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Kidult: Kids와 Adult의 합성어) 시장이 커지고 있다. 2018년에 이미 한국 시장 규모는 1조원을 넘어섰다. 애니메이션 및 카툰산업은 이미 소비자층을 미성년자로 한정하고 있지 않다. 제 1회 서울 키덜트페어는 2014년에 개최되었으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장난감 백화점 등도 지속해서 늘어남은 물론, 젊은 세대가 방문하는 곳곳에는 키덜트 제품을 주력한 소품샵이 즐비해 있다.
점잖았던 전시회도 마찬가지다. 무게를 한 층 내려놓고 다같이 놀 수 있는 활동적인 방향으로 변모하고 있다. 시끄럽게 해맑게 웃으며 뛰어노는 것은 마치 주민등록증을 받음과 동시에 졸업해야 하는 모습처럼 보였었다. 유치한 놀이는 저리 치우고, 맥주 한 잔 손에 들고 락페스티벌에서 어른의 함성을 지를 나이니까. 하지만 이제 당당하다!
https://www.artinsight.co.kr/news/view.php?no=45644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많은 미니언즈 특별전 소식입니다.
2020년 3월 15일까지 인사센트럴뮤지엄에서 열린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