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은
----------------------------
https://www.anandtech.com/show/14923/goke-unveils-toshiba-xlflashbased-nvme-ssds-ultralow-latency
----------------------------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Goke Microelectronics는 Toshiba의 XL-Flash NAND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NVMe SSD를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드라이브는 매우 낮은 지연 시간과 높은 안정성 및 가용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합니다.
Goke의 독점 2311 컨트롤러와 Toshiba의 XL-Flash NAND SLC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이 회사의 2311시리즈 SSD는 최대 4TB의 용량을 특징으로 하며, 최대 3/1 GB/s의 최대 지속 읽기/쓰기 대역폭뿐만 아니라 15μs 미만(시제품 드라이브는 20μs 미만의 지연 시간을 보이고 있어서 제조업체는 이를 개선할 계획입니다.)의 4K 랜덤 읽기 지연 시간을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보안과 관련하여 컨트롤러는 SM2/3/4 및 SHA-256/AES-256을 지원합니다.
Goke의 2311 시리즈 SSD는 Toshiba의 XL-Flash 128Gb XL (16 planes, 4 KB page sizes)을 특징으로 하는 업계에서 두 번째 드라이브 제품군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메모리는 TLC 3D NAND 기반 SSD와 비교할 때 읽기 지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 Gecko의 출시 예정인 드라이브의 경우 20μs에서 15μs 까지 (또는 Toshiba의 추정치에 따라 이상적인 경우 5μs 까지).
Goke는 2020년에 Toshiba의 XL-Flash NAND 메모리로 구동되는 2311 시리즈 SSD의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드라이브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구성 및 수량에 따른 가격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
번역후에 개인적인 사견은~
SLC NAND 기반의 아주 낮은 지연 시간을 가지는 제품들을 예전부터 "개발하거나 공급할 것이다."라고 도시바는 언급을 했었는데요. 해당 제품들이 이제서야 나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삼성의 경우 Z-NAND(SLC NAND 기반 제품) 제품이 이미 시장에 풀렸기 때문에 도시바는 생각보다 오래 걸린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