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쿨링 기업 '잘만' - 201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다나와
2015.06.17. 13:58:13
조회 수
 6,173
 2
댓글 수
 6

 

정확히 언제부터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CPU나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반도체를 기반으로 하는 PC 부품의 오버클럭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자연스러운 행위로 자리잡게 됐다. 오버클럭은 제품에 부여된 고유의 클럭을 사용자가 강제로 올림으로써 성능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물론 부작용도 함께 따르기 마련이지만, 적절한 클럭 상승만으로도 PC의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이제는 대중적인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이라도 하듯 CPU 제조사들도 배수락을 해제한 제품을 앞 다투어 내놓는가 하면 메인보드 업체들 역시 전원부를 강화하고 오버클럭에 특화된 바이오스를 탑재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오버클럭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바로 쿨링 솔루션이다. 오버클럭은 제품에 부여된 원래의 성능을 강제로 높이는 것인 만큼 발열이 동반되기 마련인데, 클럭이 높을수록 온도도 이에 비례해 높아질 수밖에 없다. 때문에 열을 제때 식혀주지 못한다면 자칫 제품을 쓰지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다.

 

그렇다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수많은 쿨링 장치 중에 어떤 브랜드의 제품이 가장 적당할까?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겠지만, 잘만테크의 제품이라면 어느 누구도 이견이 없을 것이다.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쿨링 솔루션 기업인 잘만테크는 CPU 및 그래픽카드 등의 냉각에 있어 독보적이라 해도 좋을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강력한 쿨링 성능과 낮은 소음, 튜닝 요소까지 갖춘 쿨러는 어떠한 외산 브랜드도 쉬이 따라올 수 없다는 평을 받고 있어 다나와 상반기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베스트셀러의 유전자를 이어받았다 '잘만 CNPS9800 MAX'

 

잘만테크 쿨러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게 된 건 범접할 수 없는 뛰어난 쿨링 성능과 있는 듯 없는 듯 낮은 소음, 그리고 흡사 선풍기를 닮은 모양의 디자인 때문이다. 비록 지금은 유명세가 예전에 비해 다소 떨어진 것은 사실이나 여전히 잘만 쿨러만의 디자인과 기능들은 타 쿨링 업체들의 벤치마크 대상이 되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잘만 CNPS9800 MAX'는 잘만의 화려한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과거 쿨러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CNPS9900 MAX의 후속 제품으로 출시됐다. 참고로 CNPS9900 MAX는 고가 쿨러 중 전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잘만의 대표 모델이다. '잘만 CNPS9800 MAX'는 그 유전자를 잘 이어받아 높은 성능과 함께 장착 편의성까지 갖췄고, 여기에 크기를 조절함으로써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공기의 유동 거리를 줄인 TAC Fin과 열 전달 최적화를 위한 X-Slit Fin을 채용한 '잘만 CNPS9800 MAX'는 메인보드와 전원부를 효과적으로 식혀주는 8자 벤딩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120mm의 대형 쿨링 팬이 탑재됐으며, 이는 낮은 소음을 자랑하기 때문에 풀로드 시에도 상당히 정숙한 편이다. 화려한 외관은 물론 부식까지 막아주는 니켈 도금을 적용했고, 팬에도 블루 LED를 넣음으로써 은은한 느낌을 준다. 또한 제품 구매 시 고성능 써멀그리스인 'ZM-STG2M'을 제공한다.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하는 실속형 유저를 위한 '잘만 CNPS8X OPTIMA'

 

부담 없는 가격에 기대 이상의 성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사람이라면 '잘만 CNPS8X OPTIMA'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실 쿨러도 사양이나 성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높은 수준의 오버클럭을 목표로 한다면 당연히 이에 걸 맞는 성능의 쿨러를 장착해야 한다. 하지만 이 역시 가격 부담이 크기 때문에 망설여 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잘만 CNPS8X OPTIMA' 처럼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이용한다면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제품은 CPU 공랭 쿨러로 팬과 히트싱크 사이에 형성된 체임버로 공기의 압력을 높여 히트싱크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켜 유동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히트싱크의 요철 형상은 팬과 거리가 먼 히트파이프에도 전달되는 공기 유동의 거리를 줄여 히트파이프 간의 성능 편차를 줄였다. 여기에 공기 흐름의 난류 가속을 유도해 열을 빠르게 전달해 주기 때문에 신속한 발열 해소가 가능하다.

 

공기 유동에 최적화된 Shark`s Fin 블레이드 100mm 팬을 적용해 팬 회전시 발생하는 와류를 대폭 줄였고, 이로 인해 소음 및 진동은 줄고, 풍량은 더욱 강해졌다. 아울러 인텔 플랫폼은 775 소켓에서 1156 소켓까지, AMD는 AM2부터 FM2까지 폭넓은 확장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떠한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부담 없는 가격과 냉각 성능을 한 몸에 '잘만 CNPS10X OPTIMA'

 

현재 판매 중인 잘만의 CPU 쿨러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을 고르라면 '잘만 CNPS10X OPTIMA'를 빼놓을 수 없다. 부담 없는 가격에 탄탄한 냉각 성능을 한 몸에 지난 이 제품은 인텔과 AMD 프로세서 모두 호환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일반적인 타워형 디자인을 통해 CPU가 뿜어내는 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알찬 제품이다.

 

높이는 약 152mm으로 촘촘하게 박힌 알루미늄 방열핀과 듬직한 구리 히트파이프로 구성돼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준다. 또한 4개의 구리파이프는 CPU와 직접 맞닿게 디자인해 CPU에서 발생한 열을 방열판으로 빠르게 전달해주고, 냉각팬은 120mm 크기로 FSB(Fluid Shield Bearing) 방식을 통해 소음과 수명을 확보한 점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냉각 팬에는 상어 지느러미를 연상케 하는 구조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면서 최적의 냉각효과를 맛볼 수 있게 됐다. 고성능 공랭식 쿨러의 모습이지만 가격은 매우 합리적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냉각 성능을 찾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출시 예정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시장 변화 이끌까? 위클리포스트
'비싸고 빠른 맥북 프로' 애플, 진정한 괴물이 되다 위클리포스트
스마트워치에 열광하는 MZ세대 … 무엇이 마음을 움직였나? 위클리포스트
인텔 세대교체, 12세대 엘더레이크 … 왕의 귀환 D-10 위클리포스트
AMD는 어떻게 대세가 되었나? 위클리포스트
안주 인생 30년, 치믈리에의 HMR 해체기 <<냉동 치킨편>> 다나와
해장 인생 30년, 국물리에의 HMR 해체기 <<갈비탕편>> 다나와
사명 바꾼 ADT캡스, SK쉴더스 출범 … 라이프 케어 플랫폼 도약 위클리포스트
코로나19에서 인류를 구해낸 mRNA, 암 치료의 길도 열까 과학향기
디어유, 코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No.1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포부 아크로팬
고수들에게 직접 물었다! 화상 면접에서 반드시 필요한 ‘이것’은? 더기어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게이밍 기어는? 다나와
배틀그라운드의 최강자는 누구? '다나와 게임리그 시즌2 PUBG 아마추어 최강전' 다나와
5대 축제로 만나는 필리핀의 흥 트래비
라오스 역사의 시작, 란쌍 왕국 트래비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그리고 "Intel Platform Trust Technology (Intel PTT)" - TPM 2.0 설정은? 브레인박스
나를 사로잡은 순천의 곡선 트래비
천천히 인천 산책 트래비
잘도 아꼽다, 우리 제주 트래비
PC와 XBOX를 함께 사용하는 게이밍 데스크! 차세대 콘솔, 모니터, PC를 한 데스크에서 [데스크셋업]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
운영자가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