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이유 :
닌텐도 스위치를 독 모드로 가끔 하는데 타사 UHD 모니터는 업스케일링을 지원하지 않아 해당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확실히 업스케일링 지원 유무는 차이가 크네요ㅎ 덕분에 32인치에서도 1080p 출력시 자글거림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ㅎ
화면품질 :
입문형 4k 모니터이긴 하지만 그래도 4k 영상을 볼 때의 만족감은 어쩔 수가 없네요. 제 아이맥 21.5인치도 4k를 지원하지만 32인치 대화면이 주는 느낌과는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다만 VA 패널 특성상 측면에서 볼 때 약간의 흐릿해 보이는 것과 전체적인 색감는 단점으로 보입니다. 옆에 아이맥이 있어 최대한 비슷한 색상으로 보이도록 조정하긴 했지만 쨍한 느낌의 색상은 기대하기 어렵네요. 아무래도 입문형 4k 모니터라 해당 부분이 충족되려면 더 큰 지출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총평 :
시야각, 약간 물빠진 듯한 색감은 단점으로 보이지만 대기업 모니터이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4k를 지원하는 점 그리고 32인치 모니터 중에 업스케일링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거의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단점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대기업 모니터이다 보니 사후 지원 걱정이 없는 점도 매력포인트로 생각됩니다.
무파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1.05 05:05:16 에 이동되었습니다.