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주로 하는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팀게임들인데 롤을 하면서 주사율 144Hz 이상 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고 스팀게임들도 하면서 해상도 QHD 이상을 사용 하고 싶었죠. 그리고 QHD에 27인치는 좀 작은거 같아 32인치 정도가 딱 인거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구요. 그렇게 원하는 조건을 모으고 보니 G7이 딱 이라는 결론이 내려져서 그동안 6년 사용한 27인치FHD 모니터는 서브로 돌리고 G7을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었죠.
지금 제품 받고 15일 정도 되는데 그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대만족입니다. 60Hz에서 240Hz로 바뀌는건 체감이 다들 아시겠지만 엄청납니다. 해상도도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데로 QHD는 32인치면 딱 좋은거 같은게 글씨가 작아서 확대 기능을 쓴다던가 할 필요가 없는거 같고 온라인게임 같은 경우도 롤을 주로하는데 모니터크면 미니맵 보기 힘들다는 말들이 있었지만 엄청 옛날부터 Pc방에서 롤할때 Pc방 모니터가 32인치라 그거에 익숙해졌는지 몰라도 지금 27인치에서 32인치로 바꿔도 롤 할때 큰 불편함이 없네요. 스팀게임 같은 경우도 QHD로 하니깐 정말 좋은거 같아요. 정말 대만족입니다.
마지막으로 단점을 뽑자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USB로 하는데 USB 인식을 잘 못하더라구요. 찾아보니 이런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좀 있는거 같은데 이런건 개선을 좀 해야할거 같네요. 저는 USB 빌려서 해볼려고 시도중이구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래 쓸거 같아요.
으윽머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12.01 10:48:53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