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신라면 건면을 동네 슈퍼에서 할인 판매 해서 구입했었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신라면 건면의 무게는 97g, 칼로리는 350kcal입니다. 참고로 기름에 튀긴 유탕면을 사용하는 신라면은 무게 120g에 500kcal입니다.
신라면 건면 뒷면엔 들어간 재료 설명과 간단한 조리 방법 설명 및 영양 정보가 표기돼 있습니다.
중요 특징으로 칼로리가 350kcal로 일반 신라면 500kcal보다 150kcal 낮고, 지방 3.6g으로 일반 신라면 16g보다 12.4g 낮네요. 구성물은 건면, 분말스프, 후레이크, 야채조미유입니다. 유탕면을 사용하지 않아 맛의 변화가 오는데 그 부분을 야채조미유를 사용해서 보완한 것 같습니다.
물 500ml를 냄비에 담아 끓이다가 물이 끓어올랐을 때 건면, 분말스프, 후레이크, 야채조미유, 파 썰은 것과 만두를 모두 넣고 4분 30초간 더 끓였습니다. 준비한 큰 대접에 옮겨 담고 삶은 계란을 반으로 잘라서 고명으로 올렸습니다. 맛을 보니 건면을 사용해서인지 유탕면 면발과 다르게 조금 더 담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국물 맛도 비슷한 듯 하면서 조금 더 단백하다고 해야 할까 뭔가 다른 느낌이 드는데 일반 신라면과의 차이를 말로 표현해 내기가 쉽지 않네요. 이런 미묘한 차이 점 때문에 먹는 사람의 식성에 따라서 호불호가 나누어질 것도 같습니다.
일반 신라면과 비교해서 무게는 23g 줄어들고 칼로리도 150kcal 낮고 지방량도 12.4g 낮아져 야식으로 먹을 때 유탕면을 사용한 일반 신라면보다는 먹고 난 뒤 부담이 덜 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