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신규 서피스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신제품 외에도 신기술 공개가 이루어진 화려한 컨퍼런스였습니다.
1. 서피스 네오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 공개한 접는 형태의 기기입니다. (출시는 2020년도 후반 예상)
과거부터 루머로 많이 나온 상태인데 드디어 이번에 공개되었습니다.
이 제품에는 듀얼 스크린에 최적화된 윈도 10X 운영체제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2. 서피스 듀오
서피스 폰이라는 이름의 루머로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신규 스마트폰이 또한 공개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서피스 네오와 비슷하지만 작은 버전 같은 느낌입니다.
특징은 윈도 운영체제가 아닌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구글의 승리
360도 힌지, 서피스 슬림 펜 지원 등등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서피스 프로 X
휴대성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
기존 서피스 프로와 전체 크기는 같지만 베젤이 얇아져서 13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졌습니다.
CPU는 인텔 프로세서가 아닌 SQ1 커스텀 ARM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GPU는 XBox One 수준의 2.1테라플롭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램은 16GB, SSD는 512GB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슬림 펜이 탑재되어서 기존의 측면에 부착하는 방식에서 키보드 킥스탠드 내부에 휴대하는 방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4. 서피스 프로 7
기존 서피스와 디자인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신 성능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인텔 10세대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Surface Pro X와 Surface Pro 7에는 SSD 탈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가 변경되었습니다.
5. 서피스 랩탑 3
새로 나온 서피스 랩탑 3도 프로 7과 마찬가지로 성능 향상이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15인치 모델에는 예외로 커스텀 라이젠 서피스 에디션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리사 수!
이전 모델과 큰 차이점이라면 바로 수리가 가능한 구조로 전환된 것입니다. 과거 모델들은 ifixit에서 수리 가능 점수 10점 만점에 0점을 받았을 정도로 수리가 불가능했었지만, 이번 모델에서 이 점이 보완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서피스 이어버드
마이크로소프트가 폴더블 디바이스 사업 이외에도 무선 이어버드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가
컨퍼런스에 최적화 된 여러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표적 기능으로는 탑재된 2쌍의 마이크롤 통해 발표자가 말하는 내용을 캡션으로 전환해 준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하드웨어 사업 진영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으면서 여러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