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달라진 윈도우10 스토어, 인기 무료 앱/게임 30선 설치해 보니

다나와
2015.08.07. 12:07:09
조회 수
 26,533
 3
댓글 수
 2

막대한 책임과 기대를 짊어진 윈도우10이 공개됐다. 기존의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간직한 윈도우7과 타일UI로 대표되는 윈도우8의 조화로 윈도우XP와 윈도우7을 잇는 차세대 윈도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윈도우10은 윈도우8을 통해 시도했던 과감한 변화들을 가다듬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해 안정화를 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개편된 윈도우 스토어도 그런 과정을 거친 부분 중 하나로, 윈도우8 스토어에서 불편했던 부분들을 대폭 개선해 ‘이제는 꽤 쓸만해졌다’ 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윈도우10 스토어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살펴보고, 인기 무료 앱/게임 30선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 윈도우8 스토어 VS 윈도우10 스토어   

윈도우8 스토어는 윈도우 환경에서도 전용 앱 마켓을 통해 손쉽게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으나 콘텐츠 부족, 편의성 결여 등 다양한 문제점을 안고 있어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윈도우8에서 시도됐던 혁신들을 가다듬는 과정에서 탄생한 윈도우10은 아쉬움이 컸던 스토어 역시 상당 부분 개선해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윈도우10 스토어는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들이 달라졌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 가로에서 세로로  

기존의 윈도우8 스토어는 타일UI 기반이기 때문에 좌에서 우로, 즉 가로로 스크롤 해야 했다. 화면 좌측에는 인기앱과 콜렉션의 썸네일이 슬라이드 방식으로 통합 표시되고 있었으며, 우측으로는 인기 카테고리와 최신 인기 유료 및 무료 앱들이 나열돼 있었다. 하지만 윈도우10 스토어는 위에서 아래로, 즉 세로로 스크롤 되는 방식을 채택해 사용상의 위화감을 덜어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도 깔끔하게 변경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기 앱의 슬라이드를 최 상단에 배치하고 콜렉션 배너를 중간 중간에 삽입해 둘러보는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윈도우8 스토어의 메인 화면>

 

<윈도우10 스토어의 메인 화면>

 

 

◆ 명확한 페이지 구분

윈도우8 스토어의 경우 전체 화면 구성이 명료하지 못했다. 정확한 페이지 구분이 없어 주먹구구식이라는 느낌이 강했으며,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 페이지에 들어와 있는지 길을 잃기도 했다. 전체 카테고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메인으로 나와 텍스트로 구성된 각각의 항목을 선택해야 했는데, 전체 카테고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맨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항목을 눌러야만 했다. 하지만 윈도우10 스토어는 홈, 앱, 게임으로 전체 페이지를 구분하고 그 안에서 각각의 메인 화면과 상세보기 화면을 통해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있다. 윈도우8 스토어에 비해 보다 직관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윈도우8 스토어의 메뉴 화면>

 

<윈도우10 스토어의 메뉴 화면>

 

 

◆ 직관적인 사용자 정보 확인  

위의 항목과 맞물려 카테고리 맨 하단의 더보기를 눌러야만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던 윈도우8 스토어와 달리, 윈도우10 스토어부터는 상단 메뉴바에 사용자 정보와 구매한 항목 및 라이브러리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을 제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윈도우8 스토어의 사용자 정보 화면>

 

<윈도우10 스토어의 사용자 정보 화면>

 

 

◆ 앱/게임 순위 구분

두 스토어는 인기 앱을 표시하는 방식에서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윈도우8 스토어에서는 앱과 게임을 통합해 인기 유료와 인기 무료를 구분해 보여주었지만 윈도우10에서 부터는 이 같은 방식 대신 앱과 게임을 완전히 구분해 인기 유료와 무료의 순위를 각각 제공하고 있다. 통합 순위가 사라진 점은 분명 아쉬운 부분이다.  

 

<윈도우8 스토어의 종합 순위 화면>

 

 

◆ 여전한 앱 상세 페이지

윈도우8 스토어에서 윈도우10 스토어로 넘어오면서 전체적인 구조는 크게 개선됐지만, 앱의 상세한 정보를 담은 앱 상세 페이지는 이전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기존의 정보만으로도 충분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윈도우8 스토어에서 가로로 표기되던 정보가 세로로 정렬되었다는 점, 피플 추천 항목이 표시된다는 점, 스크린샷을 선택해야만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점 외에는 동일한 모습을 보였다.  

 

<윈도우8 스토어의 게임 소개 화면>

 

 

<윈도우10 스토어의 게임 소개 화면>

 

 

윈도우 스토어에는 현재 66만 개 가량의 앱이 등록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스토어를 비교해보면 같은 정렬 방식에서 앱의 순서가 다르거나 한 쪽에는 존재하지만 다른 한 쪽에는 존재하지 않는 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정확히 어떤 스토어가 더 많은 앱을 보유하고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아무래도 윈도우10 스토어 쪽이 더 많은 수의 앱이 있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초기에 비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양대 앱마켓에 비해 여전히 부족하기 때문에 플랫폼의 성장을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앱들을 꾸준히 끌어 들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인기 무료앱 30선 살펴보기

앞서 윈도우8 스토어와 윈도우10 스토어의 차이점을 살펴 봤다. 이번에는 윈도우10 스토어가 제공하고 있는 인기 무료 앱/게임을 각각 15개씩, 도합 30여 종의 콘텐츠를 살펴보고자 한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윈도우10 스토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앱/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테스트 PC 사양: LG 그램 Intel Core i3 1.80Ghz / 4GB RAM

플레이 모드: 태블릿모드

 

 

 

★ 인기 무료 앱 15선

1. GOM Player

개발사: Gretech Corp

용량: 0.4MB

평점: 3.4

GOM Player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가장 쓸만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다. 이 보다 더 뛰어난 PC용 프로그램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동영상을 감상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2. Facebook

개발사: Facebook, Inc

용량: 19.3MB

평점: 3.6

페이스북이 직접 내놓은 앱인 만큼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며 디자인도 상당히 훌륭하다. 다만 한글 메뉴가 지원되지 않고 영문 메뉴만 제공돼 아쉬움이 남았다.

  

3. 멜론

개발사: Loen Entertainment

용량: 4.3MB

평점: 3.6

윈도우8의 타일 UI를 본뜬 화면 구성이 매력적인 음원 스트리밍 앱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외형을 자랑하지만 실제 사용 편의성은 다소 떨어져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였다.  

  

4. LINE

개발사: LINE CORPORATION

용량: 4.4MB

평점: 3.5

깔끔한 화면 구성이 시선을 사로잡지만, 기존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아 단순한 메시지 전송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었다.  

  

5. ALSong

개발사: ESTsoft

용량: 6.5MB

평점: 3.6

음악과 가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실시간 싱크 가사를 제공하지만 싱크 속도를 조절할 수는 없고, 가사의 수도 제한적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6. ViewingViewing

개발사: ELEVEN TECHNOLOGY

용량: 9.4MB

평점: 4.2

다양한 이미지를 빠르게 열어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무료 앱 중에서도 광고를 제거하는   모델을 도입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7. Dropbox

개발사: Dropbox, Inc

용량: 7.7MB

평점: 3.6

드롭박스를 자주 이용하는 입장에서 이 같은 다양한 형태의 앱 지원은 무척 반가웠다. 다만 일반 버전에 비해 속도나 수정 반영이 느린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8. 벅스

개발사: nowise internet

용량: 3.1MB

평점: 3.5

멜론과 동일하게 외관적으로는 상당히 눈에 띄지만, 구체적이고 기본적인 기능들은 갖추고 있지 않아 실망스러웠다. 쉽게 말해 폼 내긴 좋지만 실용성은 떨어지는 편이라 할 수 있다.

  

9. 다음앱

개발사: Daum Communications

용량: 3.5MB

평점: 3.2

실시간 이슈 검색어와 투데이 및 TV존만 표시되고 있다. 검색 결과도 일반 웹 페이지로 연결돼 거의 의미가 없는 수준인셈. 순위 권에 올라 있는게 신기할 정도다.

  

10. Genie (지니)

개발사: KT musicc CO,Ltd

용량: 2.1MB

평점: 3.2

멜론, 벅스와 동일하게 타일UI를 채택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완성도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외형적으로도 아름답지 않으며, 기능 또한 만족스럽지 못하다.  

  

11. 케이웨더 날씨

개발사: 케이웨더(주)

용량: 32.1MB

평점: 3.8

날씨 앱으로 평점에 비해 순위가 낮은 편이다. 무료앱 중에서도 단연 쓸만한 앱에 속하며 다양한 날씨 정보를 제공해 활용성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디자인이 개편이 시급해 보인다.  

  

12. Twitter

개발사: Twitter Inc

용량: 4.8MB

평점: 3.4

디자인이 깔끔하고 크기도 시원시원해 피드들을 확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기능에 있어 일부 아쉬운 부분들이 존재하지만 간단한 확인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13. Evernote Touch

개발사: Evernote

용량: 12.9MB

평점: 3.2

에버노트를 즐겨 사용하는 입장에서 거의 의미가 없는 앱이라 생각된다. 전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는 하지만 좀 더 자세하게 찾아보고자 할 경우 난관에 부딪히며 디자인 또한 미려하지 못하다.

  

14. Opener

개발사: Tiny Opener

용량: 0.4MB

평점: 3.7

압축된 파일을 풀거나 일반 파일을 압축할 수 있는 앱으로,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한다. 크게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는 앱 중 하나.

  

15. TED

개발사: TED Conferences LLC

용량: 0.5MB

평점: 3.8

세계적인 연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앱으로 화면 구성이 아쉽긴 하지만, 한글로 번역된 스크립트도 확인할 수 있어 그럭저럭 만족스럽다.    

 

 

★ 인기 무료 게임 15선

1.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SA

용량: 1.6GB

평점: 4.6

뛰어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주행으로 매 시리즈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스팔트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다른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버전과 동일한 퍼포먼스를 보여 만족스러웠다.

  

2. 슈퍼배드 - 미니언러쉬

개발사: GAMELOFT SA

용량: 110.9MB

평점: 4.4

영화 미니언즈의 공식 게임으로 템플런과 동일한 형태의 러닝 게임이다. 성능을 타는 듯 로딩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플레이 중에서도 매끄럽지 못한 모습을 보이기도 해 아쉬움이 남았다.  

  

3. Crossy Road

개발사: Yodo 1 ltd

용량: 15.6MB

평점: 4.3

윈도우 스토어는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길 건너기 게임이다. 다른 OS를 통해 제공되는 버전과 완전히 동일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4. FIFA 15 : UT

개발사: Electronic Arts

용량: 922.9MB

평점: 3.8

자신만의 드림팀을 꾸려 실제 리그와 경기장에서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축구 게임이다. 조이스틱이나 터치기반의 스크린이 필요해 노트북으로는 즐길 수 없어 아쉬움이 남았다.

  

5.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개발사: Microsoft Studio

용량: 113.6MB

평점: 4.4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온 Solitaire의 윈도우10 버전이다. 향상된 디자인과 여전한 게임성으로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과 재미를 제공해 만족스러웠다.   

  

6. GT 레이싱2: The Real Car Experience

개발사: GAMELOFT SA

용량: 1.1GB

평점: 4.4

벤츠, 페라리, 닷지, 닛산 등 35개가 넘는 제조업체들의 실제 차량을 몰아볼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이다. 레이싱 게임의 명가 게임로프트사의 게임답게 화면이 수려하고 조작이 부드러워 만족스러웠다.

  

7. Microsoft Minesweeper

개발사: Microsoft Studio

용량: 101.7MB

평점: 4.3

윈도우에 탑재된 기본 게임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 꼽히는 지뢰찾기의 윈도우10 버전이다. 클래식, 모험, 오늘의 도전 등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한글도 지원해 만족스러웠다.

  

8. 스왐피는 어디에? 2

개발사: Disney

용량: 64.6MB

평점: 3.1

디즈니가 출시한 물리 기반 퍼즐 게임으로 물길을 내 주인공 캐릭터가 씻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지 게임 실행이 원활하지 않아 아쉬웠다.  

  

9. Microsoft Mahjong

개발사: Microsoft Studio

용량: 137.7MB

평점: 4.0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마작 게임으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편안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세 가지 테마와 세 가지 난이도 중 선택이 가능해 시간 때우기에 더 없이 적합해 보였다.

  

10. 던전 헌터5

개발사: GAMELOFT SA

용량: 1.2GB

평점: 3.9

게임로프트의 인기 타이틀, 던전 헌터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다섯 개의 땅과 수 많은 던전에서 시원시원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로딩 시간이 길긴 했지만 플레이 화면 자체는 부드러워 대체로 만족스러웠다.

  

11. Microsoft Sudoku

개발사: Microsoft Studio

용량: 98.7MB

평점: 4.6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스도쿠로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도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전체적인 난이도가 쉬운 편이었다.

  

12. Age of Empires: Castle Siege

개발사: Microsoft Studio

용량: 396.9MB

평점: 3.8

중세시대의 군주가 되어 암흑시대부터 르네상스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요새를 구축하고 발전시켜보는 전략 게임이다. XBOX 로그인을 위한 나이 인증이 번거롭긴 했지만, 게임의 완성도가 높고 그래픽이 깔끔해 대체로 만족스러웠다.   

  

13. Six-Guns

개발사: GAMELOFT SA

용량: 464.3MB

평점: 4.1

애리조나와 오리건을 무대로 활동하는 건맨이 되어 볼 수 있는 게임이다. 승마 경주, 강도 저지, 표적 사격, 요새 탈환 등 40여 가지에 달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가 있는데다 조작감도 훌륭해 만족스러웠다.

  

14. 던전 헌터4

개발사: GAMELOFT SA

용량: 1.1GB

평점: 4.3

던전 헌터5 보다 더 뛰어난 오프닝으로 숨 돌릴 틈 없는 재미와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매력적인 게임이다. 프레임 저하 없이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15. Microsoft Jigsaw

개발사: Microsoft Studio

용량: 192.4MB

평점: 4.2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놓은 직소 퍼즐 게임으로 다양한 퍼즐 이미지와 게임 모드를 제공해 심심할 때 한 번씩 즐겨봄 직한 게임이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스토어의 변화와 인기 무료 앱/게임 30선을 살펴봤다. 후속 기사를 통해 인기 유료 앱/게임 30선을 살펴볼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장하는 것 처럼 앱과 프로그램의 경계는 과연 무너졌는지, 개선된 스토어는 정말 쓸만한지에 대해 종합적으로 짚어보고자 한다.  

 

 윈도우 스토어 무료앱 / 윈도우 스토어 유료앱

 

다나와 테크니컬라이터 유성우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한 땀 한 땀, 위대한 창신동의 모험 트래비
너랑 나랑 우리랑,강북구 우이동을 거닐다 트래비
성북동, 문턱을 넘는 시간 트래비
노트북과 잘 어울리는 모니터는 따로 있다? 노트북 사용자용 모니터 고르는 법 다나와
‘연예인 마스크는 뭐가 다를까?’로 시작한 ‘마스크 게임’ (8) 맨즈랩
티몬, 관계 중심의 ‘이커머스 3.0’ 비전 발표 아크로팬
별을 닮은 도시, 말레이시아의 빛나는 클란탄 (1) 트래비
국내 출시 일정 및 신규 콘텐츠 공개, 디즈니+ 코리아 미디어 데이 보드나라
왜 브랜드는 크래프트 맥주와 콜라보를 하는 걸까? (1) 마시즘
레드햇 포럼, 오픈 소스 기반 클라우드화 성공 사례로 눈길 (1) IT동아
[하이서울 V.C 탐방] 웨인힐스벤처스 "영상 제작? 텍스트만 넣으면 자동으로 됩니다" IT동아
[하이서울 V.C 탐방] 청류에프앤에스 "청정 여과 기술로 자원 재활용에 기여합니다" IT동아
떡잎부터 달랐다···팀 운명을 가른 KBO ‘1차 지명’ 선수들 맨즈랩
위기에 처한 북극곰, 문제는 서식지 감소뿐만이 아니다 (1) 과학향기
데스크톱급 성능 보여주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게이밍 노트북’ (4) 다나와
비즈니스 노트북의 최강자 ' 인텔® Evo™ 플랫폼 기반 노트북' (2) 다나와
미얀마 일상에 깃든 독실한 불교 문화 (1) 트래비
괴질의 공포 규명한 이호왕 교수, 노벨상 예측 후보 오르다 과학향기
토스뱅크, ‘완전히 새로운 은행’ 선언하며 정식 출범 아크로팬
페이스북, 변화를 담는 마케팅의 다양성을 얘기하다!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 개최 아크로팬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