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하면서 잘못 이체한 적이 없었는데,
어제 뭐때문인지 모르지만 생전 알지도 못하는 계좌로 잘못 이체를 했습니다.
그동안 몇 번 입금을 했던 계좌였기에 일일이 계좌번호 적을 필요 없이 최근입금계좌를 검색하면
나오는 지라,
어제도 최근입금계좌 검색을 통해 분명히 제대로 클릭을 했고, 이체를 했는데
방금 전 입금이 안됐다는 연락을 받고 확인을 해 보니.......
모르는 계좌로 이체를 했더 군요...ㅡ.ㅡ;
- 상대방 예금주 이름만 확인을 했어도 피할 수 있었는데, 어제는 확인을 하지 않은....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자금반환청구등록'을 했고, 다행히 돌려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혹시나, 잘못 이체했을 때는 즉시 본인 통장 은행 창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금반환청구 등록'을 하면 되는데, 23시 30분~익일 07시 00분 까지는 업무가 중지되므르 이 시간을 피해서 접수하면 됩니다.
문제는, 잘못 이체한 통장이 법적인 문제로 거래정지 등이 걸려 있어서 정상적인 거래가 되지 않는다거나 해당 예금주와 연락이 안되는 경우엔,
법원에 가서 '부당이득청구소송' 을 제기'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