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뷰 시점
카메라가 캐릭터의 뒤(백)에서 앞으로 보는 방향으로
캐릭터나 스킬 등 그래픽적인 요소가 입체적이고 역동적으로 표현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액션을 중요시하는 AOS장르나, 레이싱게임에서 실제 운전하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의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2. 프론트뷰 시점
프론트뷰 시점은 카메라가 캐릭터의 앞(프론트)에서 뒤로 보는방향인데
백뷰 시점과는 상반되는 방향이죠
비교적 알아보기 쉬운 장점때문에 간략한 아케이드 형식의 게임에서 종종 사용됩니다
3. 탑뷰 시점
하늘에서 땅을 내려보는 시점이기 때문에 카메라의 시점이 수직이라
레이싱 장르에서도 적지않은 빈도로 활용된 GTA 시리즈의 모습입니다
4. 사이드뷰 시점
대표적으로는 철권 시리즈를 예로 들수 있겠군요
보는대로 카메라가 옆(사이드)에서 보는 시점인데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다양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쿼터뷰 시점
탑뷰에서 카메라를 25정도 지상으로 끌어내린 시점으로
그래픽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만들며, 한 화면에 많은 공간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쿼터뷰 시점은 각도와 거리 조절을 통해서 다양한 시점을 만들어 내기도 해
MMORPG 장르에서 가장 큰 비율로 채택한 시점이기도 합니다
모바일게임 아덴에서도 쿼터뷰 시점 도입으로 모바일게임인데 반해
사뭇 PC게임을 플레이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