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로란은 만원정도 하는 가격으로 오리더밀에 비해서 약간 비싸긴 하지만 효모균, 그람양성균에 강력한 항균력이 있어 피부자극이 없어 개나 고양이의 곰팡이성 피부염과 중이염 치료에 효과적인 약입니다. 벨기에와 네덜란드 개와 고양이에 임상실험에서 아급성중이염은 98%, 만성중이염의 경우 86% 치료율의 평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고양이 곰팡이성 피부병은 사람에게 옮기는 전염성이 있으니 일회용 장갑을 끼고 발라주시는 것이 좋으며 약을 바른 후에는 바로 손을 씻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곰팡이성 피부병의 경우 하루에 2번 수로란을 몇방울 떨어뜨려 피부에 잘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먼저 목욕 후 피부를 말려 건조한 상태에서 수로란을 발라주셔야하며 고양이 곰팡이성 피부병은 피부 아래까지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곰팡이 주변 피부까지 넓게 연고를 발라야 효과가 있습니다.
수로란으로 치료하시고 증상이 사라진 후에도 당분간 계속 치료를 하시고 처음에 고양이 곰팡이성 피부병이 심했을 경우 완치한 뒤 2~3주가지는 치료를 계속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집안의 청결을 깨끗하게 하시고 고양이를 목욕하실 때 보습기능이 잘 되는 고양이 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목욕시키고 잘 말리는 것으로 예방할 수 있으니 평소 집안 구석 구석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고 이불이나 담요 등도 털어서 소독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