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AOC3279를 처분하고 빅스마일데이를 기다리면서 해상도는 QHD로 유지하면서
커브드와 주사율을 챙기느냐, 해상도를 업글하느냐 고민을 했는데
3서브픽셀의 AOC323Q와 많은 갈등을 했습니다만, 최근 게임 비중이 줄다보니 결국 역대급 가격으로 나온 U32H850으로 선택했습니다.구매전에 최대한 제품에 대해 많이 알아보긴 했습니다만, 사실 큰 단점은 6서브픽셀인데, 32인치급에선 사실상 6서브픽셀을 피하는게 정말 어렵습니다.
특히나 입문단계의 보급형 제품에서는 더더욱이요. 패널은 퀀텀닷 필름을 씌운 이노룩스사의 패널입니다.
원체 다른 메이커의 많은 제품에 들어가 있다보니 평가 자체는 준수합니다.
퀀텀닷 필름 때문인지는 몰라도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이 적용되어있음에도 R값이 지나치게 강조되어
전체적으로 붉은빛을 띄긴 하는데, 사용자마다 어느정도 조정하셔서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을 모두 상쇄하는 빅스마일데이의 가격에 다 용서가 됩니다. 게임을 제외하면 엘레베이션, 스위블, 틸트, 피봇 다 지원하면서 이번 가격에 가성비를 따라올만한 제품이 정말 몇 없습니다. 게이밍 환경에서는 4K의 사양적 압박과, 주사율, VA특유의 인풋렉으로 인해 다른 대안이 많지만
그 외의 사용에서 이번 딜은 정말 메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급형 4K중에서 U32H850만한 가성비를 보여주는 모델은 정말 손에 꼽지요.
4K에 입문용도로 부담없는 가격에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박스는 제법 묵직한 편이며, 모니터 본체+스탠드+설명서+HDMI케이블+DP케이블+미니DP젠더와 드라이버CD가 동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탠드 조립할때 쓸 간단한 -드라이버라도 하나 동봉되어있었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청새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5.28 09:57:56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