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프리미엄CPU는 라이젠, 14나노 경쟁사 CPU 사는 이유 이해 안가

IP
2019.09.11. 16:58:50
조회 수
766
10
댓글 수
10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트래비시 커시 AMD 제품 총괄 디렉터가 방한해서

가벼운 치맥파티에서 프리미엄CPU 라이젠의 기술과 전망에 대해서

소탈하게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지만 상당히 강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트래비스 커시 인터뷰 내용 중


Q. 3세대 라이젠과 9세대 인텔 CPU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 AMD가 생각하기에 경쟁사의 현재 세대의 제품은 한계가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현재의 공정으론 한계가 있으며, 변화를 하려면 플랫폼이 바뀌어야 한다. 현재 인텔의 제품을 구매한다면 미래에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다.

물론 경쟁사의 제품이 안 좋다는 것은 아니다. 예로부터 게이밍용으로는 전통적이었다. 다만, 프로세서는 게임만 볼 것이 아니라 전체의 그림을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전력 소모량이 훨씬 더 적으면서 차후에도 소켓 걱정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생긴다고 본다.

Q. AMD가 라이젠을 소개할때 멀티 코어를 강조하는데, 이 체제가 언제까지 유지될 것이라 보는가

- 인텔은 더 이상 마켓리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AMD는 라이젠 1세대부터 3세대까지 꾸준하게 개발을 해왔다. 인텔이 이러한 발전을 금방 따라온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AMD CPU에 대한 미래 계획에 대해서 상세하게 공개하긴 어렵지만, 우리는 앞으로도 꾸준하게 기술 발전을 주도해갈 것이다.

Q. 유럽 시장의 AMD 라이젠 점유율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세한 시장 점유율을 말하긴 어렵지만, 3세대 출시 이후 출하량이 대폭 증가했다. 주요 커머스 사이트만 살펴봐도 독일의 경우 60% 향상이 이뤄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사이트를 찾아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시장에서 제품의 인기도를 알 수 있는 또 다른 측면이 제품 랭킹인데 대형 오픈마켓 아마존을 가봐도 라이젠의 제품이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Q. AMD가 생각하는 한국 시장은?
 
- 한국은 굉장히 수준높은 유저 베이스 기반의 다양한 시장을 갖추고 있다. B2B부터 PC방, 정부 기관 등 우리가 성공을 기원하는 모든 시장이 한국에 존재하고 있고 그 수준이 높다. 한국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다면 세계 어디서든 성공할 수 있다고 본다. 한국은 모든 분야에서 리더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는 한국에서 성공하길 기원한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고다바리연구원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CPU/RAM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CPU/RAM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CPU/RAM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