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마켓이 커지며 온라인 중심의 소비 구조가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PC시장은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모호해졌으며 PC를 활용한 여러 솔루션으로 인해 시장 자체도 더 커져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사태로 야외 활동이 대폭 줄은 소비자들이 게임으로 여가시간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면서 게임용 컴퓨터를 찾는 고객들이 이전보다 증가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찾는 스마트 컨슈머가 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컴퓨터 구매 패턴의 변화도 두드러지고 있다. 이전에는 가격보다 성능에 집중했다면 지금 소비자는 가격대비 성능, 추후 업그레이드 등을 고려하려 컴퓨터를 구매하고 있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성능까지 뛰어난 제품이다. 추후 업그레이드 부분에 있어서도 유리한 플랫폼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강력한 게이밍 프로세서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보급형 라인업 라이젠3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입문용 컴퓨터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등에서 높은 최소프레임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