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사진작업과 영상시청에 취미가 있어 지금껏 타 대기업 모니터만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삼성 4k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다소 저렴한 가격에 대기업에서 나온 4k 모니터라 이노룩스사의 ips 패널을 사용한 점이 구매에 망설임을 주었으나, 해상도가 4k여서 그런지 사진 보정할때 섬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조립은 설명서만 참조하여도 매우 쉽게 할 수 있었으며, 높낮이 조절이 없는것과 dp 케이블이 동봉되지 않은점이 아쉽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납득할 수 있었습니다.
3면의 베젤리스와 하단부의 실버 포인트는 깔끔하면서도 심심하지 않아서 무난한 것 같습니다. 후면에 hdmi 포트가 모두 2.0을 지원한다는 점과 아직 시도해보지는 않았지만 hdcp 2.2를 지원하여 넷플릭스 4k hdr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이밍용으로 27인치와 32인치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28인치 제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콘솔게임 할 때에도 티비만큼의 환경은 아니지만 몰입하여 즐길 수 있었습니다.
처음 물건을 받았을 때 초기불량이 있었지만, 대기업 제품답게 a/s 및 교환이 매우 신속하고 편리했습니다. 교환신청 바로 다음날 새 물건을 수령할 수 있어서 작업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바글쓰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9.28 07:49:18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