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계속 근육맨 패딩만 입고 다닐거예요?

다나와
2016.10.21. 11:35:20
조회 수
 10,522
 7
댓글 수
 15

 

 

 

 

패딩을 입지 않는 건 내 마지막 자존심이었다. 아무리 추워도 스타일을 포기할 순 없었으니까. 살을 에는 추위에도 알량한 코트로 겨울을 나곤 했지. 하지만 이것도 다 옛말이다. 나의 마지막 자존심은 지독히도 추웠던 지난겨울 모두 무너졌다. 작년 겨울은 추워도 너무 추웠다. 따듯한 조류털에 내 몸을 맡기는 순간, 코트로는 두 번 다시 돌아갈 수 없었다. 정말 살아남기 위해 유니폼처럼 패딩을 입고 다녔다. 패딩은 사랑입니다. 패딩이 그냥 내 피부였으면 좋겠어.

 

 


▲여보세요, 거기 겨울이죠? 좀 적당히 하라고 전해주실래요?

 

그래도 정신을 차려야지. 이번 겨울도 무겁고 뚱뚱해 보이는 패딩만 입고 다닐 순 없다. 잃어버린 내 스타일을 되찾아야 할 때다. 요즘은 얇고 가벼운 경량 다운이 대세다. 스타일도 보온도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 아닌가. 요즘 같은 날엔 단독으로, 한겨울엔 코트 안에 입어서 보온성을 높일 수 있다. 여러분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얇아서 부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스타일 나는 경량 다운을 소개한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해서 가을 겨울 멋남으로 다시 태어나자.

 

 

◼︎ 패딩이 얇아진다. 대세로 떠오른 경량 패딩

 

 

▲나도 겨울에도 멋지게 입고 다니고 싶다!

 

‘아재룩’의 대명사였던 패딩이 얇고 과감하게 변신했다. 가장 따듯한 다운과 깃털 충전재의 배합 비율은 9:1. 이 비율만 지킨다면, 근육맨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다. 게다가 허리라인을 살리고, 충전재의 보온성을 높여줄 누빔 디자인이면, 당신의 겨울은 충분히 따듯할 것이다. 아래의 제품이 패딩이라면 믿을 수 있겠는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NYJ4HH02 던모어 브이엑스 자켓

 

아웃도어에 스타일을 더한 노스페이스의 화이트라벨 라인. 패딩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날씬한 디자인이다. 이건 다 몸통 부분에만 충전재를 넣고, 팔 부분에는 잘 늘어나는 소재를 사용한 덕분이다. 이런 스타일의 장점은 옷을 너무 껴입는 바람에 팔이 구부러지지 않는 곤란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는 거다. 

 

 

◼︎ 일석이조, 엣지 있는 슬림형 패딩

패딩은 그 특유의 부피감 때문에 멋내기가 어렵다. 패딩을 날씬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허리 라인을 살리고, 누빔 디자인으로 부해 보이는 것을 방지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런 스타일로 골라야 한겨울엔 코트와 함께 입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슬림형 패딩의 경우 안에 두꺼운 옷을 입으면 자칫 옷의 핏을 망칠 수 있다는 것. 패딩을 입는다면 안에 얇은 옷을 입어도 충분히 따듯하니, 두꺼운 니트 같은 건 코트를 위해 양보하자.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하이브리드 경량다운 자켓 DMDJ61661

 

패딩이 아니라 마치 집업 같아 보이는 초경량 다운재킷. RSD 인증을 받은 발수가공 처리한 구스를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은은한 광택이 있는 원단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옆구리와 소매 안쪽에 신축성과 보온성이 좋은 파워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해 아무리 움직여도 불편함을 전혀 느낄 수 없다.

 

 

 

▲K2 남성용 렘피라 슬림다운 자켓 KMU16597

 

지금부터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재킷.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코트 안에 입어도 될 정도다. 묘한 청록색은 흔히 볼 수 없는 컬러감이라 검은 코트 밖으로 살짝 보여도 멋스럽겠다. 충전재는 솜털 80에 깃털 20%로 충분히 따듯하다.

 


◼︎ 거친 듯 세련된 느낌의 항공점퍼형 패딩

남자들 중에 영화 <탑 건>을 보며 파일럿을 꿈꾸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멋스러운 항공 점퍼를 입고 보잉 선글라스를 낀 톰 크루즈를 보면서 어른이 되면 나도 저렇게 입고 다니겠다고 다짐했겠지. 하지만, 나이가 들고 현실을 직시하게 되면서 우리는 깨달았다. 저건, 탐 크루즈이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을. 하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다. 남자들의 로망인 항공 점퍼가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으니까. 게다가 가볍고 더 따듯한 경량 다운 스타일로 말이다. 한겨울엔 불가능하겠지만, 초겨울까진 이 멋스러운 스타일로 겨울과 맞서보자.

 

 

 

▲코오롱스포츠 EAGLE 캐주얼 패딩보머자켓 JWJJW16751

 

왼쪽 가슴과 등에 당장에라도 먹이를 낚아챌 것만 같은 용맹한 독수리가 금빛 실로 수놓아진 멋진 재킷. 목과 소매 그리고 아랫단에 고무줄로 덧댄 천과 누빔된 스타일까지 완벽한 항공점퍼의 모양의 하고 있다. 조금 과한 스타일처럼 보여도 블랙 컬러와 금빛의 조화가 지나치게 멋 부린 것 같아 보이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네파 남성 쿠르투스 경량패딩자켓 7C50643

 

위에 소개한 코오롱스포츠의 스타일이 부담스럽다면, 좀 더 무난한 스타일은 어떨까. 가장 기본적인 항공점퍼의 스타일을 하고 있는 네파의 경량패딩 자켓. 겉에서 보는 것과 달리 안쪽에 2oz의 충전재를 넣어 보온력이 뛰어나다. 히든스냅으로 주머니의 내용물이 나오지 않도록 하고, 지퍼테이프와 매칭한 블랙 컬러의 가죽 지퍼 장식으로 남자의 멋을 살렸다.

 

 

◼︎ 격식있는 자리엔 경량패딩 코트

우리는 주 5일 매일 회사에 묶여있는 직장인이다. 일주일의 대부분을 오피스룩으로 버텨야 하는 우리가 무턱대고 스타일만 따지기엔 우리의 재정상태는 너무 겸손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정장에 입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아니, 오히려 정장에 매치했을 때 더 멋진 경량 다운 재킷을. 울 소재로 따듯하면서도 맵시를 살린 다운 재킷부터, 영국 귀족이 입을 법한 스타일의 재킷까지 뭘 선택해도 당신의 오피스룩의 품격을 높여준다.

 

 

 

▲코모도스퀘어 그레이 글렌체크 3버튼 싱글 패딩 코트 9315406952_81

 

패딩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포멀한 스타일의 경량 패딩. 고급스러운 울 소재에 글렌체크로 세련된 맛을 더했다. 충전재는 폴리에스터지만, 울 소재가 온도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어 보온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코트다.

 

 

 

▲라푸마 코듀로이 카라배색 방풍 경량 패딩 퀼팅 자케시LMJ05D764

 

tvN의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유해진이 입고 나와 인기를 끌었던 라푸마의 퀼팅 재킷. 참고로 유해진은 카키색을 입었는데, 자칫 ‘깔깔이’처럼 보일 수도 있으니 카키색은 자신이 웬만큼 옷발이 서지 않으면 피하는 것으로. 살을 에는 듯한 바다의 추위로부터 몸을 따듯하게 지켜줄 정도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코듀로이 카라와 퀼팅 디테일은 세련된 느낌을 준다. 게다가 가격도 과하지 않은 편이다.

 

 

 

 

이제 근육맨처럼 보이는 두꺼운 파카를 벗어버려야 할 때다. 오직 보온성만으로 옷을 입기엔 우리의 스타일은 너무 소중하다. 아직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인 지금, 월동 준비를 하기엔 가장 좋은 때가 아닌가. 가볍고, 얇은 경량패딩으로 당신의 F/W 시즌이 조금 더 따듯하고 멋스러울 수 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송기윤 (iamsong@danawa.com)
글, 사진 / 테크니컬라이터 이혜민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7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스펙비교]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주요 제품 스펙 비교가이드 다나와
헬린이들은 위한 실내자전거 FAQ 다나와
[가이드] '언디셈버' 육성 어떻게 진행될까? 게임동아
피로는 간 때문이야~ 음주전후 필요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자 (2) 다나와
브랜드PC vs 조립PC - 주요 특징 비교 다나와
전기레인지 3종류(인덕션, 하이라이트, 하이브리드)의 가열 방식별 특징 비교 (1) 다나와
우리 집에 알맞은 인덕션 설치 유형 알아보기 다나와
우리 집에 알맞는 인덕션을 고르는 구매 포인트 다나와
브랜드PC 구매시 자주하는 질문 다나와
‘살까, 말까’ 진짜 고민 많이 하셨죠? 보급형 휴대용 스윙분석기 3종 비교 다나와
영양제로 스트레스 관리하자 - 락티움/홍경천/테아닌 구매가이드 다나와
비비텍 DX273 4000안시 XGA해상도 빔프로젝터 카페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비비텍 DU857 WUXGA 5000안시 빔프로젝터 + 전동스크린 120인치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윈도우11 게이밍 환경, SSD로 붐업··· ‘다이렉트스토리지’ 누구냐, 넌? (4) 맨즈랩
네 스윙을 알라! 스윙분석기 사용기 모음 [종합편] 다나와
먹어서 지키는 피부 건강 -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 다나와
알로에라고 다 같은 알로에가 아니다?! -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구매가이드 다나와
와인바에 딱 맞는 깊은 음색이 필요합니다. 와피데일 85주년 기념 LINTON85, 야마하 턴테이블 구성기 (1) 화인미디어
헬린이를 위한 덤벨 FAQ 다나와
쇠질의 기본! 덤벨 구매가이드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