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기사 번역입니다.
원문은
보시면 됩니다.
-------------------------------------------------
지난 주 플래시 메모리 서밋이 끝난 후 오늘 한 친숙한 기업인 SK 하이닉스가 소매용 SSD 시장에 다시 뛰어들고 있다. 오늘 아침 이 회사는 새로운 SSD 제품군인 SuperCore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인데, 이 제품은 소매점에서 직접 판매될 것입니다. 250GB에서 1TB에 이르는 용량을 갖춘 2.5인치 SATA 드라이브인 Gold S31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SK 하이닉스는 지난 몇 년간 소매 시장에서 본질적으로 불참 한 뒤 새로운 소비자 용 SSD를 통해 다시 시장에 진입 할 것입니다. SK 하이닉스의 소비자 라인업은 골드 S31 SSD입니다. 이것은 2.5 인치 SATA SSD이며 SK Hynix 고유의 NAND 및 SSD 컨트롤러를 기반으로합니다.
불행히도, SK Hynix는 여기서 드라이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어떤 세대의 NAND 및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소매 시장을 위한 새로운 드라이브, 특히 이미 2.5 인치 SATA 드라이브의 경우 이미 과잉 공급되고 있는 시장이므로 새로운 드라이브를 개발할 필요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것이 최근 OEM 드라이브 중 하나의 소매 버전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드라이브가 250GB, 500GB 및 1TB 용량으로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SATA 인터페이스 병목 현상 성능을 통해 SK Hynix의 560MB/sec 읽기 및 525MB/sec 쓰기 속도는 거의 모든 주요 SATA SSD와 거의 같습니다. 한편, 회사의 공식 보도 자료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소매점에 등록되어 드라이브에 DRAM이 있음을 확인시켜주기 때문에 Gold S31 드라이브는 비주류 시장이 아닌 주류 시장을 목표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사양 목록을 보면 드라이브의 소매 업체 목록에도 1TB 모델의 등급이 600TB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의 5년 보증 기간 동안 이를 적용하면 하루에 0.3번의 드라이브 쓰기가 발생합니다. 두 가지 모두 라이벌 삼성의 EVO 드라이브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SK 하이닉스가 소매 시장에 재진입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당히 보수적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에 유럽으로 확장하고 유통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으로 아마존을 통해 북미에서만 독점적으로 드라이브를 판매함으로써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또한 내년에도 PCIe 드라이브를 제공 할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현재 해당 드라이브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살펴보면, 3개의 골드 S31 드라이브가 모두 아마존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다. 250GB 드라이브는 50달러에서 시작하여 1TB 드라이브는 124달러에 도달한 SK하이닉스는 다른 메인스트림 SATA 드라이브에 비해 낮은 비용으로 출시했습니다. 궁극적으로, 회사가 브랜드 이름으로 가치를 얻고자 생각하지만, SATA SSD 시장이 얼마나 경쟁적이고 과포화되었는지에 비추어 볼 때, 드라이브 가격에서 최하위권 경쟁에 참여하지 않으면서 시장에 흠집을 내는 것은 어려운 과제가 될 것입니다.
------------------------------------------
개인적인 기사 번역 후 결론은 "리뷰 올라온 곳이 없어서 성능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