손잡이 부분에 배터리가 들어가고, 두터운 몸체 부분에 강력한 바람을 생성할 수 잇는 회전 모터가 장착되어 있다.

실제로 작동시 공기를 빨아들이는 구멍으로 모터가 회전하는 모습도 보인다.

헤어드라이기 형태로 디자인된 WNA-AG6 에어건은 기본적으로 2개의 노즐이 제공된다.

하나는 바람을 집중해서 틈새에 있는 먼지를 불어낼 수 있는 틈새 노즐과 앉아있는 먼지를 털어냄과 동시에 불어낼수 있는 브러쉬 노즐이 제공된다.

일반적으로 가볍게 바람으로 날려보낼 먼지 수준이라면 틈새노즐을 쓰고, 가라앉아 붙어버린 먼지를 털어낼 필요가 있는 먼지를 청소할땐 브러쉬 노즐이 필요할 듯 싶다.

이 2개의 노즐은 별도 보관할 필요가 없는데, 하나는 기본적으로 장착해놓은 상태로 쓸 수 있고, 나머지 미사용 노즐은 본체에 부착해서 잃어버리지 않고, 언제든 교체해서 쓸 수 있도록 달고 다닐 수 있게 몸체 디자인이 구성 된 모습이다.

이외에도 사용을 위한 버튼이 손잡이 몸체 전면에 제공되는데, 하나는 전원, 나머지 하나는 바로 LED 라이트다.

어두운 환경에서 잘 보이지 않을 경우 사용하라고 제공되는 라이트로 보이는데, 사실 크게 밝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그래도 별도로 챙겨다니기 보다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만큼 보다 편리하게는 활용할 수 있는 라이트라고 보여진다.

충전은 기본적으로 USB 타입C 형태로, 구성품에 충전 선은 제공되지만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아 휴대폰 충전기나 PC 연결등을 통해 별도의 충전환경이 필요하다.

 

■ 에어건의 핵심, 바람세기는? 충분히 강력

WNA-AG6 에어건의 바람세기는 2단계로 구성되어, 사용 버튼을 잠깐 동안 누르면 1단계, 더 지속해서 누르면 2단계로 작동한다.

바람을 집중해주는 틈새 노즐이 구멍이 큰 브러쉬 노즐에 비해 확실히 더 강력한 느낌을 제공하는 느낌이므로, 특별히 털어낼 먼지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틈새 노즐이 기본 노즐이라고 보면 될 듯 싶다.

실제로 WNA-AG6 에어건을 이용해서 케이벤치에 실제로 사용중인 오래된 사무용 PC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털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옆 케이스를 열어놓고 쓴 컴퓨터 본체이기에 먼지가 뭉텅이로 뭉쳐져있진 않지만, 그만큼 미세한 먼지들이 PC 기판 곳곳에, 방열판 사이에 끼어있었다.

WNA-AG6 에어건으로 가볍게 구석구석을 쐬어주는 순간 먼지가 엄청나게 튀어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WNA-AG6 에어건의 바람 세기는 충분히 먼지를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로 강력했던만큼, 혹시나 바람세기가 약해 제대로 먼지가 제대로 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단, 오래되어 먼지가 제품과 끈적하게 붙어버린 수준이라면, 브러쉬 노즐을 사용해 직접적으로 털어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으며, 너무 달라 붙은 부분들이라면 따로 직접 닦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 단점은 소음, 생각외로 상당히 큰편, 발열도 있다

▲ 2단계 사용시, 케이벤치 사무실 평균 40 dBA 기준, 거의 2배 소음인 90 dBA까지 치솟는다

WNA-AG6 에어건의 먼지를 털어내는 성능은 충분히 괜찮았다.

본명인 에어건으로서의 역할이 괜찮았지만, 사용시 단점적인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중에서도 필자는 소음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유선이 아니고 별도의 공기압을 생성해주는 일반적인 에어건이 아니기 때문에 강력한 바람 생성을 위해서 꽤나 강력한 모터가 탑재된 느낌이다. 그에 따라, 바람 세기를 위해 모터가 높은 소음을 내낸다.

실제로 작다면 작은 몸집에서 왠만한 청소기 수준의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 주택, 가정집이라면 심야 사용은 다소 자제하는게 좋아보일정도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한편, 소음이 좀더 작았다면 확실히 더 자주, 소음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소음외에도 발열도 있다.

실제로 오래 사용할 수록 손잡이 부분에 내장된 배터리의 발열이 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는게 좋아 보인다.

 

■ 자주 먼지를 털어낼 필요가 있을때 추천

일반적으로 먼지를 흡수해서 청소하는 방식은 청소기다. 먼지를 날리지 않으며 청소하고 싶다면, 에어건이 아닌 청소기를 사는 것이 맞다. 그러나 먼지를 바람으로 털어내는 방식의 에어건이 필요한 순간도 있다.

필자의 케이벤치 처럼 세밀한 IT 기기, 좁은 공간, 기판 사이, 방열판 사이에 낀 먼지들을 털어내기 위해서는 이러한 에어건이 있으면 손쉽다.

다만, 기존 방식의 에어콤프레셔 수준을 강력한 바람을 기대하지는 말기 바란다.  지속적인 바람세기는 쓸만해도 순간적인 최대 세기는 부족한 느낌이다. 특히 차량 내부 공간의 먼지들을 털어내보려 사용했을때, 2단을 사용해도 아주 가까이서 사용해야 불어내는 느낌이 있었다.

이번 WNA-AG6 에어건은 세밀한 부분의 먼지를 자주 털어내는 작업을 자주 하는 환경에서, 가벼운 먼지 수준을 털어내는 용도로는 쓸만하단 느낌이다.

지속적으로 가벼운 먼지등을 꾸준히 털어내고 싶을때, 소모품인 에어캔 스프레이를 매번 구매해서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예를 들면 PC방 같은 공간에서 PC나 주변기기를 털어낼때 한번 구매해서 충전식으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듯 싶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
공감/비공감
7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전문가 리뷰 전체 둘러보기
1/1
넷플릭스·유튜브 내장...고화질 미니빔 프로젝터, 비비텍 '큐미 Q3 플러스' 베타뉴스
ANC 헤드폰 성능 줄세우기! 0db
[리뷰] 본질에 충실한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프라임 IT동아
채굴장 걱정 없는 그래픽카드, 컬러풀 iGame 지포스 RTX 3060 Ultra OC D6 12GB White LHR 케이벤치
나노 IPS 1ms의 진화, 역잔상까지 개선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P850 (1) 케이벤치
농심 신라면 볶음면 #Shorts 동영상 있음 맛상무
[조립&수다] 레고 시티 60285 스포츠카(LEGO City Sports Car) 레고매니아_LEGO Mania(Build & Talk) 동영상 있음 레고매니아
프로를 위한 고급형 DP케이블, 아트뮤 VESA 인증 DP to DP 1.4 8K 케이블 노트포럼
LG 그램360 16T90P-GA76K 리뷰 플레이웨어즈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PS4 PS5 한국 판매량 1위 먹은 게임 / 스칼렛 스트링스 첫 후기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캐리어쪼갰다! 쌤소나이트 어반패커 & 아이본 프리뷰 [4K] 동영상 있음 UnderKG
도길산 침묵의 기지 802호,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맨즈랩
타이거레이크-H와 RTX 시리즈의 합리적 결합 ‘GIGABYTE G5 MD Gen11 i5 (SSD 512GB)’ 뉴스탭
공대감성 찐가성비 Tone2 Pro 음악감상+작업용 DAC 동영상 있음 Producer dk
팔색조의 매력을 가진 케이스 'be quiet Silent Base 802 WINDOW' 뉴스탭
[퓨어드라이브] 메르세데스-벤츠 E450 4MATIC 다나와자동차
[리뷰] 막힘없는 게임 위한 초고속 SSD,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M.2 NVMe IT동아
단추가 터지도록 뚱뚱해지면 옷이 다려진다? 신개념 다리미 본격 검증! [살까?말까?] 동영상 있음 다나와
내연차 기반의 전기차 기본 가격이 8281만원? 완전 미친 가격 아닌가요?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써보니] 아이피타임 AX8004M, 프리미엄 공유기 대중화에 대한 노골적 선언 위클리포스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