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정보

쉬어가는 타임~ 미 증시 소식.

IP
2020.09.08. 23:03:02
조회 수
351
댓글 수
1

다들 건강하신지요?


요새 인사는 "안녕하십니까?" 보다 "건강 하십니까?" 가 어울리는 시절이 된거 같아 참 안타갑네요. 올초에 시작된 COVID-19 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다보니 너나 할 것 없이 불편한 것을 넘어 가계에 돈이 마르는 경기 후퇴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희안하게 미 증시, 국내 증시는 올초에 COVID-19 발생시 폭락 이후에 연일 최고치를 갈아 치이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테슬라는 $1000 를 돌파해 $2000 돌파를 단 6개월만에 이루어 냈고 AMD 는 $45 였던 주식이 $92 를 찍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국내 증시에서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를 비롯한 반도체 주식이 꽤 잘 나갔고 COVID-19 로 인한 바이오 주식은 몇배나 올랐는지 정신을 못차리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지난주부터 시작된 조정이 오늘은 정점을 맞은 모양입니다. 



주식분할을 한 테슬라는 약 $500 로 출발했지만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은 개장하자마 -18.77% 나 내리고 출발. 물론 테슬라는 S&P 500 지수 편입이 불발된 악재도 있었지만 너무나도 많이 빠지는 모양새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3080 발표 기대를 모았고 앞으로 수익에도 문제가 없을 것 같은 NVIDIA 도 -5.96% 나 내리고 출발. AMD 는 -2.17% 내리고 출발. 인텔은 올해 지금까지 -16% 주식 하락을 보여주다보니 낙폭이 적지만 하락 출발.


반도체 지수를 대표하는 3대장이 모두 하락 출발에 테슬라는 폭탄을 맞고 말았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너무나 올랐다" 라는 반응을 보였고, 그 반응에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 라는 것이 따라 붙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식이 많이 올랐는데,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 는 겁니다. 이렇게나 빠르게 오를 이유가 없는 이제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왜 올랐는지 주식 전문가들이 모르겠다는 겁니다. 


??


주식은 실물 경제를 나타내는 지표 이기도 합니다. 이 지표는 아주 중요해서 나름 전문가들이 지표 등락에 대한 분석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이제와서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니 개미들은 "니들이 그러고도 전문가냐?" 하는 소리가 나오는게 당연 합니다.


더웃긴건 개미들이 달려들어 "니들이 전문가냐?" 라는 비난에 "COVID-19 해결이 답이다" 라는 반응에 기름을 부은 격이던군요. 뭔가 이유를 대야할 거 같고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고 말해버리는 상황에서 "그럼 어떻게 하면 좋아지나요?" 라는 질문에 그럴듯한 답변도 못 찾았던 모양입니다.


사실 COVID-19 해결이 현재 모든 문제를 해결할 확실한 한방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압니다. 굳이 전문가가 아니라도 말이죠.


내일 국내 주식이 우려 스럽네요. 최근에 외국인이 팔 물량을 개미들이 다 받았는데, 내일 대량의 손실을 보일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그나마 공매도를 금지한게 다행 입니다. 


ps,


이쪽 세계를 보다보면 참... 가방끈 길게하고 어떻게 좀 잘 들어가면 한 평생 입만 잘 놀려도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을 ㅎㅏ게 됩니다. 누구나 그런 세상을 원하는 건 아닐텐데 말이죠.


한동안 조정이 될거 같네요. COVID-19 백신이 결국 필요할 테고,, 그 백신을 거머쥔 회사, 국가 결국에는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게 될 것은 확실해 보이네요. 우리나라가 그러길 매일 기도 합니다.




공감/비공감

첫번째로 공감/비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orion204 님의 다른 글 보기
1/7
CPU/RAM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자신 스스로를 뛰어넘은듯한 라이젠 5600X (2)
정보 ctr 돌릴시에 성능 상승표 모음 (1)
정보 AMD 필리핀, 공식 페이스북에 욱일기 게재 (7)
정보 라이젠 CTR로 수율체크, 오버클럭/언더볼트 적용하는법 (1)
정보 기존에 올린 ctr 정보에 이어 그에 따른 성능 향상입니다 (3)
정보 인텔 '낸드' 품은 SK 하이닉스, '메모리 2강' 퀀텀점프 (4)
정보 라이젠 5000 시리즈의 메모리 오버클럭킹 (5)
정보 CTR에 대해서 (4)
정보 A14 바이오닉 FAQ: 애플의 5나노 프로세서에 대한 모든 것
정보 라이젠 3000의 다음 CPU가 라이젠 4000이 아닌 이유 (18)
정보 삼성 DDR3는 AS 점검만 가능하네요. (12)
일상/자랑 씁쓸하네여.. (12)
일상/자랑 썬더볼트 3 라이센스 (12)
정보 AMD 라이젠 5000 시리즈가 인텔에게 안기는 고민 (16)
정보 인텔 알더레이크-S의 ES 샘플 사진 유출 (20)
정보 AMD R5 3600 멀티팩은 어떤 제품인가? (14)
노하우 AMD CPU들이 표기 성능이 안 나오는 이유 (2)
정보 AMD 라이젠 9에 흔들리는 인텔의 게임 시장 아성 (16)
정보 AMD 젠 3 기반 라이젠 9 발표 요약 '딱 한 뼘씩 모자라던 라이젠 격차, 이제 없다' (15)
정보 인텔, 11세대 로켓 레이크 칩 내년 1분기 출시 확인 (2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