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되레 한국 꾸짖는 中 "국토 좁고 교통 차단도 엉망…우한 코로나 상황 파악 못해 ”

IP
2020.02.26 00:59:13
조회 수
470
추천 수
14
댓글 수
23

국내에서 우한 코로나(코로나19) 감염자수가 급격히 늘자, 바이러스의 근원인 중국에서조차 "한국 정부 대응이 느리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중국 정부의 시각을 대변하는 신문이 앞장 서서 ‘중국은 과감하게 방역에 나서서 감염자 증가세가 꺾였는데, 왜 한국은 그 모양이냐’는 조롱에 가까운 사설을 싣는 현실이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環球時報)와 같은 신문 영문판 글로벌타임즈는 25일 공동으로 게재한 사설에서 "한국 지방정부는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도 아직 어떤 상황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며 "우한 코로나 확산을 막고 싶으면 더욱 단호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신문은 "우한 코로나 확진자가 대구·경북에 집중적으로 나오자 보건 당국은 아직 발병이 국지적인 현상이라고 희망을 갖는 것 같지만, 10만 제곱킬로미터(k㎡)도 안 되는 영토에 5000만명이 몰린 한국에서 이런 지리적 구분은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지난 주말 대구에서 올라온 사람들이 서울에서 열린 반(反)정부 대규모 집회에 참석하기도 했다"며 "(확진자가 몰린) 대구부터 수도 서울까지 자동차로 3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데 아직도 대구와 다른 지역 사이 교통이 차단되지 않고 있다"며 더 강도 높은 이동 제한 방침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보건 당국이 감염벙 대응단계를 최고 수준까지 올리고 개학을 연기하는 조치를 취한 점은 긍정적이지만, 여태 서울과 부산 지하철이 통근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점을 꼬집기도 했다.


이 신문은 바로 전날 사설에서 우한 코로나 확산이 빠른 나라로 한국·일본·이란·이탈리아를 꼽으며 "이 나라들이 예방·통제 조치가 느려서 걱정된다"고 적기도 했다. 이어 "중국은 의료진 4만명 이상을 신속히 동원해 우한과 후베이성을 지원했다"며 "다른 나라에 '제2의 우한'이 생긴다면 중국처럼 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우한 코로나의 발병지 임에도 ‘중국은 한국이나 일본보다 대처를 잘했다’는 적반하장식(式) 반응을 보인 셈이다.


심지어 후시진(胡錫進) 환구시보 편집국장은 전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웨이보에 "중국은 하루빨리 한국 등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국가에 대한 긴급 대응 조치를 만들어야 한다"며 "중국은 한국발 비행기를 엄격히 막고, 한국에서 들어온 모든 사람을 격리해 중국으로의 유입을 막아야 한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지난 21일에도 후 국장은 "중국인들이 보기에는 한국의 상황이 매우 심각해 보인다"며 "우한에서의 실수가 다른 나라에서 되풀이되는 것을 우려한다"고 말해 ‘누가 누구를 걱정하느냐’는 비난을 들었다.


환구시보는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자매지다. 그동안 주로 해외 언론을 상대로 공산당의 입장을 대변해왔다.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3&aid=0003510346&date=20200225&type=1&rankingSeq=5&rankingSectionId=104



내용은 그냥 비웃을 만한 내용이 아니네요.


추천하자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추천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원하시면 좌측의 추천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일교차가 크네요
관상은 과학일까요(조주빈 사진주의)
간만에 나갔다 왔더니 피곤하네요. 오늘도마무의리는다나와에서.. (2)
저번에 분갈이 결과물 (3)
저도 '모니터가 갖고 싶다면 사용기를 쓰는거야' 당첨 됬네요 (5)
모니터가 갖고 싶다면 사용기를 쓰는거야 당첨되었네요 (4)
[당첨수령] 가성비 아이템을 찾아라 (5)
경품이었던 시계가 왔네요 (6)
날씨 낮부터 포근..큰 일교차 주의 (3)
김희애 드라마 이슈네여 (2)
휴일잘보내고계신지저는다나와에서마무리합니다 (3)
비가와서 그런지 많이 습하네욤..ㅠ (5)
토요일 마무리~^^ (3)
가성비 아이템을 찾아라 경품 왔습니다 (12)
낼은 가볍게산책좀 해야겟네영 (8)
토요일도 다 지나갔네요. (6)
러시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폭 계속 커져…"228명 추가 확진" (5)
칼란디바 (4)
하루가 저물어 갑니당 (4)
(수령인증) 가성비 아이템을 찾아라 경품 (1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