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석 영상...
이번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사고가 났던 것처럼 20세기에도 이런 사고들이 많았는데요.
지금 샌프란시스코 공항은 없어지진 않겠지만 홍콩 카이탁 국제 공항은 잦은 사고로 없어졌다고 해요.
얼마나 위험했길래 없어졌냐구요? 아래 사진을 함 보세요!! 보시면서 공항이 어딜까 찾아보심이~
↑ 요 사진이 항공촬영한 사진이랍니다.
저기 보이는 물이 뭘로 보이세요? 강으로 보이신다구요? 아닙니다.!!!! 바다래요.
바다로 튀어나온 길쭉한 무언가 활주로고 고 앞에 그늘진 곳이 산인데 이 산이 문제였다고 하네요.
카이탁 공항은 낮에 해풍의 영향으로 인하여 육지쪽으로 바람이 부는데 비행기는 역바람을 맞고 이 착륙 하게 되어 있는데 그럴 경우 더 느린 속도로도 안전하게 날수 있어 이 착륙시 안전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공항은 바람의 방향으로 하루 약 2시간동안을 제외하고는 육지쪽을 거쳐 착륙해야 하지만 이 산이 비행기가 착륙하기에는 너무나 높아서 비행기는 활주로를 코 앞에 두고 활주로로 급 선회를 해서 착륙해야 했답니다.
그래서 이 공항에 착률할 조종사는 보통 왠만한 실력이 되지 않으면 올수도 없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실력이 부족하면 보내지도 않았구요.
이건 우리나라 대한항공인데 엄청 가파르게 선회하는 모습이죠!!
그냥 착륙을 포기하고 가는 뱅기~~ㅠㅠ
카이탁 공항 건설 후 주변 도시가 발달해서 빌딩 사이사이로 날아댕기는 뱅기~~
이런 경우는 정말 보기 드물텐데 ㅋㅋ
워낙 낮게 날아서 요런 포착이 되기도 ㅋㅋㅋ
이륙하는 뱅기 뒤로 착륙하는 비행기! 이만큼 탈도 많았지만 바쁘기도 한 공항이였다는거!!!
이런 공항이라면 100% 사고가 많겠겠쬬!
일본 화물 항공사인데 정렬이 덜되어 선회중인 상태에서 엔진이 땅에 닿아 깨지는 모습~
예전에 이런 걸 봤을땐 아무 감흥이 없었는데 불가 몇일전에 아시아나 항공 사고를 접하고 보니까
사진만으로도 내가 사고 당한 느낌이랄까?
요기 자게분들은 이번 공항사고때 가족이나 지인들은 없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