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G7 출시를 기대하고 있었기에 출시일 자정에 바로 주문 하였습니다.
굴곡 때문인지 박스 크기는 생각보다 컸습니다. 포장수준은 안전하게 잘 포장 되어있었습니다.
커브드 모니터를 처음 사용하는데 1000R 굴곡에 대해 사람들이 호불호가 갈릴 것이다. 너무 휜것 아니냐 이런 말들이 많았는데 막상 받아보니 딱히 불편한 점도 없었고 1000R의 곡률 때문에 시야각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주사율은 240Hz 지원을 하는데 그래픽카드가 2080TI 사용중인데 아직 이 그래픽 카드로는 240Hz를 감당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추후에 그래픽카드가 업그레이드 되어 240Hz 주사율로 게임을 하게 된다면 엄청난 눈호강을 할 것 같습니다.
응답속도는 1ms 를 지원하지만 어댑티브싱크와는 같이 사용은 불가합니다. 어댑티브싱크 킨 상태에서의 응답속도도 좋은 편입니다. 기존의 IPS 165Hz 모니터와 비교하면 잔상이 느껴지지만 va패널 특성을 생각하면 va패널을 이정도까지 뽑아 낼 수 있다는것이 놀라웠습니다.
오디세이G7에서 기대하던 화질면에선 QLED 퀀텀닷과 HDR 600이 합쳐지니 내가 하던 게임들이 너무 달라보입니다. 화질은 진짜 좋습니다. 명암비도 좋고 최대밝기가 높으니 게임이나 영화 볼때 진짜 눈호강 합니다.
모니터 디자인은 누가봐도 게이밍모니터 답게 생겼습니다. 뒷면의 코어라이트닝으로 시각적 효과가 좋습니다. 모니터 뒷면을 볼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벽 뒤로 반사되는 코어라이트닝 효과가 잔잔히 느껴집니다.
콘솔유저들의 증가로 4K 다운스케일링 기능도 요즘 필수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빠른 시일내에 펌웨어를 통해 다운스케일링 지원을 해준다니 정말 빠른 피드백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상으로 이벤트 행사 참여겸 사용 후기였습니다.
lhjblue999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6.04 09:01:32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