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테리아 99.9%박멸, 다이슨 가습기 특장점은?
영국의 프리미엄 가전 제조사인 다이슨에서 드디어 가습기를 내놓았다. 모델명은 AM10 하이제닉 미스트(Hygienic Mist)로 위생적인 가습에 초점을 맞춘 가습기이다. 공식출시가는 898,000원으로 다소 높게 책정이 되었는데 과연 그 정도의 값어치를 하는지 다이슨 가습기의 특장점을 살펴보도록 하자.
다이슨 가습기 AM10 하이제닉 미스트는 '방을 촉촉 균일하게, 세상에서 가장 위생적인 가습기'라는 콘셉트를 가졌다. 이 콘셉트를 실현시키기 위해서 다이슨은 날개없는선풍기의 에어멀티플라이어와 가습기를 결합시켰으며, 여기에 박테리아를 99.9% 제거할 수 있는 울트라 바이올렛 정화기술을 도입하였다.
일반적인 초음파 가습기는 스위치를 켠 후 2분 이내에 약 280개의 박테리아를 방출할 수 있고, 젖은 스폰지 필터가 박테리아의 서식지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다이슨 가습기는 박테리아의 서식지가 될 수 있는 스폰지와 필터가 없으며, 울트라 바이올렛 정화기술을 통해 가습된 공기입자를 방출하기 전에 탱크 내에 숨어 있는 세균에 강력한 UV-C 빛을 직접 조사하여 3분간 살균, 이를 통해 박테리아를 99.9% 제거할 수 있다.
다이슨 가습기는 에어멀티플라이어 기술이 적용되어 하부의 공기 흡입구에서 가져온 공기를 온도센서에서 정확히 감지하며, 위생적인 수증기 입자는 별도의 구멍에서 방출되어 주변의 공기를 끌어들여 강력한 기류를 형성한다. 이를 통해 수증기 입자를 16㎡의 실내공간에 균일하면서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다이슨 가습기 AM10은 이를 통해 미국 천식 알레르기 기금 인증 및 영국 소음방지단체 인증까지 받아 위생적이면서도 조용한 가습기로 인정받았다. 편리함을 배가시켜줄 리모컨도 포함되어 있다. 리모컨으로는 전원, 바람세기조절(10단계), 슬립타이머(15분~9시간), 습도조절(30~70%), 오토모드 등을 조작할 수 있으며, 타원형 고리에 자석을 내장해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리모컨을 본체에 딱 맞게 붙여놓을 수 있어 분실의 우려가 적다.
다이슨 가습기 AM10 하이제닉 미스트의 물탱크용량은 3리터, 연속가습시간은 최대 18시간이며, 최대소비전력은 최대 40W(팬), 55W(가습)이다. 날개없는 선풍기와 가습기가 합쳐진 제품이기 때문에 겨울에는 가습기로 여름에는 선풍기로 활용할 수 있어 계절과 상관없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미지 출처:(주)게이트비젼]
계절가전CM 김영선 yskim@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