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22인치 삼성모니터가 사용하면 눈도 너무 피로하고 화면크기도 더 큰 것으로 바꾸고싶다는 생각이 들던차에 삼성에서 세계최초로 1000R곡률을 가진 모니터를 출시했고 가격도 나름? 착한가격이라 생각되어 구매를하게되었습니다.
부팅을하게되면 보게되는 첫 화면부터 곡률에서 오는 시원시원함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위에서 본 모니터입니다. 두께도 두껍지 않아 저처럼 책상공간이 좁아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고
뒷편에 선정리가 매우 쉽고 깔끔하게 되어있어 책상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는 아무래도 27인치의 모니터를 지지하기위해 넓고 노트10플러스기준 놓게되면 딱 적당한 넓이입니다. 재질은 단단한 스틸로 되어있어 무게감도 있어 잘 지지가 될 것 같습니다.
주로 사용하시는 웹서핑화면입니다. 어느시야각에서 보나 광활하게 보이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밝기, 음량 등 기능을 설정하는 버튼은 삼성 마크밑에 숨어있지만 조작이 쉽고 용이합니다. 눈보호모드가 있는데 흔히 블루라이트차단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화면 색감이 노랗게 변해 눈이 편하게 오랜 워드작업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평은 가격도 나름 저렴하며 1000R의 곡률에서 오는 눈의 편안함과 27인치이지만 시야각안에서 충분히 들어오는 화면, 막귀에다가 안그래도 좁은 책상안에서 외장스피커까지 두기는 불편해서 내장스피커가 탑재된 것도 이 모니터를 선택하게 된 하나의 이유인데 5W의 스피커가 양쪽에 탑재되어있어 나름 일반사용에서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우진킹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6.03 11:38:30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