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세상의 '별별 희한'한 과일 10종

IP
2021.03.05. 02:38:16
조회 수
1695
38
댓글 수
36


출처: Earth Titan 유튜브 채널 / NTDTV Korea  






#10 살라크(Salak Fruit)


동남아시아의 야자수에 열리는 과일로, 껍질이 뱀과 비슷합니다. 껍질과 씨앗은 먹을 수 없고, 

육질은 유백색이며, 맛은 파인애플과 바나나를 합친 듯 새콤달콤합니다.





#9 시트론(Citron)


색상은 레몬 같지만, 마치 부처가 손을 편 듯한 모양이어서 ‘불수귤(佛手橘)’ 또는 ‘손가락유자’라고도 하며, 중국과 인도가 원산지입니다. 행운과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 절에서 제물로 쓰며, 새해 선물로 보내는 전통이 있습니다. 


라벤더향이 나기에 일본 사람들은 방향제나 옷에 뿌리는 향수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씨앗도 없고, 과즙도 없지만, 과육은 기름지고 달콤합니다. 차오산(潮汕) 지역에서는 기를 다스리고 가래를 제거하는 ‘노향황(老香黃)’이라는 약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8 벨(Bael, Wood Apple)


원산지는 인도이고, 사과처럼 보이지만 색이나 질감은 마른 나무 같다. 껍질은 단단하고, 과즙이 많으며, 모양은 발효된 계란 같고, 맛은 건포도 푸딩 같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 효과가 있으며, 잼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잘 익은 과일에 피망, 설탕, 소금을 첨가해 피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잎은 약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여드름, 복통, 잇몸 질환을 치료할 수 있으며, 혈액을 정화하고, 저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힌두교 사원 안뜰에는 성수(聖樹)로 여기는 이 나무가 있지만, 모양은 일정치 않습니다.




#7 하비스커스(Hibiscus, GAC)


히비스커스 열매는 동남아시아에서 유래한 희귀한 과일로, 겉은 오렌지색이고 과육은 선명한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매년 12월과 1월에 수확한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풍부한 영양이 특징인 이 과일에는 리코펜이 많이 함유돼 있어 맛있는 빨간 찹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결혼 축하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6 자보티카바 열매(Jabuticaba Berries)


자보티카바는 브라질 포도나무라고도 하며, 열매는 포도와 비슷하고, 줄기에서 직접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효능으로는 항암 효과가 있으며, 편도선염, 천식 및 마른설사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나무줄기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며 기괴합니다.




#5 라쿠차(Articarous Lakoocha, Monkey Fruit)


인도가 원산지이며, 작은 두리안 같지만 레몬 향이 나고, 신맛, 단맛, 떫은맛을 두루 가진 과일입니다. 과육은 영양가가 높고, 종기, 이질, 탈모 및 상처 치료에 사용합니다. 


가정에서 젤리나 적포도주를 만들 때 유용하다.



#4 미라클베리(Miracle Berry)


원산지는 아프리카 서해안이며, 복숭아나 살구처럼 달콤하면서도 약간 신맛을 띤 과일입니다. 신비한 과일 단백질인 미라클린(miraculin)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산과 섞이면 쓴맛과 신맛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일을 먹고 나면 딸기, 레몬, 토마토 또는 식초를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른바 ‘신비한 열매’다. 테스트해 보려면 잊지 말고 레몬을 준비해야 합니다.




#3 딸기나무 열매


딸기나무는 진달랫과의 상록관목으로, 원산지는 유럽이지만 어떤 기후에나 적응할 수 있으며, 가뭄, 서리, 소금기에 강해 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열매는 딸기와 비슷하게 표면이 오톨도톨한 구형이지만, 직립 형태로 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야생 열매의 특성인 신맛이 나는데, 잼이나 로스트를 만들 때 씁니다. 또한, 쓴맛이 나는 브랜디의 일종인 알바니아 전통음료 라키아를 만드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딸기나무의 씨는 새들이 무척 좋아하는 먹이이기도 합니다.



#2 할라 열매


할라 열매는 타히티에 서식하는 스피루리나(spirulina)의 열매로, 호주 동부와 하와이가 원산지입니다. 모양이 독특하고, 중심부는 둥글며, 과육은 마치 빛을 방사하는 듯한 모양입니다. 중심은 밝은 노란색, 과육은 주황색, 껍질은 녹색인데 마치 별의 단면처럼 놀랍습니다. 과즙은 달며, 익지 않아도 조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은 망고와 파파야를 섞은 듯합니다.


열매는 대략 20개가 모여 한 덩어리를 이루며, 익으면 햇빛처럼 밝은색이 됩니다. 들쭉날쭉한 잎은 카누, 바구니, 매트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1 아키 열매(Ackee Fruit)


무환자나무속(屬)으로 여지(荔枝)의 친척이며, 용안(龍眼)이라고도 합니다. 맛이 어떨지 추측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이유는 맛이 체다치즈와 비슷하기 떄문입니다. 모양은 배와 비슷하고, 가운데 커다란 씨 3개가 있으며, 과육은 붉은색, 오렌지색 또는 노란색이며, 스펀지처럼 무릅니다. 

과육은 먹을 수 있지만, 씨앗과 껍질은 독성이 있어 먹으면 자메이카 구토증이 생깁니다. 서아프리카 지역이 원산지이지만, 나중에 캐리비안해(海)로 유입돼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육류와 생선을 섞은 듯한 치즈 맛이 나므로 수많은 요리에 사용하는, 정말 특별한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감/비공감

38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오로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유머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당근마켓 어느 6살
억장이 무너짐.gif
수상한반사광 (1)
애매한 재능이 잔인한 이유
고독한 대식가 (1)
조명 달아주러온 70살 할아버지
당근마켓 판매자의 친오빠
햄스터 병원비 47만원에서 느끼는 점. (3)
여권 잘못갖고 옴 (6)
그쪽이 계곡 전세냈습니까? (9)
논란의 요리유튜버 (12)
채식주의자 근육 수준 (9)
꼴데를 위한...꼴데 팬들이 보면 울 포스토 (10)
재미난 유머 (4)
요즘 핫한 브레이브걸스.jpg (8)
아들과 아버지 (6)
엄마가 내 팬티 보더니 눈물 글썽임 (14)
숨겨왔던 너의.. (13)
평화나라 물물교환 레전드 (12)
앵무새가 서랍장을 내려가는 방법 (30)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