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아이언 형태는 무엇인가요?
A. 캐비티백과 중공구조 형태의 아이언을 추천합니다. 두 제품 모두 관용성이 뛰어나 미스샷이 나더라도 거리를 일정 보정해주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머슬백’ 아이언은 관용성이 낮고 거리에 대한 보정력도 낮아 초보자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Q. 단조와 주조의 차이가 큰가요?
A. 단조와 주조는 제조 공법이 다르기 때문에 타구감 차이가 있으며, 서로 제조 공법 절차와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주조의 경우 쇳물을 틀에 부어 만들기 때문에 제조하는 방식이 쉬워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구감이 단조에 비해 떨어집니다. 반면, 단조의 경우 쇠를 사람 또는 기계가 직접 망치로 두드리면서 만들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주로 연철을 사용하여 굉장히 부드러운 타구감을 가지고 있어 골퍼들한테 선호받는 방식의 제조 공법입니다.
Q. 아이언 비거리가 나지 않아 고민입니다. 어떤 형태의 아이언을 사야할까요?
A.
'중공구조'법 아이언을 선택하신다면 비거리를 개선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뒷면이 채워진 머슬백이랑 같은 형태의 디자인이지만, 내부에 비거리를 향상시켜주는 물질이 들어있고 캐비티백만큼 크고 굵은 헤드는 스윙에 안정감을 더 해줍니다.
Q. 아이언을 선택하려고 하니 스틸 샤프트와 그라파이트 샤트프 옵션이 있는데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A.
아이언이라는 클럽 특성상 거리를 멀리 보내기 위함 보다는 정확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남성이라면 스틸 샤프트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비거리를 늘리고 싶고 힘이 약하다 생각되면 스틸보다는 탄성이 좋은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사용함으로써 비거리를 개선 중점을 두시면 될 것입니다.
Q. 스틸 샤프트에 S200, S300, S400 이렇게 표기 되는데 000숫자는 뭘 의미하나요?
A.
S는 샤프트의 강도(flex)를 의미하고 뒤 숫자 세자리는 무게를 의미합니다. 숫자가 높아질수록 수그램정도 더 높아집니다. 상급자일수록 몇 그램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게 때문에 200,300,400으로 세분화 시켜놓고 샤프트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