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C32JG54의 보름동안 사용한 후기입니다.
1. 주요제원
- 화면크기 : 32인치, 16:9
- 패널 : VA
- 해상도 : QHD
- 주사율 : 144Hz
2. 장점
1) 대기업 A/S
- A/S를 받지 않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방문 서비스 또는 동네에 하나씩 있는 삼성서비스센터로 들고 간다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2) 게이밍성능
- QHD, 144Hz를 기준으로 모니터를 고른다면 후보에 반드시 포함될만큼 충분한 게이밍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디자인
- 디자인 좋습니다. 깔끔한 마감과 재질이 대기업 제품스럽다는 느낌을 받을 만큼 좋습니다.
- 곡률이 크지 않은 커브드는 조금 떨어져 보아도 화면의 왜곡이 크지 않습니다. 좋습니다.
4) HDMI로도 뽑는 144Hz
- 일부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DP케이블로만 144Hz 출력
3. 단점
1) 빛샘
- 제품의 단점이 아닌 패널의 단점입니다. VA패널이 가진 단점입니다.
- VA패널+커브드라는 빛샘에 가장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 빛샘은 VA패널이라면 나올만한 딱 그정도 수준입니다. 단, 빛샘은 뽑기운도 많이 작용합니다.
- 만약 빛샘의 색이 화이트가 아니라 다른색(블루, 그린 등)이라면 A/S센터로 전화해보세요.
2) No 스피커
- 내장 스피커가 없는건 분명한 단점이기에 적지만 사실, 이정도 모니터를 쓸 게이머라면 스피커나 헤드셋을 별도로 사용할 거 같습니다. 충분한 사운드 시스템을 가진 소비자에게는 큰 단점이 아닙니다.
4. 결론 : 가격 대비 아주 만족(특가행사라면 더욱 만족), 30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고를 수 있는 모니터 중에 가장 좋음!
평상심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11.18 01:08:53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