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평화로운 명절을 위한 꿀템! '명절 요리 돕는 똑똑한 주방도구들'

다나와
2017.01.23. 16:46:43
조회 수
 5,494
 8
댓글 수
 9

 
2017년, 첫해가 뜬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설날이 다가온다. 이번 설날은 대체휴일을 포함해 총 나흘밖에 쉴 수 없어 귀성전쟁부터 차례상 차리기까지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연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짧은 연휴에 안 그래도 까치 까치 설날 까칠해질 수밖에 없는 주부들의 마음을 헤아려 명절 가사노동을 좀 더 요령껏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일손을 돕자.



STEP1. 칼질 시간을 단축하자


초보 살림꾼이라면 요리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투자한 시간을 널브러진 주방이 증명해준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명절 음식 준비는 가짓수도 많고 밑 재료 손질부터 요리 과정도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주부 9단이라도 쉽지 않은 일이다. 보통 명절 음식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공을 들이는 음식은 바로 차례 음식의 꽃이자 최대 미션인 '전 부치기'다. 재료 손질부터 부치는 과정까지 전 부치기가 쉬워지는 지름길. '치트키' 같은 주방 조리도구를 소개한다.


15초면 야채 다지기 끝 '타파웨어 점보차퍼'


삼색전, 동태전, 꼬치 산적 등 다양한 전을 부칠 때 많은 야채들을 기본 재료로 사용된다. 일일이 야채를 다지는데 들어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타파웨어 점보 차퍼는 전기 없이 빠른 시간에 각종 야채, 과일, 고기 등 식재료를 다질 수 있다. 12번 당기면 3중 칼날이 15초 동안 270번 칼질을 하는 효과를 낸다. 깔때기가 있어 뚜껑을 열지 않고도 용량에 따라 액체 소스 등을 쉽게 첨가할 수 있다.

 

평소에는 과즙이 많은 과일이나 야채를 넣고 줄을 당기면 간편하게 주스를 만들 수 있고 칼날을 휘스크로 교체하면 마요네즈나 생크림 등 집에서 홈 베이킹 식재료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녹이 슬지 않는 칼날이 부착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칼질이 서툰 사람도 쉽게 재료를 다질 수 있어 유용하다.


 칼질이 제일 쉬웠어요 '옥소 굿그립 V-만돌린 슬라이서'

 

 

일반적인 슬라이스를 할 수 있는 칼날 외에 물결 모양(wavy), 감자튀김 모양, 얇은 채 모양으로 자를 수 있는 4종류의 스테인레스 칼날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과일과 채소를 원하는 모양으로 썰 수 있다. 각 칼날은 몸체 아래에 함께 보관할 수 있으며 분리 세척도 가능하여 위생적이다.


본체 측면에 간편한 두께 조절 장치가 있어 용도에 따라 1.5~6mm까지 다른 두께로 조절하여 식재료를 자를 수 있다. 본체의 울퉁불퉁한 표면은 점성이 있는 재료를 잘라도 슬라이서 본체에 붙지 않아 일일이 재료를 떼어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재료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 사용 중 손가락이 다칠 위험을 줄였다.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는 감초 같은 식재료는 단연 마늘이다. 각종 음식에 마늘이 들어가는 데 눈물없이 마늘을 손질하는 방법은 바로 기구의 도움을 받는 것.


마늘 대용량으로 한 방에 까기 '한일 HMF-33500S 마늘 깔끄미'

 


마늘을 일일히 손으로 벗길 필요 없이 마늘 박피부터 다지기, 분쇄, 믹서가 한 번에 가능하다. 순간 작동 버튼을 1초 간격으로 15~20회 정도 반복하면 마늘 껍질이 쉽게 벗겨진다. 스테인리스 용기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티타늄 소재의 칼날로 보다 뛰어난 강도로 녹슬지 않고 금속 냄새 없이 청결하게 식자재에 사용할 수 있다.


안전하게 마늘 자르기 '실리트 피알라 마늘 슬라이서'

 


작은 마늘을 일정한 크기와 간격으로 칼질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마늘 슬라이서를 이용하면 힘이 들지 않을뿐더러 손이 다칠 위험도 도마를 사용할 필요도 없다. 슬라이서 젠더를 끼운 후 홀더를 열어 깐 마늘을 넣고 좌우로 밀어주기만 하면 마늘이 일정한 규격으로 슬라이서 되서 나오니 이보다 간편할 수 없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사과 깎기 '테팔 인지니오 사과 커터기'  

 

명절에 손님 대접을 위해 과일을 깎을 때 들쑥날쑥 모양이 제멋대로 나온다면 사과 커터기를 사용하자. 과일을 반듯한 모양으로 손질하는 과일 커터기는 초보 살림꾼에게도 반가운 제품이다. 사과, 배 등 단단하고 둥근 과일을 한 번에 8등분으로 균일하게 잘라준다. 중앙의 꼭지 부분에 원형을 맞춘 뒤 힘을 주어 아래로 눌러주면 쉽게 사과를 깎을 수 있다.


 

STEP2. 기능성 도마 하나면 열 요리가 나온다

 

 
칼질을 좀 더 쉽게 했다면 이번에는 도마다. 칼과 도마는 떼려야 뗄 수 없는 파트너이자 주방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다. 명절 음식을 준비할 때 '육해공'으로 많은 식재료를 썰고 다지려면 도마도 되도록 육류, 생선, 채소 등 용도에 맞게 도마를 따로 쓰는 것이 현명하다. 도마에서 육류와 생선을 동시에 썰면 도마의 틈새에 교차 오염될 수 있으니 식재료를 따로 사용하도록 기억하자. 도마도 단순히 썰고 다지는 용도를 넘어 식재료를 담아 옮길 수 있고 얼린 생선이나 고기를 자연해동 시키는 도마도 있어 재료 손질을 좀 더 편리하게 돕는다.

 

접시에 옮길 필요 없는 '스마트 필링 슬라이드 멀티 도마'


주부의 마음을 꿰뚫은 도마다. 친환경 소재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멀티 도마로 도마 테두리의 홈으로 국물 흘림 방지와 표면 엠보싱 처리로 칼날 마모를 줄인다. 도마 밑부분에 채반이 있어 야채를 자른 후 따로 접시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채반 외에도 김치나 국물이 흐르는 식재료를 자른 후에 바로 옮겨 닮을 수 있게 슬라이더 형식의 제반이 있다.


얼린 고기, 생선 자연해동 Ok~ '샐마 해동 보드'


칼질용 도마가 아닌 only 해동용 도마도 있다. 인체에 해가 없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로 만들어진 셀마 도마는 전기나 별도의 가열 없이 언 고기나 생선을 자연해동 시킨다. 냉동식품의 해동시간을 약 65% 단축해주며 저온 해동으로 맛과 색을 신선하게 유지하는 게 특징이다. 포장된 냉동식품의 경우 포장을 벗기고 해동 판에 올리고 가급적 평평하게 펴서 해동판과 접촉 면적이 넓게 해주면 된다. 얼룩 방지 코팅으로 해동 시에도 표면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STEP3. 똑똑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승부

 

아래에 소개될 제품들은 있으면 편하지만, 명절에 쓰기엔 시어머니들에게 다소 눈총을 받을 수 있는 주방 아이템들이다. 명절 아니더라도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을 테니 시어머니에게 들키지 않고 몰래 혼자 쓰는 것도 좋을 듯! 

   

 떡국 고명도 에쁘게 '펄라이프 5중날 김 가위'

 


김, 대파 등 야채를 일정한 간격으로 잘게 썰어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특히 설날 떡국에 올라가는 김, 계란 부침 같은 고명을 일정한 간격으로 예쁘게 잘라서 모양을 낼 수 있어 유용하다. 김은 3장 정도 한 번에 자를 수 있다. 이 밖에도 영수증, 보안 문서 등 서류도 잘게 절삭할 수 있어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가위질만 잘해도 밥 잘 먹어요 '람작 도마가위'




최근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급부상한 제품이다. 칼과 도마가 합체된 올인원 형태로 가위 형태의 칼과 받침 역할을 하는 도마로 이뤄져 칼+도마+가위 3in1 제품이다. 별도로 칼과 도마를 꺼내지 않고 바로 냄비에 재료를 숭덩숭덩 잘라서 넣을 수 있으니 보기만 해도 간편하다. 사실 이 제품은 명절 때보다 자취생이나 캠핑족에게 유용할 제품이다. 손가락이 베이지 않도록 유의해서 사용하자. 
 

 예쁜 딸기 먹으면~ '딸기 꼭지 제거기'

 

이름 그대로 딸기나 토마토 같은 과일류의 꼭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딸기 꼭지 위치에 제거기를 갖다 대고 집게를 벌려 쑤욱 넣으면 꼭지만 깔끔하게 제거돼 예쁜 모양의 딸기를 먹을 수 있다. 앞서 소개했던 사과 커터기와 함께 손님상에 예쁜 과일을 내놓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 평소에 딸기 케이크같이 홈베이킹을 할때 딸기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많은 양의 딸기 꼭지 제거도 쉽게할 수 있다.
 

칼질 천재로 거듭나기 '감자 슬라이서'

 

 

감자, 호박 등 야채를 일렬종대로 굵기, 간격 모두 가지런히 칼질할 수 있다. 바쁜 명절에 다소 눈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평소 칼질이 서툴다면 이런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끝부분을 다 자르지 않고 남겨두면 명동의 유명한 회오리 감자를 집에서도 비슷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함께 하자! 두 배로 즐거운 명절이 된다.  


이렇듯 조리도구만 봐도 세상은 좀 더 스마트해졌고 편리해졌다. 아이디어 조리도구를 선물해 아내의 일손을 덜어주는 것도 좋지만, 거기에 추가로 함께 요리하고 함께 정리한다면 두 배로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명절 준비가 우리 모두의 일이라는 생각으로 함께 음식 장만을 도와 차례를 지내고 뒷정리까지 하는 아름다운 명절 문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명절도 중요하지만, 그 명절을 준비하는 사람을 먼저 배려하는 분위기가 되길. 새해 모두가 행복한 명절 되길 바란다. HAPPY NEW YEAR!

  

 

기획, 편집 / 다나와 송기윤 (iamsong@danawa.com)
글, 사진 / 테크니컬라이터 홍효정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8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하이서울 V.C 탐방] 아이엠비디엑스 "혈액만으로 암을 진단합니다" IT동아
[하이서울 V.C 탐방] 희스토리푸드 "K푸드 열풍 이끄는 종합 식품 기업이 목표" IT동아
‘올드보이’는 죽지 않습니다 맨즈랩
한 땀 한 땀, 위대한 창신동의 모험 (1) 트래비
너랑 나랑 우리랑,강북구 우이동을 거닐다 트래비
성북동, 문턱을 넘는 시간 트래비
노트북과 잘 어울리는 모니터는 따로 있다? 노트북 사용자용 모니터 고르는 법 다나와
‘연예인 마스크는 뭐가 다를까?’로 시작한 ‘마스크 게임’ (10) 맨즈랩
티몬, 관계 중심의 ‘이커머스 3.0’ 비전 발표 아크로팬
별을 닮은 도시, 말레이시아의 빛나는 클란탄 (1) 트래비
국내 출시 일정 및 신규 콘텐츠 공개, 디즈니+ 코리아 미디어 데이 보드나라
왜 브랜드는 크래프트 맥주와 콜라보를 하는 걸까? (1) 마시즘
레드햇 포럼, 오픈 소스 기반 클라우드화 성공 사례로 눈길 (1) IT동아
[하이서울 V.C 탐방] 웨인힐스벤처스 "영상 제작? 텍스트만 넣으면 자동으로 됩니다" IT동아
[하이서울 V.C 탐방] 청류에프앤에스 "청정 여과 기술로 자원 재활용에 기여합니다" IT동아
떡잎부터 달랐다···팀 운명을 가른 KBO ‘1차 지명’ 선수들 맨즈랩
위기에 처한 북극곰, 문제는 서식지 감소뿐만이 아니다 (1) 과학향기
데스크톱급 성능 보여주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게이밍 노트북’ (4) 다나와
비즈니스 노트북의 최강자 ' 인텔® Evo™ 플랫폼 기반 노트북' (2) 다나와
미얀마 일상에 깃든 독실한 불교 문화 (1) 트래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