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푸드

오븐 없이 양면팬으로 빵을 구워봤습니다.

IP
2022.04.24. 22:53:45
조회 수
1758
9
댓글 수
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인터넷 검색하다가 오븐 없이 프라이팬에 빵을 굽는 방법을 알게됐습니다. 재료는 밀가루 3컵, 드라이스트 10ml, 설탕 10ml, 소금 5ml, 미지근한 물 200ml, 계란 1개, 식용유를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수저로 밀가루와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가며 대충 반죽을 해습니다. 



수저로 저어가며 대충 반죽하다가 어느 정도 반죽 형태를 띠게 되면 반죽에 식용유 2수저를 넣고 손에도 식용유를 바른 다음 주무르며 10분 정도 치대서 빵 반죽을 완성했습니다. 



빵 반죽을 발효 시킬 곳으로 전자렌인지를 선택했습니다. 작은 그릇에 뜨거운 물을 붓고 그 위에 빵 반죽이 든 대접을 올리고 덮개를 덮은 다음 전자레인지를 닫고 2시간 정도 그대로 놔뒀습니다. 보온이 잘 될 곳을 찾다 보니 밀폐된 전자레인지 속이 적당해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식재료 주문했을 때 배송된 스티로폼 박스가 있다면 그 걸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시간 뒤 전자레인지 속에 넣어 둔 빵 반죽을 꺼내 보니 발효가 잘 돼서 원래 빵 반죽보다 2배 이상 크게 부풀어 있었습니다. 



발효가 돼서 부풀은 빵 반죽을 손으로 수십 번 주무르며 치대서 가스를 빼내고 빵 반죽을 매끈하게 만들었습니다. 



양면팬 덮개를 열고 빵 반죽을 4등분 해서 올려 놓고 덮개를 덮고 20분 정도 놔둬서 2차 발효를 시켰습니다. 



양면프라이팬 덮개를 덮고 가스불을 꺼지지 않을 만큼 최대한 약하게 조절한 다음 스마트폰 타이머를 사용해서 빵 반죽 앞면과 뒷면을 한 면당 3분씩 번갈아가며 구웠습니다. 



양면팬을 사용해서 가스불에 빵을 구울 때 중요한 점은 가스불을 꺼지지 않을 만큼 최대한 약불로 조절하고 빵 반죽 한 면당 3분씩만 구운 다음 양면팬 덮개를 열고 뒤집어서 굽는 과정을 총 6번을 반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빵 반죽을 한 면당 3분씩 총 6번 뒤집어 가며 굽기를 반복하자 빵이 많이 부풀어 오르면서 빵 앞면과 뒷면이 적당하게 노릇하게 구워졌습니다. 

  


오븐 없이 양면팬을 사용해서 구운 빵을 접시에 옮겨 담았습니다. 처음 양면팬에 올려 놓은 빵 반죽 보다 많이 부풀어 올랐고 앞면과 뒷면이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져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빵 1개를 빵칼로 3등분 했습니다. 앞면과 뒷면은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이 바삭했고 빵 내부는 부드러웠습니다.  손으로 빵을 눌러보면 스폰지처럼 눌렸다가 원상복구가 잘 됐습니다. 완성된 빵은 달지 않아서 식용빵으로 먹기 좋았습니다. 딸기잼을 꺼내서 발라 먹으니 달달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성식 님의 다른 글 보기

1/8
푸드 상품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푸드 간만에 점심으로 교자만두네요. (1)
푸드 [먹거리 소개 #2114] 호랑이반점 볶음밥과 중화풍치킨 (8)
푸드 달달하고 부드러운 앰브로시아 `와플 위드 바닐라크림` (12)
푸드 [먹거리 소개 #2113] 팥도너츠, 감자고로께, 모짜렐라고로께와 핫도그 (21)
푸드 곰모양? 산터우 롱후 `까먹는 곰모양젤리 샤인머스캣맛` (12)
푸드 [먹거리 소개 #2112] SPONTINI의 살라미피자와 체다포테이토 프라이 (23)
푸드 상당히 맛있고 부드러운 레비스코 `퍼지바 밀크` (14)
푸드 GS 착한 참치마요 김밥 (18)
푸드 [먹거리 소개 #2111] 2+1 이벤트 컵라면 몇 가지와 핫바에 삼각김밥으로 주말 아점을 즐겼네요. (18)
푸드 맛에 비해 비싼 델토리 `스웨디시스타일 젤리 초코홀릭` (13)
푸드 [먹거리 소개 #2110] 2025년 한정판 오리온 초코파이 수박 정 (32)
푸드 같은 것을 다른 업체에서 보누치 `미스터쉐프 초콜릿 도넛` (16)
푸드 어머니 모시고 병원가는 날 먹은 짜장면이네요. (42)
푸드 [먹거리 소개 #2109] 스벅 아아와 클라우드 치즈 케익 (20)
푸드 달달+바삭+고소한 2가지 맛 알포트 `미니 초콜릿 베리` (15)
푸드 [먹거리 소개 #2108] 옛날 과자 3종(강냉이, 메밀칩 그리고 땅콩전병) (34)
푸드 저렴하고 바삭하며 맛도 뛰어난 레비스코 `초코 무초` (16)
푸드 가성비 굿 (14)
푸드 성시경 먹을텐데 평냉맛집 진영면옥 (15)
푸드 [먹거리 소개 #2107] 오랜만에 봉구스밥버거에서 밥버거와 치즈볼, 고구마볼을 사와서 먹었네요. (2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